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 어워즈’ 특별관. (제공: 위메프)
‘20223 어워즈’ 특별관.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8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위메프 ‘2023 어워즈’ 특별관 개최… 올해 쇼핑 키워드, 가전·여행·생필품

위메프가 파트너와 동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올 한해 주요 가전·디지털 브랜드 제품이 거래액 상위를 기록한 가운데 여행 부문의 성장세와 더불어 대용량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가 크게 늘었다.

이에 위메프는 한 주간 ‘2023 어워즈’ 특별관을 열고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초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

먼저 올해(1~11월) 위메프에서 가전·디지털 고객 수요가 크게 늘었다. 그룹사 통합 가전 본부를 구성하고 브랜드 참여와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결과다. 저가 상품부터 주요 브랜드 상품을 초저가에 선보이며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판매 상품 수는 180만개를 넘어섰고 ‘삼성 갤럭시북2’는 단일 상품으로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고물가에 리퍼 가전(32%)은 물론 가격을 넘어 시성비까지 잡은 음식물처리기(53%), 건조기(55%) 등도 각각 판매가 늘어나며 파트너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외 여행 카테고리도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급성장했다. 대표적으로 패키지여행 상품 거래액이 15배 이상 급증한 가운데 자유여행의 기본인 항공권도 5배 이상 상승했다. 위메프는 국내 대표 여행사 10곳과 제휴해 10만여개의 여행상품을 취급하며 내년에는 항공권과 해외 액티비티 등 해외 자유여행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고물가에 생필품 인기도 지속됐다. 최다 판매 상품 50위 이내에 생수가 19개 부문을 차지하며 판매량 1위를 차지했고 화장지, 커피믹스, 주방장갑, 곰팡이 제거제 등도 상위에 올랐다. 올해 2분기 첫 선보인 W프라임의 주요 인기 상품도 60%가 식품·생활 부문이었다.

위메프는 이날부터 한 주간 올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상품들을 엄선해 ‘2023 어워즈’ 기획전을 연다. 메인 코너인 ‘슈퍼어워즈’에서는 거래액 기준 베스트 6위를 선보이며 ‘구매 베스트’에서는 주문 수가 1000건 이상이었던 상품 3개를 매일 업데이트해 선보인다.

이 외에도 빠르고 안전한 배송 상품을 선보이는 ‘W프라임베스트’ 등 다채로운 코너를 운영하며 모든 고객에 최대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전 디지털 상품을 필두로 여행, 생필품 등 가격과 상품 경쟁력이 높은 품목들이 주목받았다”며 “위메프는 내년에도 파트너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오직 위메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3 연말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 할인전. (제공: 쿠팡)
‘2023 연말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 할인전. (제공: 쿠팡)

◆쿠팡 ‘2023 연말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 할인전 진행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올 한해 베스트 뷰티 제품을 할인하는 ‘2023 연말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 어워즈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이 부문별로 선정돼 소개되는 결산 이벤트로 지난 2020년 연말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진행되고 있다.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뷰티데이터랩’은 올 한해 판매된 제품 중 판매량·매출액·트렌드 등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립스틱·아이섀도우·파운데이션 등 전체 52개 카테고리에서 150여개의 인기 제품이 뽑혔다.

이번 행사에는 헤라·한스킨·아리얼·조성아·AHC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센카 ‘퍼펙트 휩 페이스 워시’, 헤라 ‘센슈얼 누드 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스틱’ 등이 있다.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뷰티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편하게 고를 수 있다. 1년 중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이 모인 ‘베스트’,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제품이 모인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추천하는 제품이 모인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로 분류됐다.

