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짝감짝 납작면’ 2종. (제공: 오뚜기)
‘감짝감짝 납작면’ 2종.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뚜기, 쫀득쫄깃한 ‘감짝감짝 납작면’ 2종 출시

㈜오뚜기가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 쫀득쫄깃한 식감을 갖춘 ‘감짝감짝 납작면’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감짝감짝 납작면은 납작당면과 잘 어울리는 ‘매콤찜닭맛’ ‘떡볶이맛’ 2종이다.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져 시간이 지나도 면이 퍼지지 않고 떡처럼 쫀득함과 쫄깃함이 살아있다. 납작면 형태로 만들어져 떡과 면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재미도 더해졌다.

매콤찜닭맛은 쫄깃쫄깃하고 납작한 감자면에 매콤하고 달달한 간장 양념 소스와 담백한 닭고기, 양파, 마늘 등 야채가 잘 어우러진다. 떡볶이맛은 고추장의 매콤달콤한 맛과 어묵, 건파 등이 들어간 어묵 국물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며 후추, 대파 등으로 풍미가 더해졌다.

매콤찜닭맛은 325㎉, 떡볶이맛은 350㎉로 두 제품 모두 감자면이라 부담 없는 칼로리다.

이번 신제품 감짝감짝 납작면은 온라인 롯데ON에서 단독 선론칭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찜닭, 떡볶이 등에 납작당면을 넣어먹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식감, 맛 등을 갖춘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쿡킷×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 (제공: CJ제일제당)
쿡킷×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컬리와 ‘떡만두국’ 냉동 밀키트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함께 기획한 냉동 밀키트 신제품 ‘쿡킷×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을 선보인다.

지난 7월 컬리온리(Kurly Only)로 선보인 ‘햇반 골든퀸쌀밥’에 이은 두 번째 공동 기획 상품이다. 첫 협업 제품인 햇반 골든퀸쌀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된 데 이어 11월 말 기준 마켓컬리 누적 판매량 5만 세트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는 만큼 이번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쿡킷×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은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들이 활용돼 개발된 밀키트 제품이다. 만능 국물로 사랑받는 비비고 사골곰탕의 육수에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왕교자와 떡국떡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진하게 우린 사골 육수에 대파와 다진 마늘이 어우러져 끓일수록 깊고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2019년 론칭된 ‘쿡킷(COOKIT)’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비비고 만두 및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된 떡만두국 신제품 등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심선희 CJ제일제당 밀키트 팀장은 “떡만두국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쿡킷 신제품을 컬리온리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제공: 롯데GRS)
롯데리아,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제공: 롯데GRS)

◆롯데리아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정식 출시… 땡스버거 1위

롯데리아가 올해 초 선보였던 한정 메뉴이자 세계 최대 외식 산업 박람회인 NRA쇼 시식 메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 재출시한다.

롯데리아에서 재출시되는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된 올해 출시된 신메뉴 중 다시 먹고 싶은 올해의 버거 선정 이벤트인 ‘땡스버거’ 선정 투표 캠페인에서 득표율 약 35%를 차지하며 2023 땡스버거로 선정됐다.

2023 땡스버거로 선정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이날 정식 출시되며 가격·중량·원재료 등 올해 초 출시와 동일하게 구성됐다. 이로써 7년 만에 정식 고정 메뉴로 ‘라이스’ 버거 메뉴 라인업이 재구성됐다.

롯데리아는 이번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출시와 함께 오는 2024년 1월 18일까지 연말연시를 맞아 고마운 주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릴레이 1차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운영하고 2차 이벤트를 내달 1~18일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과 함께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롯데리아의 땡스버거 캠페인은 올해 첫 시행 이후로 매년 고객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버거를 선보임과 함께 2024년 역시 K-버거 육성을 위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땡스버거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며 “스버거 캠페인을 통해 연말 고객이 원하는 메뉴 재출시를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추가득 재래식 된장찌개’ 밀키트. (제공: 프레시지)
‘부추가득 재래식 된장찌개’ 밀키트.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맛과 영양 가득 ‘부추가득 재래식 된장찌개’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가 재래식 된장찌개에 향긋한 부추의 맛과 식감을 더한 ‘부추가득 재래식 된장찌개’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본격적인 겨울 시즌 뜨끈한 찌개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선보이게 됐다. 특별히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대표 집밥 메뉴인 ‘된장찌개’에 신선한 부추 토핑이 더해져 색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부추가득 재래식 된장찌개는 재래식 된장에 먹기 좋게 손질된 돼지고기와 두부, 대파, 호박, 청양고추 등 다양한 재료가 더해져 깊은 풍미가 완성됐다. 여기에 향긋한 부추가 아낌없이 들어가 특유의 아삭한 식감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더해진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 제품은 오래 끓일수록 진한 맛을 자랑하는 재래식 된장이 사용돼 구수한 국물 맛도 좋지만 자작하게 졸여 밥과 비벼 먹으면 감칠맛 가득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겨울 집밥 메뉴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된장찌개에 부추를 더해 뻔하지 않은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레시지는 맛있고 간편한 집밥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선호가 높은 메뉴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차돌, 우대쪽갈비. (제공: 다름플러스)
이차돌, 우대쪽갈비. (제공: 다름플러스)

