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s 기프트 가이드’ 프로모션. (제공: SSG닷컴)
‘X-mas 기프트 가이드’ 프로모션.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7일 이커머스 소식을 전한다.

◆SSG닷컴 ‘X-mas 기프트 가이드’ 프로모션… 패션·뷰티 등 최대 80% 할인

SSG닷컴이 오는 18~24일 패션, 뷰티, 명품, 완구, 식품 등에 이르는 다양한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X-mas 기프트 가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쓱닷컴 한정 구성의 구찌뷰티 홀리데이 컬렉션 단독세트를 비롯해 디올의 기프트 셀렉션, 록시땅 홀리데이 감성 기프트, 러쉬의 크리스마스 기프트 에디션 등이 있다.

랑방, 조 말론 런던, 톰 포드 뷰티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인기 향수가 특가 판매되는 ‘베스트 인기 향수 모음전’도 열린다.

이어서 쥬얼리, 핸드백 등 선물용으로 알맞은 인기 브랜드 잡화 상품이 할인 판매되는 ‘잡화 홀리데이 세일’도 진행된다. 코치, 디디에두보, 칼린, 베어파우, 캉골 등 인기 잡화 브랜드 대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용 완구 모음전도 있다. 플레이모빌, 영실업, 미미월드, 유키두, 토이트론 등 국내외 대표 키즈 완구 브랜드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시니어, 임산부, 유아동 등 선물 대상별로 쓱닷컴 바이어가 맞춤 건강식품을 추천하며 이마트 자체 건강식품 브랜드인 바이오퍼블릭을 비롯해 프롬바이오, 세노비스, GNM, 오쏘몰 등 주요 브랜드 인기 상품이 최대 60% 할인 판매된다.

유명 한우 전문점 ‘조우’의 투뿔 넘버 나인(1++ No. 9) 크리스마스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도 진행된다. 한우 안심을 데트·샤토브리앙·필레미뇽 등 세부 부위별로 나눠 포장돼 고객들이 안심의 다양한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우 선물세트의 격을 높이고자 쓱닷컴과 조우가 공동 기획했다. 오는 18~21일 예약 주문받으며 이후 22일 수도권 중심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행사 기간 5만원 이상 선물하기 주문 시 10% 장바구니 쿠폰이 선착순 발급되며 테마별 선물 추천 및 포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고객의 선물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식품부터 명품까지 행사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며 “쓱닷컴이 엄선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통해 믿고 사는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동행축제. (제공: 롯데온)
2023 동행축제. (제공: 롯데온)

◆롯데온,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성장돕는 ‘2023 동행축제’ 진행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올해 마지막 ‘2023 동행축제’ 행사를 진행하고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의 우수성을 알리며 동반성장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협업 플랫폼으로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최근 경기 불황과 높은 물가, 인건비 상승 등이 겹치며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등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

2023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은 각 30년, 15년 이상 명맥을 이어오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해 공식 인증한 점포다.

롯데온은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진행, 배너 제작, 메인 페이지 노출, 홍보 영상 제작, 광고 집행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쿠폰 및 경품 등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2023 동행축제에서는 연말을 맞아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행사 상품 수와 할인 혜택이 확대 준비됐다. 지난 9월에 진행된 2023 동행축제 행사와 비교해 참여 상품 수가 4배 늘어난 400개 이상의 상품이 준비됐으며 최대 30% 할인쿠폰이 제공돼 지난 행사에서 제공된 최대 25% 할인쿠폰 대비 할인율이 커졌다.

대표 상품으로는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맞춰 ‘달구벌한과 작은 수제꽃약과’를 9000원에, ‘지리산묵가 칼로리센스 우무채’를 6000원에 선보이며 간식 및 반찬으로 인기 있는 ‘행복한명태가 명태강정 순한맛(200g)’이 7000원에, ‘전동집 아귀불고기(1인분)’이 9900원에 판매된다. 이 외에도 아실, 주왕산가든, 나래건어식품 등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최근 고물가 및 불경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많아 소비 활성화를 돕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기획전 종료 이후에도 소상공인 셀러의 우수한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GS샵, 이연복 마라비프와 엉클크랩 킹크랩. (제공: GS리테일)
GS샵, 이연복 마라비프와 엉클크랩 킹크랩. (제공: GS리테일)

◆GS샵 ‘킹크랩·마라비프’ 론칭…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GS샵이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킹크랩, 마라비프 등 HMR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GS샵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19일 오후 5시 35분에 ‘이연복 마라비프’를, 20일 오후 10시 55분에 ‘엉클크랩 킹크랩’을 각각 방송한다.

GS샵에서는 올해 고물가 영향으로 1~11월 김동완 스테이크, 이연복 팔보채 등 HMR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5% 늘었다. 때문에 연말에도 외식하기보다 가정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이를 겨냥한 신규 상품이 준비된 것이다.

오는 19일 방송되는 이연복 마라비프는 GS샵 대표 HMR 브랜드인 이연복 시리즈의 가장 최신 상품으로 사천식 소고기 볶음 요리다. 중심이 되는 식재료인 소고기는 척아이롤 부위 소고기에 달걀흰자, 감자 전분, 식용유를 마요네즈와 같이 혼합한 마리네이드 반죽을 입혀 구웠을 때 육즙이 살아 있도록 준비됐다.

여기에 브로콜리,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죽순, 야채물밤 등 5가지 야채 모둠과 이연복 셰프 특제 마라 소스로 구성됐다. 고객은 소고기를 구운 후 해동된 야채와 소스를 넣고 3분만 볶으면 멋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오는 20일 심야에 방송되는 엉클크랩 킹크랩은 100% 러시아산으로 어획 후 등껍질, 아가미, 내장 등은 손질하고 스팀으로 찐 뒤 급속동결해 신선함이 살아있다. 살이 꽉 찬 다리와 몸통으로만 반 마리씩 포장돼 있어 끓는 물에 10분만 데우면 돼 간편하다. 무엇보다 샐러드, 샌드위치, 브루스케타, 치즈구이는 물론 해물탕, 게살죽, 라면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 홈피티에 활용도가 매우 높다.

백진호 GS샵 푸드팀 MD는 “최근 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서 요리 레시피 콘텐츠들이 많아 홈파티가 한결 쉬워진 것 같다”며 “홈쇼핑에서 준비한 상품으로 홈파티를 풍성하게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