어워즈 기간 ‘단! 하루 원데이 특가’ 코너에서는 인기 제품을 한정 수량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와우 회원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행사 참여 브랜드의 첫 구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2021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연말 뷰티 어워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늘려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오는 20일 단 하루 동안 소금∙식초 등 조미료부터 간편 대용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반값에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제품을 3990~8990원 등 특가에 판매되거나 최대 50% 할인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티몬×CJ푸드마켓’ 온오프라인 연계 팝업스토어. (제공: 티몬)
‘티몬×CJ푸드마켓’ 온오프라인 연계 팝업스토어. (제공: 티몬)

◆티몬, CJ제일제당과 온·오프 연계 팝업스토어 개최

티몬이 CJ제일제당과 이날부터 5일간 ‘티몬×CJ푸드마켓’ 온오프라인 연계 팝업스토어와 함께 다채로운 특가 행사를 펼치며 고객들의 연말 홈파티 준비를 돕는다.

티몬×CJ푸드마켓 팝업스토어는 오는 22일까지 오전 9시~오후 5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송년회, 크리스마스로 분주한 시기인 만큼 ‘비비고·고메 브랜드와 함께하는 연말 홈파티’ 콘셉트로 시식부터 경품 이벤트는 물론 팝업 기간 티몬 단독 특가 상품 등 압도적인 혜택을 전한다.

특히 팝업스토어 방문 이벤트 혜택이 남다르다. 먼저 방문객들의 ‘방문 인증’ 스티커가 500개 이상 모이면 CJ제일제당 인기 제품 1000봉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TWUC 커피 쿠폰도 지급된다.

18일과 20일 오전 11시~오후 2시에는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비롯해 쌀떡볶이, 김말이, 소바바치킨 등의 시식 이벤트도 열린다. 이 외에도 CJ 인기 상품들이 경품으로 증정되는 다트게임, 현장 구매 및 SNS 해시태그 이벤트가 준비됐다.

티몬에서만 선사하는 역대급 특가도 가득하다. 오는 19일 하루간 ‘CJ제일제당 올인데이’를 통해 햇반·컵반·스팸·비비고·고메·쿡킷 등이 최대 53% 단독 할인 판매된다. 월(정오)·화(오후 12시, 6시)·금(오전 11시 30분)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에서 열리는 CJ푸드마켓 특집 방송 한정 할인·경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재훈 티몬 푸드사업본부장은 “티몬은 지난 6월에도 CJ제일제당과 온오프라인 연동 팝업스토어를 열어 오픈 첫날 하루 만에 목표액 절반을 넘기는 등 괄목한 성과를 거뒀다”며 “파트너사 가치 극대화는 물론 소비자 접점 확대 목표를 기반으로 모두가 즐거워할 연말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락 Q Revo. (제공: 11번가)
로보락 Q Revo. (제공: 11번가)

◆11번가 ‘로보락 Q Revo’ 슈팅배송 판매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Quality) 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Q 레보(Revo)’를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로보락 Q 레보는 지난 11월 1~11일 진행된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 행사 기간 중 141억원이라는 십일절 역대 최대 판매액을 기록한 ‘로보락 S8 Pro Ultra’의 가성비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로보락 Q 레보는 빠르게 회전하는 물걸레로 얼룩 제거는 물론 자동 리프팅으로 카펫, 러그 등 청소 환경에 따른 맞춤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로보락 Q시리즈 최초의 올인원(All-in-One) 모델로 기존 S시리즈의 물걸레 자동세척, 자동 건조 기능과 로봇청소기 자동 물 채움, 자동 먼지 비움 등 유지보수를 위한 간편 기능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

11번가 슈팅배송으로 오늘 주문 시 내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론칭 프로모션 특가에 신한카드 5%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만날 기회다. 11번가는 지난 10월 론칭했던 Q8 MAX+ 등 신제품 3종이 빠르게 완판됐던 만큼 이번에도 빠른 배송과 가격 혜택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구매 경험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은영 11번가 리테일그룹장은 “로보락의 Q 시리즈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랑받는 만큼 로봇청소기를 쇼핑리스트에 담아둔 고객에게 올해가 가기 전 로봇청소기를 장만할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독자 86만명의 유튜버 ‘공구왕황부장’ 채널의 로보락 Q 레보 리뷰 방송을 통해서도 11번가 슈팅배송으로 이번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 링크를 클릭하면 11번가에서 구매가 진행된다.