◆이차돌, 신메뉴 3종 출시로 메인 메뉴 라인업 강화

이차돌이 지난 20일부터 전국 이차돌 매장에서 우대쪽갈비와 한우 차돌박이, 냉동삼겹살 등 신메뉴 3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메인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소고기 부위 중 최상급인 6, 7, 8번 꽃갈비만 사용되는 이차돌 우대쪽갈비는 꽃갈비 본연의 풍미는 물론 특제 소스에 30시간 이상 숙성이 거쳐져 부드러움과 달콤한 맛이 극대화됐다.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최근의 우대갈비 트렌드가 이차돌만의 스타일로 편안하고 대중적인 메뉴로 해석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정식 출시 전 가맹점주와 함께 진행한 R&D데이에서 호평을 얻은 우대쪽갈비는 양념 베이스의 우대쪽갈비, 생 우대쪽갈비 2종 테스트 후 가맹점주들의 의견이 반영돼 최종 양념 형태로 확정돼 지난 20일부터 전국 가맹점에 순차 출시 중이다.

차돌박이 유행을 만든 이차돌이 선보이는 한우 차돌박이는 한우 특유의 풍미는 물론 우유처럼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쫄깃함이 특징으로 기존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냉동삼겹살은 품질 좋은 삼겹살이 4㎜의 두께감으로 썰려 식감을 높였으며 쪽파김치와의 조합이 강조된 메뉴다. 함께 제공되는 쪽파김치를 곁들이면 마지막 한 입까지 담백하고 깔끔한 냉동삼겹살을 즐길 수 있다. 한우 차돌박이와 냉동삽겹살은 지난 25일부터 전국 매장에 순차 출시 중이다.

이차돌 관계자는 “다름플러스의 자체 설비와 전문성, 기술력으로 완성된 신메뉴 3종의 동시 출시로 메인 메뉴가 강화된 만큼 고기전문점 이차돌의 브랜딩을 보다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R&D데이를 통해 가맹점주와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해 결정된 신메뉴인 만큼 특별한 의미는 물론 경쟁력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청룡의 해 맞이해 선보인 신규 음료 3종. (제공: 스타벅스)
청룡의 해 맞이해 선보인 신규 음료 3종.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선봬… 다양한 새해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 및 푸드 3종 등을 새롭게 출시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를 선보인다.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얼 그레이 폼과 클래식 밀크 티의 부드러운 조합으로 예로부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가 사용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가 표현됐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는 티바나 블랙 티와 우유 및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출시 이후 보름만에 100만잔이 판매된 스타벅스의 밀리언셀러 음료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더블 에스프레소 샷과 함께 헤이즐넛 풍미로 즐기는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는 깊고 진한 커피의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푸른색의 폼과 함께 제공된다. 핑크 폼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스타벅스 딸기 라떼’에 폭신한 딸기 맛 핑크 폼이 더해진 음료로 부드러운 풍미가 더해졌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푸른색의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의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SS 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4년 청마 시리즈를 시작으로 매년 새해를 기념하는 머그 텀블러 상품들은 소비자들 사이에 큰 사랑을 받으며 12간지 동물 캐릭터가 창의성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된 점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는 새해 첫날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장별로 1월 1일에 방문한 선착순 24명에게 2024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2종(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중 1잔(톨 사이즈)과 새해 기운을 담은 ‘럭키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음료 한 잔당 별 3개가 추가로 적립되는 ‘뉴이어 음료 트라이스타 대시 이벤트’를 내달 1~7일 진행하며 이후 8~21일에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해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4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청룡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모든 고객과 파트너에게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희망한다”며 “2024년 스타벅스가 새롭게 출시하는 음료와 푸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딸기 신메뉴 3종. (제공: 블루샥)
딸기 신메뉴 3종. (제공: 블루샥)

◆블루샥, 시즌 한정 딸기 신메뉴 3종 출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블루샥이 겨울 딸기 시즌을 맞아 다양한 딸기 신메뉴를 출시한다.

