나만의 디자인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15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투썸플레이스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 한정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상에 하나뿐인 케이크로 재미와 특별함을 선사할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DIY 케이크)’ 신제품을 출시한다.

한정 판매되는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는 획일화된 트렌드를 거부하고 자신만의 관심사와 취향을 깊게 탐구하고 표현하길 즐기는 ‘디깅(Digging) 문화’와 정형화된 모양 대신 커스텀 케이크를 선호하는 추세가 반영돼 기획된 제품이다.

한 조각씩 맛있는 케이크를 나눠 먹는 순간은 물론 함께 디자인을 꾸며보는 시간까지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특히 개개인의 취향을 담아 즐기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My Winter Favorite)’이 주제인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홀리데이 시즌 테마와 맞닿아 있어 더욱 의미 있다는 설명이다.

DIY 패키지는 기본 생크림 케이크와 더불어 케이크를 마음대로 장식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우선 상큼한 요거트 크림과 망고 패션 쥬레가 샌드되고 청량한 맛의 크림치즈 크림으로 아이싱한 밝은 민트 컬러의 생크림 케이크가 베이스로 제공된다.

또 케이크 위에 원하는 문구를 적을 수 있는 초코펜, 케이크 픽, 하트초,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길 수 있는 트리 모양의 머랭과 화이트 스프링클이 동봉돼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아 케이크를 꾸밀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는 모두의 취향을 담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 홀리데이 시즌 테마를 그대로 담고 있어 더욱 특별한 제품”이라며 “취향대로 커스텀을 즐기는 문화가 익숙한 MZ세대나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가족들에게도 맛은 물론 재미까지 더할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만의 디자인 케이크 신제품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출시되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홀리데이 시즌 사전 예약을 통해 미리 구매한 후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혜택 받고 구매하세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먼저 뚜레쥬르는 농협카드 NH포인트 제휴를 기념해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농협 계열사 외 F&B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21일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NH포인트로 100% 결제가 가능하다.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오는 21~25일 카카오페이 머니·포인트 혹은 페이코 포인트·포인트 카드로 2만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매장에서 2만 5000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이 적립된다. 통신사 중복 할인 적용도 가능하며 기간 내 1일 1회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뚜레쥬르 브랜드관에서 진행되며 뚜레쥬르×위글위글 케이크 및 뚜레쥬르 모바일 교환권, 잔액권을 할인된 가격에 선물 또는 구매 가능하다.

통신사 혜택으로는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 대상 ‘티 데이(T day)’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0일 하루 최대 6000원까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고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위글베어 볼’ ‘레드 위글베어’ 그리고 ‘위글위글 트리’ 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케이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최대 6000원(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뚜레쥬르 앱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베이커리 구매가 많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도 뚜레쥬르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팡팡 스윗 드럼. (제공: 배스킨라빈스)
팡팡 스윗 드럼.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대 28% 할인

배스킨라빈스가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연말을 위해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케이크 구매 시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 앱) 바코드 스캔 시 10%의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네이버페이 QR로 전액 결제 시 20%, 30일까지 하나페이 QR로 전액 결제 시 20%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제휴 페이먼트 결제 혜택이 해피 앱 혜택과 중복 적용돼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단 제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배스킨라빈스만의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감성이 담긴 23종의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홈 파티, 가족과 즐기는 연말 모임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케이크 상단의 별을 잡고 돌리면 빙글빙글 돌아가는 ‘빙글 스윙 트리’ ▲양옆에 있는 별 모양 스틱을 꺼내 초코판을 실제 드럼을 연주하듯 팡팡 두드리는 재미가 더해진 ‘팡팡 스윗 드럼’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오너먼트인 캔들, 리스 등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만날 수 있는 ‘그린 앤 화이트 트리’ ‘하트 벨벳 리스’와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루돌프 등이 표현된 ‘소원을 이뤄주는 엘프’ ‘잠자는 숲속의 루돌프’ 등의 케이크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연말 시즌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이 커지길 바라고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풍성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쌓아 행복한 연말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