지난 15일 강남구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에서 15회, 16회 수상 업체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마켓)
지난 15일 강남구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에서 15회, 16회 수상 업체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마켓)

◆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중소셀러 상생·성장 다 잡았다”

G마켓이 지난 15일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 셀러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다. 올해 15년차 행사까지 약 1조 2300억원이 훌쩍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고 누적 참가자는 1만 3000여명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하는 등 총 18개의 우수 판매 사례 업체가 선별돼 19개의 부문에 걸쳐 시상됐다.

올해부터 상반기(15회)와 하반기(16회)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진행됐는데 총 199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2배(129%) 넘게 증가한 수준이다.

대회 성과도 역대급을 기록했다. 참여 업체의 경연대회 기간 중 매출은 평시 대비 218% 증가했는데 우수업체로 선정된 18개 셀러의 평균 매출은 평시 대비 8배(732%)가 넘는 등 경연대회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홍천철원물류센터’는 경연대회를 통해 햅쌀을 판매해 3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감귤을 팔아 매출을 평시 대비 31배(3061%) 끌어 올린 ‘나영이네농장’도 있다. G마켓 사이트 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정부부처 및 참여기관과 G마켓의 카테고리 담당 MD가 적극 지원해 판매를 촉진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수상 업체로 행안부가 시상하는 우수 지역 활성화 부문에 ▲정선아라리한과농원 ▲와포햇살영농조합법인이, 농식품부가 시상하는 우수 농식품 부문에 ▲농업회사법인 문스팜 주식회사 ▲더싱싱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해수부가 시상하는 우수 해양수산 부문에는 ▲어업회사법인㈜청해명가 ▲해경물산㈜이 선정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시상하는 우수 전통시장활성화 부문에는 ▲하동포레스트 ▲협성상회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상하는 우수 중소상공인 부문에는 ▲친절정육점 ▲주식회사황제농업회사법인이 선정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시상하는 우수 서울중소기업 부문에는 ▲코시롱전복죽과 ▲㈜라이크뷰티가 수상했다. G마켓의 신규판매자 부문에는 ▲알투케이 인터네셔널과 ▲㈜라이프폼이, 스마일배송 부문에 ▲㈜아소리빙과 ▲㈜티젠이 수상했다. G마켓의 베스트파트너 부문에는 ▲㈜홍천철원물류센터 ▲나영이네농장이 수상했으며 상·하반기 전체 1위에는 ▲주식회사황제농업회사법인이 올랐다.

G마켓은 18개의 수상팀을 포함해 참여 판매자 전원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지원금(e머니)을 전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빅스마일데이 등 대형 프로모션에 노출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중소 셀러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e-마케팅페어를 진행했는데 행사 규모를 키운 만큼 사상 최대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으로서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차 상담 서비스. (제공: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제공: 롯데온)

◆롯데온, 롯데캐피탈과 ‘신차 상담 서비스’ 단독 론칭

롯데온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 롯데온에서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롯데캐피탈과 제휴한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배송 및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가 익숙해지면서 자동차의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 및 ‘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한 데 이어 현대차도 2023년부터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미국 온라인스토어에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자동차 및 견적 상담 채널의 증가로 온라인에서 자동차 및 금융상품 상담을 함께 받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으로 금융사인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한 BMW 공식 판매사인 삼천리모터스, 포드 및 링컨 공식 판매사 프리미어모터스, 현대 및 기아차 등 국내·외 브랜드의 자동차 및 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캐피탈은 국내 브랜드 본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수입 브랜드의 경우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의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 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캐피탈과 협업해 각 상품의 가격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제안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으로 장기 할부, 리스, 렌탈 등의 금융상품을 통해 구매하는데 금액과 기간, 비용 등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가 많으며 리스나 렌탈 등의 상품은 세제혜택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온의 신차 상담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운영하는 롯데캐피탈 본사에서 담당 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정확하게 안내가 가능하다.