제철 딸기의 매력이 다채롭게 담긴 이번 블루샥의 신메뉴는 ▲리얼 딸기 주스 ▲딸기 애플망고 티 ▲딸기 밀크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리얼 딸기 주스는 딸기가 통째로 갈려 딸기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딸기 애플망고 티는 향긋한 딸기 티와 달콤한 애플망고 티가 믹스해져 조화롭고 색다른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딸기 밀크티는 딸기의 맛과 식감을 살린 설향 딸기 과육과 함께 베르가못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풍미 깊은 밀크티로 부드럽고 향긋한 향미가 특징이다.

블루샥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3시부터 블루샥 앱에서 딸기 신메뉴 1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은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메뉴 3종 중 1가지 메뉴에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블루샥 관계자는 “매년 겨울철 시즌 한정 메뉴로 딸기 음료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제철 딸기를 즐길 수 있는 신메뉴와 함께 상큼하고 달콤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 (제공: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 (제공: 정관장)

◆정관장, 중국 인기 건강소재 ‘제비집’ 제품 면세점 출시

정관장이 중국에서 판매되는 건강 소재 중 가장 인기 있는 ‘제비집’과 석류가 주원료로 된 제품을 출시한다.

제비집은 예로부터 중국의 황제들이 즐기던 귀한 식재료로 청나라의 절대권력의 상징 서태후가 즐겼던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건강과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중국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건강 소재다.

2022년 중국 제비집 소비시장 규모는 430억 위안(7조 8629억원) 정도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며 올해 광군절 쇼핑 기간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의 영양보충식품 분야 매출 랭킹에서도 제비집이 지난해에 이어 1, 2위를 차지했다.

제비집은 채취와 손질이 매우 까다로운 소재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알산과 미네랄,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 중 금사연(金絲燕)이라고 불리는 바다제비가 해초, 생선 뼈 등으로 만들어진 제비집을 가장 최상급으로 여기고 있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제비집에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노하우를 더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계획이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석류의 주산지인 이란산 석류농축액과 중국, 동남아시아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 금사연 제비집추출분말에 정관장 홍삼 홍삼농축액이 앰플병에 담겨 간편하게 휴대하고 섭취할 수 있다.

여자를 위한 붉은 열매로 불리는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뿐 아니라 탄닌,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 이로운 물질도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과 같이 해외 각지에서 유명한 현지 자연소재에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한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우수한 품질로 유명한 뉴질랜드 녹용, 유럽의 대표 건강 열매인 오스트리아 엘더베리, 고대 잉카 전사들의 힘의 원천인 페루 블랙마카를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과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을 출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중국인들이 동충하초, 한국의 인삼과 더불어 가장 선호하는 건강 소재인 제비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몸에 좋은 건강한 자연 소재를 엄선해 국내에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인천공항, 제주공항 및 시내 주요 면세점 내 정관장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다.

한정판 청룡 에디션. (제공: 배상면주가)
한정판 청룡 에디션. (제공: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청룡 에디션’ 출시

배상면주가가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은 청색의 용 문양이 ‘느린마을’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감싸 안은 디자인으로 조선시대 청화백자를 연상케 한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푸른색의 ‘갑’과 용을 뜻하는 ‘진’이 만나 ‘청룡(靑龍)’을 의미한다. 새해를 시작하는 청룡의 힘찬 에너지를 이번 한정판 디자인에 담았다는 것이 배상면주가 측 설명이다.

이번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은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 및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 오프라인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상면주가를 대표하는 느린마을막걸리는 인공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시간 흐름에 따라 당도와 산도, 탄산감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며 생기는 4가지 맛 즉 ‘맛의 사계절’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1~5일차(봄 맛)까지 신선하고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며 6~10일차(여름 맛)는 가벼운 탄산감과 함께 균형 있는 당도와 산미를 느낄 수 있다. 11~16일차(가을 맛)는 당도가 서서히 떨어지면서 탄산이 가장 도드라지는 시기다. 17일 이후(겨울 맛)에는 강한 산미와 씁쓸한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배상면주가는 지난 11월부터 느린마을막걸리 제품 라벨에 QR코드를 적용해 제품 후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생막걸리의 숙성일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캔 후 제품에 표기된 소비기한을 입력하면 숙성기간에 따른 해당 제품의 맛과 특징을 소개하는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소비자들이 느린마을막걸리의 사계절 맛 가운데 취향에 맞는 것을 쉽게 선택 및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순간순간에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