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추석인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원폭 피해 동포 오찬 간담회에서 윤 대통령의 환영사를 듣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추석인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원폭 피해 동포 오찬 간담회에서 윤 대통령의 환영사를 듣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개입했는지를 수사하는 이른바 ‘김건희 특검법’이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여야가 주말에도 입씨름을 벌였다.

국민의힘 정광재 대변인은 30일 논평을 내고 “이재명 대표가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던 것처럼, 이제 정쟁용 탄핵과 총선용 특검과 같은 악법은 스스로 거두어 달라”고 요구했다.

정 대변인은 “어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대표가 처음 만나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분명한 공감대를 이뤘다”며 “민의를 왜곡해서라도 선거만 이기면 된다는 식의 특검 법안은 우리 정치의 갈등만 키울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가적 대참사를 정치에 이용하는 행태를 멈추고 상처 입은 분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위해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의 국정에 대한 무조건적 비난에서 벗어나, 진짜 국민의 삶을 돌볼 수 있는 민생 정치의 복원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 70%가 찬성하고 대통령에게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라고 하는 특검법을 악법이라고 주장하다니 기가 막히다”라며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이 악법이라고 규정하면 무조건 악법인가? 특검이 악법이라는 억지야말로 검사들 특유의 오만한 선민의식”이라고 비난했다.

임 원내대변인은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처리된 법안을 거부하기 위해 궤변과 억지로 일관하는 대통령과 여당의 뻔뻔함을 국민께서 모를 줄 아나”며 “경기 침체와 민생 위기에 휘청대는 서민의 삶을 외면하고 공천 놀음에 빠진 대통령실과 여당이 무슨 자격으로 민생을 입에 담느냐”고 힐난했다.

이어 “국민의 삶을 위협하고 국민 상식을 파괴하고 더 나은 정치를 가로막는 세력은 대통령실과 여당임을 명심하라”며 “국민의힘은 억지 부리지 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특검법을 수용하라고 고언하라. 그것이 민생 회복, 상식 복원, 정치개혁을 위한 길”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