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 (제공: 대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대상㈜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 출시

대상㈜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넘어섰으며 2인 가구 비율은 23.9%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최근 가구 구성원이 줄고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점에 착안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순창 컵고추장은 1회 사용량이 컵에 담겨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순창 찰고추장이 50g(3~4큰술)씩 소분해 담겨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에서 디핑소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 1컵 사용으로 언제든 갓 담긴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 캠핑, 해외여행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순창 컵고추장 패키지는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돼 있으며 겉면의 QR코드를 찍으면 컵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진마늘 제품. (제공: 풀무원)
다진마늘 제품. (제공: 풀무원)

◆풀무원, 우수 남도마늘 100% 제품 선봬… 전남 해남군과 업무협약

풀무원식품이 전라남도 해남군과 ‘해남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개발 및 협력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남군의 우수한 마늘을 사용한 다진마늘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8월 전라남도,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전남 친환경농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분야별 협력 사항을 추진해 왔다. 그 과정에서 해남군 마늘을 사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에 풀무원과 해남군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이번 MOU를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과 해남군은 상호 간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해 해남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풀무원은 해남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상품화 및 협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해남군은 풀무원의 지역 상생 이미지와 해남 농수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동 홍보 및 협력 모델 발굴, 원료 농산물의 품질 유지에 적극 협조한다.

특히 풀무원은 내년 1월부터 국산 다진마늘 제품을 전부 해남군의 남도종 마늘을 사용해 연간 120만개 판매하기로 했다. 제품 패키지에 해남을 부각할 수 있는 ‘땅끝 해남산 마늘 100%’라는 문구와 마스코트를 넣어 해남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영업FU 대표는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수확하는 해남 남도마늘은 품질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만큼 자사가 이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마늘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깨끗하고 신선한 해남의 우수농수산물을 사용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햇반솥반 곤드레감자영양밥. (제공: CJ제일제당)
햇반솥반 곤드레감자영양밥.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신제품 ‘곤드레감자영양밥’ 출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이 신제품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출시하고 햇반솥반의 풍성한 재료를 알리기 위한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햇반솥반 곤드레감자영양밥은 국내산 곤드레와 포슬포슬한 감자가 들어가고 무 달인 물로 밥이 지어졌다. 특히 곤드레의 향긋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9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햇반솥반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메뉴 구성이 다양해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전복내장영양밥’은 바쁜 아침 간편 든든한 아침 식사로, ‘곤드레감자영양밥’은 든든함이 필요한 점심 식사로, ‘꿀약밥’은 출출한 간식시간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솥반에 담긴 풍성한 재료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먼저,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다, 산속에 있는 전복, 버섯, 소가 솟아올라 햇반솥반에 담겼다는 이야기의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햇반솥반 속 재료의 실체를 재치 있게 전달한다.

이보다 앞서 지난달 열린 국내 최대 규모 캠핑 문화축제인 ‘제16회 고아웃캠프’에서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10월 13~15일 약 1만명 이상이 참가해 햇반솥반 제품을 직접 먹어보며 풍성한 재료의 실체를 느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햇반솥반은 룰렛 게임과 초성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로 제품을 알리고 취식 기회를 제공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존 햇반솥반의 인기에 힘입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담은 신제품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함께 준비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재료의 풍성함과 영양을 가득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햇반솥반은 전국·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을 기념해 CJ더마켓, 네이버, 지마켓에서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빕스, ‘빕스풀 윈터 파티’ 신메뉴. (제공: CJ푸드빌)
빕스, ‘빕스풀 윈터 파티’ 신메뉴. (제공: CJ푸드빌)

◆빕스 ‘빕스풀 윈터 파티’ 신메뉴 출시…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라인업 추가

빕스가 본격 연말 시즌을 맞아 ‘빕스풀 윈터 파티(VIPSFUL WINTER PARTY)’ 콘셉트의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연말 모임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제격인 고품질 스테이크 라인업을 늘리고 ‘와인&페어링존’이 업그레이드됐다. 입과 눈이 즐거운 다채로운 메뉴들로 특별한 파티에 어울리는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카테고리에는 ‘그릴드 랍스터&채끝 스테이크’ ‘허브갈릭 램&채끝 스테이크’ ‘안심&채끝 스테이크’ ‘스테이크 플래터’ 4종이 포함됐다. 하나의 메뉴로 2~3가지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모임 구성원 모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됐다.