제휴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상담을 제공하고 사전에 최대 할인 및 금리 등의 협의를 완료한 상태에서 견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한 거래 환경및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의 신차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진행 이후 엘포인트(L.POINT) 1만점이 적립된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구매 전 미리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썬팅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상담 가능한 브랜드를 확장하고 서비스를 보완하는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쇼핑, 홈트용품 판매 동향. (제공: 인터파크커머스)
인터파크쇼핑, 홈트용품 판매 동향. (제공: 인터파크커머스)

◆홈트레이닝 용품 거래액 급증… 인터파크쇼핑 ‘오운완’ 기획전

인터파크쇼핑이 최근 홈트레이닝(홈트) 용품의 거래액이 지난 3개월 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11월 13일~12월 12일 거래액을 가을 시즌인 9월 13일~10월 12일의 기간과 비교한 결과다.

인터파크쇼핑은 이러한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고물가, 강추위, 그리고 ‘얼리 리추얼(Early Ritual)’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꼽았다. 작년보다 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실내에서 운동하려는 수요가 증가했으며 고물가로 인해 헬스장 및 필라테스 회원권의 부담이 커진 것이 홈트 용품 수요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MZ세대 사이에서 규칙적인 습관 형성을 통해 심리적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으려는 ‘리추얼’ 문화가 확산되면서 새해가 시작되기 전에 운동 습관을 실천하려는 움직임도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세부 품목별로는 거꾸리, 덜덜이, 로잉머신이 117%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런닝머신과 워킹머신은 102%, 아령과 덤벨, 파워볼은 101% 늘었다. 요가 및 필라테스용품은 93%, 요가매트와 짐볼은 78%, 푸쉬업 및 악력기, 만보계는 65% 성장했다. 장갑, 보호대, 아대는 41%, 홈짐 및 벤치, 철봉은 36%, 다이어트 및 댄스 관련 용품은 31% 늘었다.

특히 11월 13일~12월 12일 판매량을 기준으로 본 베스트셀러 1위는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밴드 2m 정품 모음’이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나이키 프로 손가락 손목 보호대’가 2위,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가 3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보수볼, 가정용 접이식 워킹머신, 스텝퍼, 워킹패드, 좌식 실내 자전거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오운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획전에서는 홈트레이닝에 필요한 주요 용품의 구매 가이드가 제공되고 품목별 인기 상품이 추천된다.

기획전에서는 근이완 및 스트레칭 용품, 근력 강화를 위한 웨이트 용품, 복근 운동 기구, 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 등 홈트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용품이 소개되고 있다.

최근의 홈트 트렌드로는 근이완과 스트레칭에 필요한 폼롤러, 마사지볼 외에 진동 마사지 폼롤러도 등장했고 운동 효과를 올려주는 아르기닌, BCAA, 프로틴 등 보충제도 인기다. 층간 소음이 민감한 문제인 만큼 온동할 때 층간 소음을 줄여주는 매트, 줄 없는 줄넘기 등도 눈에 띄는 제품들이다.

이지현 인터파크커머스 버티컬사업실장은 “겨울철 실내 운동기구나 홈트 용품들이 보통 새해 결심 상품군으로 연초에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SNS에서 ‘오운완’ 해시태그로 운동 리추얼 인증이 유행하면서 홈트 제품들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이 육성 중인 바인드의 패션 버티컬 ‘애슬러’ 이미지.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 ENM 커머스부문이 육성 중인 바인드의 패션 버티컬 ‘애슬러’ 이미지.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 ENM, 발굴 스타트업 ‘바인드’ 중기부 팁스에 최종 선정

CJ ENM이 발굴·투자한 스타트업 ‘바인드(BIND)’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이는 CJ ENM의 첫 팁스 추진 사례로 바인드는 정부로부터 5억원의 과제 지원금을 받게 됐다.

