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테이블 신제품 3종. (제공: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신제품 3종.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 견인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국물요리, 캔햄, 너겟 3종으로 기존 여섯 가지 품목(만두·떡갈비·미트볼·함박스테이크·주먹밥·김치)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이 확대됐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 미역국 2종으로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돼 기존 비비고 제품 대비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

레토르트 살균 과정을 거치는 상온 제품 특성상 열에 강하고 치밀한 조직감을 가진 식물성 고기 제형이 개발됐다. 이를 통해 고온에서 살균 과정을 거친 후에도 고기의 결, 탄력, 식감 등을 살렸다.

캔햄의 경우 30년 이상 축적된 캔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TVP,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재료가 활용돼 일반 제품 대비 짠맛은 덜고 식감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추석 명절에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플랜테이블 캔햄을 선물세트로 선보인 바 있으며 소비자 호응을 얻어 B2C 제품으로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캔햄·국물요리는 CJ더마켓과 이마트·SSG닷컴·지마켓 등에서 두 달 동안 먼저 선보이며 이후 판매처가 확대될 계획이다.

플랜테이블 너겟은 달걀 약 15.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다. TVP와 함께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기존 치킨너겟 제품과 유사한 맛이 구현됐다. 특히 매번 새로운 기름으로 튀긴 후 오븐에 다시 한번 구워져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됐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은 2021년 말 론칭 후 누적 판매량 약 800만개를 돌파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가 활용돼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이 구현된 점이 인기의 주된 이유로 꼽힌다.

이와 함께 콩 특유의 향은 60년 R&D 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으며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이지홍 CJ제일제당 Alternative Protein PM은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은 아직 걸음마를 뗀 수준이지만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35% 이상 성장률을 보인다”며 “소비자들의 취식 경험과 니즈가 증가한다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식물성 식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 (제공: 오리온)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 (제공: 오리온)

◆오리온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 등 한정 출시

오리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는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포도·자두·리찌알맹이,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이 들어가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동봉된 스티커로 패키지 겉면의 트리와 눈사람을 꾸며 크리스마스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G마켓,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카페 스타일 디저트인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루돌프를 만들면서 맛있는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이 외에도 오리온은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가족, 친구,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베스트셀러 과자들을 한데 모은 구성으로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울리는 재미 요소를 더한 만큼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제공: 해태제과)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제공: 해태제과)

◆해태제과,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출시

해태제과가 MZ세대 원픽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을 통해 주먹밥쿵야 모양대로 만든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양파쿵야로 패키지를 꾸민 ‘구운양파’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매력적인 캐릭터에 열광하는 젊은 층의 트렌드가 반영됐다. 특히 두터운 팬덤을 가진 쿵야레스토랑즈 주인공들과 만난 과자는 구운시리즈가 처음이다. 캐릭터 특성과 딱 맞는 김 스낵과 양파의 찰떡 조합을 구운 스낵이 찾은 것이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쿵야를 따온 듯 공 모양으로 만들어져 특별하다.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콕 박힌 김가루로 주먹밥의 모양뿐 아니라 맛까지 그대로 담겼다. 짭쪼름한 김 시즈닝이 겉면에 입혀지고 김가루가 솔솔 뿌려진 덕에 한 입 먹으면 첫맛은 김의 짭짤함이, 이어 옥수수의 고소함이 느껴지며 씹을수록 짭짤고소한 풍미가 조화롭게 퍼진다.

양파 쿵야가 주인공으로 나선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도 선보인다. 시그니처 컬러 초록색은 양파쿵야의 컬러와도 찰떡궁합이다. 게다가 국내 양파 스낵 중 가장 높은 양파 함량을 자랑하며 한층 진한 풍미가 담겼다. 황토에서 길러 매운맛은 덜하고 단맛은 강한 전라남도 무안의 양파만 100% 사용돼 달콤짭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총 110만개만 한정 판매되는 한정판 구운스낵 쿵야 에디션 2종 중 구운양파는 모든 유통 채널에서, 구운주먹밥은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와의 만남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우·대파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온 구운시리즈만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더 트렌디하고 새로운 조합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이크핏 당케어. (제공: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제공: 남양유업)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출시… NS홈쇼핑 단독 론칭

남양유업이 근육 건강과 혈당 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테이크핏 당케어’를 출시하고 이날 오후 7시 35분 NS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제품은 당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층도 안심하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당 제로’ 콘셉트의 건강기능식품이다.

근육은 당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근육이 지속 감소하는 중장년층 세대는 혈당 조절이 어려워지는데 테이크핏 당케어는 이러한 신체 변화로 발생 가능한 혈당 상승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테이크핏 케어’와 동일하게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이 사용돼 소화·흡수가 용이하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귀리식이섬유가 더해졌다.