고급스러운 파티분위기를 배가시킬 ‘와인&페어링존’도 눈길을 끈다. 기존에 제공되던 레드, 화이트 와인 외에도 스파클링 와인과 ‘논알콜 라즈베리 카시스 펀치’ ‘논알콜 유자 스파클링 칵테일’ 등 논알콜 파티 칵테일을 새롭게 선보인다.

알리오 소스로 마리네이드한 문어 요리인 ‘알리오 뽈뽀’, 유자 드레싱이 곁들여진 방울토마토와 보코치니 치즈로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윈터 카프레제’ 등 페어링 메뉴도 마련돼 있다.

파티를 달콤하게 마무리할 디저트로는 세 가지의 새콤달콤한 베리와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담긴 ‘베리베리 스노우 케이크’, 달콤한 머랭 크림과 상큼한 레몬 커스터드의 조화 ‘레몬 머랭 치즈케이크’, 초코케이크의 끝판왕 ‘윈터 포레누아르 케이크’, 미니 머핀에 코와 귀가 장식된 ‘루돌프 컵케이크’가 준비됐다. ‘스노윙 앙버터 타르트’ ‘라즈베리 판나코타’ 등을 맛볼 수 있다.

연말 모임의 시작과 끝을 빕스에서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빕슐랭 가이드’도 준비됐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윈터 파티’ ‘가족∙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윈터 파티’ 등 방문 목적에 따른 콘셉트가 설정되고 이에 어울리는 겨울 신메뉴가 코스처럼 제안된다.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22일까지 ‘윈터파티 스테이크 세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다양한 스테이크와 샐러드바가 세트로 구성된 2인용 커플세트와 3인용 패밀리세트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빕스의 ‘네버엔딩 미식 버라이어티’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이번 겨울에도 즐겁고 다채로운 미식 버라이어티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파티에 필요한 즐길 거리를 모두 담았다”며 “풍성하게 준비한 ‘빕스풀’한 메뉴와 함께 올 연말에도 빕스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래식징거통다리. (제공: KFC)
클래식징거통다리. (제공: KFC)

◆KFC ‘클래식징거통다리’ 출시

KFC가 크리스피 통닭다리살과 훈연향 가득한 켄터키 시크릿 소스로 풍부한 치킨버거의 맛을 살린 ‘클래식징거통다리’를 출시했다.

클래식징거통다리는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쉬 번 사이에 두툼한 통닭다리살이 들어가 고소하고 풍성한 치킨 필렛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훈연향이 매력적인 KFC만의 켄터키 시크릿 소스로 미국 본토 특유의 풍부한 치킨버거 맛이 강조됐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버거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메뉴로 통닭다리살과 켄터키 시크릿 소스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KFC만의 매력을 가진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 (제공: 동서식품)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 (제공: 동서식품)

◆동서식품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 출시

동서식품이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2종과 캡슐 커피 3종이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 산지에서 엄선된 지역 한정 원두가 최적화된 방법으로 로스팅돼 각각의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아리차 2종으로 한정 수량 선보인다.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는 달콤한 초콜릿 향미와 기분 좋은 산미,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화사한 꽃내음과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지난 2021년 한정판으로 첫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됐다.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커피는 프리미엄 커피머신 ‘카누 바리스타’ 전용 제품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총 3종이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콜롬비아 톨리마는 과실향과 적절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카카오와 허브향이 입안 가득 차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리스타는 이번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3종 출시로 총 11가지 캡슐을 갖추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원두커피 2종은 각 1만 5900원(50개입, 대형마트 기준),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커피 3종은 각 8900원(10개입, 대형마트 기준)에 판매될 예정이다.

유규상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싱글 오리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스틱과 캡슐에 담아 원산지별 원두 특성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노티드,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7종. (제공: GFFG)
노티드,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7종. (제공: GFFG)

◆노티드, 한정판 케이크 7종 공개… 크리스마스 캠페인 전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노티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위 위시 유 어 메리 노티드 마스(WE WISH YOU A MERRY KNOTTED-MAS)’ 캠페인을 진행하고 케이크 7종 등 다채로운 한정판 메뉴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이색 공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 케이크 7종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현재 진행 중인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노티드 틴케이스 밀키팜 카라멜’과 ‘노티드 케이크 캔들 1팩’이 증정된다. 내달 13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2만 1000원대부터 3만 8000원까지다.