CJ ENM은 지난 8월 바인드 프리 시리즈A 단계에서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바인드는 2022년 말에 론칭된 4050 남성을 위한 패션 버티컬 플랫폼 ‘애슬러’의 운영사다.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에 MAU(월간 활성이용자) 5만명 돌파, 매월 평균 50% 이상의 거래액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둬 화제를 모았다. 또 재구매율을 포함한 고객 리텐션 지표도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CJ ENM은 아직 태동 단계에 머물러 있는 중년 타깃의 남성 패션 버티컬 시장을 애슬러가 리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팁스 추천을 진행했다. 애슬러는 팁스 최종 투자사로 선정됨에 따라 상품 메타 데이터 구축 등을 거쳐 중년 남성 구매 문법에 맞는 개인화 큐레이션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CJ ENM은 지난 4월 CJ그룹 계열사 최초로 팁스 운영사에 선정됐다.

CJ ENM은 팁스 운영을 시작하며 바인드를 비롯한 식물성 콜라겐 이너뷰티 브랜드 ‘로가’와 국내 유일 액티브 시니어 모델을 보유한 MCN·콘텐츠 제작사 ‘더 뉴 그레이’ 등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중이다. CJ온스타일 고객과의 접점 및 상품 카테고리 강화 등 CJ ENM 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 여부를 투자의 지표로 삼았다.

로가는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오는 27일 신상품 ‘플랜트 콜라겐’을 선보인다. 내년에는 CJ온스타일의 투자사인 부스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TV CF, ATL 광고 등을 강화해 플랜트 콜라겐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더 뉴 그레이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캠페인과 연계해 상호 협력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포맨트’, 매일유업 ‘셀렉스’와의 대형 프로모션 시 시니어 기반의 차별화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높은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배민욱 CJ ENM 커머스부문 성장추진팀장은 “향후 애슬러를 통해 CJ ENM의 브랜드 전문 자회사 ‘브랜드웍스 코리아’의 남성 브랜드를 전개하고 API 실시간 연동으로 애슬러의 다양한 상품을 CJ온스타일에 선보이는 등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측면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매출 규모화는 물론 해외 진출, 기술 제공 등 창업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스토아의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TV 쇼핑 방송 화면.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의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TV 쇼핑 방송 화면.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2종 단독 출시

SK스토아가 워커힐호텔,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손잡고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마련됐다. 워커힐호텔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겨 훨씬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은 먼저 살코기가 많은 스페인산 스페어립만 사용됐다. 여기에 생강, 계피, 정향이 사용된 워커힐만의 비법 염지제를 통해 잡내가 제거됐으며 16~72시간가량의 저온 염지 숙성까지 거쳐졌다.

또한 110도 이상 고온의 강력 스팀으로 45분 이상 쪄졌기 때문에 뼈와 살이 부드럽게 분리돼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소스는 두 가지로 만들어졌다. 모두 즐길 수 있는 달짝지근한 맛의 오리지널 바비큐 소스를 비롯해 매콤달콤한 맛의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오는 19일 오후 5시 41분부터 진행되는 TV 쇼핑 방송을 통해 첫선을 보인다. 워커힐호텔과 손잡고 단독으로 판매되며 SK스토아 온라인몰에서도 상시 판매가 진행된다.

총 2.7㎏ 용량의 ‘오리지널 바비큐 맛(450g×3팩)+스파이시 바비큐 맛(450g×3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7만 9900원이다.

나정채 SK스토아 식품팀장은 “60여년 역사의 국내 대표 호텔인 워커힐호텔, 프레시지와 손잡고 홈파티족을 겨냥한 상품을 마련해 선보이게 됐다”며 “고급스러운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소비자들이 많이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