이와 함께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모두 담긴 완전단백질 20g(1회 섭취 기준)을 포함해 뼈 건강을 생각한 칼슘과 비타민D 등 총 9가지 기능성 성분(단백질, 귀리식이섬유, 프락토올리고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판토텐산, 비타민D, 비타민B6)으로 구성돼 있다.

소화 속도를 고려해 동·식물성 균형단백질이 사용된 테이크핏 당케어는 찬물에도 잘 녹고 거품 발생이 적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당케어는 당 함량으로 단백질 섭취가 고민인 중장년층 세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근감소증 예방과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제공: 정관장)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제공: 정관장)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한정판 출시

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은 박물관 전시실이 연상되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이란 콘셉트로 황남대총금관·금동반가사유상·청자칠보무늬향로·백자달항아리·경천사십층석탑·외규장각의궤 등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된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제품 ‘홍삼정(50g)’ 6병이 담긴 한정판 에디션이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가 함께 구성돼 사용자가 기록한 하루하루가 고귀한 기록유산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이 담겼다. 다이어리는 국보 제83호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이 반가부좌를 튼 모습이 형상화된 다크그레이 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내지가 제공돼 단상부터 장문까지 자유로운 기재가 가능하다.

정관장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하는 ‘국립박물관 투어 패키지(15명)’ ‘반가사유상 도자기잔(124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24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SNS 알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124명)’가 증정된다.

정관장의 역사와 궤를 함께 한 ‘홍삼정’의 시초는 대한제국 고종 36년인 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홍삼을 국가 차원에서 관리하기 시작한 대한제국은 뿌리삼 제품에서 벗어나 홍삼을 먹기 편하게 가공하는 방법에 관심을 기울였다. 그 결과 1908년 당시 경기도 개성지역에 삼정과 산하 홍삼증포소가 설치됐고 이곳에서 현재의 ‘홍삼정’과 같은 농축액 형태의 홍삼가공제품이 최초로 탄생됐다.

100% 홍삼농축액이 고스란히 담긴 홍삼정은 그 자체만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지만 정관장의 다양한 제품들에 활용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삼정은 사포닌, 아미노산,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유효성분이 최적화돼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발돋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2023년은 1123년 처음으로 홍삼에 대한 기록(고려도경)이 나타난 지 900주년이 되는 해다. 천년 가까운 한국인의 스테디셀러 건강유산 홍삼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자는 의도에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장구한 우리 역사의 정수를 간직한 문화유산과 함께 한국인의 건강유산 정관장 홍삼정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월 8일까지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홍삼정×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 ‘홍삼마누카’ ‘장수:율’ 등 정관장 인기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제공: 애경산업)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제공: 애경산업)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출시

케라시스(KERASYS)가 답답한 두피를 개운하게 세정 해주는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KERASYS SAIT SCRUB DEEP CLEAN SHAMPOO)’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전분과 셀룰로오스 기반의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함유돼 두피의 각질과 유분을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럽 알갱이는 샴푸 시 자연스럽게 녹아 잔여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꼼꼼하게 클렌징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안데스 호수 소금·블랙슈가·티트리·레몬껍질오일과 시원한 두피 관리를 위한 멘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두피 진정과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실리콘,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으며 두피와 모발에 편안한 pH약산성 처방 및 피부 자극 테스트가 완료돼 민감한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고 깨끗한 플로럴향의 ‘퓨어 플로럴 향’과 ▲시원한 시트러스 향의 ‘프레시 레티놀 향’ 2종으로 구성됐다.

케라시스는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와 함께 무실리콘 처방으로 두피에 닿아도 산뜻한 사용이 가능한 케라시스 두피 모발 트리트먼트도 선보였다. 케라시스 두피 모발 트리트먼트는 밀, 콩, 쌀 등 10가지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두피는 물론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레드 필 화이트 크림. (제공: 쏘내추럴)
레드 필 화이트 크림. (제공: 쏘내추럴)

◆쏘내추럴 ‘레드 필 화이트 크림’ 출시

쏘내추럴(SO’ NATURAL)이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업과 수분 광채 케어를 도와주는 데일리 화이트닝 미백 제품 쏘내추럴 ‘레드 필 화이트 크림’을 출시했다.

쏘내추럴 레드 필 화이트 크림은 은은한 광채와 속부터 차오르는 자연스럽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각질 필링으로 피부 결을 매끈하고 촘촘하게 가꿔준다. 또한 다각도에서 빛나는 톤업&광채 미세 펄이 함유돼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피부 표현이 완성된다.

이번 신제품은 트라넥산삼, 글루타티온, 보론나이트라이드 3가지 핵심 성분이 함유돼 맑은 피부 톤 개선 효과 및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담겨 어두워진 피부 톤을 밝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 PHA와 비타민 C의 시너지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들뜬 각질을 정돈해 사계절 데일리로 매끈한 필링 케어가 가능하다.

노워시 타입으로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 주는 미백 크림 쏘내추럴 레드 필 화이트 크림은 쏘내추럴 공식몰과 모바일 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