노티드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노티드 틴케이스 밀키팜 카라멜과 ‘노티드 쿠폰북’으로 구성된 2만 5000원 상당의 홀리데이 기프트가 제공되며 선착순 3000명에게는 노티드와 파퍼로니가 협업한 한정판 폭죽카드가 제공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현장 수령 기간은 카카오톡 예약하기와 공식 홈페이지 모두 12월 15~25일이다.

노티드 매장 방문을 통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이날부터 ▲러블리 슈가베어 ▲눈사람 스마일 ▲메리 스트로베리 ▲스트로베리 가나슈 케이크 4종이 출시되며 이후 12월 15일부터는 ▲노티드 부쉬드노엘 ▲산타 크림버니 ▲슈가베어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정판 도넛·음료 각 4종이 출시된다. 도넛은 ▲스노우 레드벨벳 ▲피스타치오 리스 ▲루돌프 초코 생크림 ▲마스카포네 슈노우맨이 출시되며 음료는 ▲트윙클 티라미수 라떼 ▲윈터 고구마 라떼 ▲홀리데이 자몽 자스민티 ▲스모어 초콜릿 라떼를 선보인다. 도넛 가격은 3900원, 음료는 5400원부터 제공된다.

이 외에도 노티드월드(노티드 잠실 롯데월드몰점)가 레트로 케이크 숍(Retro Cake Shop) 콘셉트로 꾸며진다. 해당 공간은 미국 레트로 케이크숍 분위기에 노티드의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연출되며 올해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호텔 월드와 협업한 한정판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출시된다. 노티드×롯데호텔 월드 케이크 ‘슈가베어 쇼콜라 하우스’는 과자의 집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롯데백화점 몰에서 단독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노티드월드에서 픽업할 수 있다.

GFFG 관계자는 “매년 노티드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꾸준한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특히 사전 예약 기간이 다소 짧았던 지난해에는 판매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감사한 마음을 담아 사전 예약 기간을 대폭 늘리고 다양한 구성과 혜택도 함께 준비했으니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잊지 못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윈터 보틀 음료. (제공: 공차코리아)
윈터 보틀 음료.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윈터 보틀 음료’ 4종 및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 출시

공차코리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윈터 보틀 음료’ 4종과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진저브레드맨과 공차 밀크티의 부드러운 색감이 활용돼 따뜻하고 포근한 크리스마스 감성이 강조됐다.

먼저 윈터 보틀 음료는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진저브레드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빵에 생강을 넣어 먹던 것에서 유래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계피, 생강, 정향 등 향신료가 들어가 스파이시하고 이국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진저브레드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도 차별화됐다. 투명한 보틀에 귀여운 표정의 진저브레드맨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으며 다채로운 컬러의 공차 밀크티가 담길 때 유쾌한 표정이 강조되면서 음료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빨간 목도리 장식으로 사랑스러움과 연말 분위기가 더해졌다.

‘윈터 보틀 블랙 밀크티+펄’과 ‘윈터 보틀 타로 밀크티+펄’은 진저브레드맨 보틀에 공차의 시그니처인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 2종이 담겨 특별하게 즐기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다. 향긋한 블랙 밀크티와 고소한 타로 밀크티에 쫀득한 펄과 달콤 짭조름한 밀크폼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윈터 보틀 레드벨벳 밀크티+펄’은 진저브레드맨 보틀에 레드벨벳 케이크의 화려한 비주얼이 담긴 이색적인 음료다. 깊고 진한 블랙티와 초콜릿, 짭조름한 치즈폼, 타피오카 펄의 조합으로 레드벨벳 케이크의 부드러운 풍미와 진한 달콤함을 밀크티로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윈터 보틀 진저브레드 밀크티+펄’은 진저브레드맨 보틀에 고소한 우롱티의 향과 스파이시한 진저브레드 쿠키의 맛이 그대로 담긴 음료다. 우롱티에 달콤 쌉싸름한 진저브레드와 부드러운 밀크폼이 조화롭게 녹아들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 아이템인 ‘타로’가 치즈 케이크에 접목된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를 선보인다. 은은한 타로향과 치즈케이크의 깊은 풍미를 같이 즐길 수 있으며 타로의 보랏빛 컬러가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는 데코픽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케이크를 꾸미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데코픽은 진저브레드맨 빌리지 콘셉트로 진저브레드맨과 크리스마스트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는 1~2명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사이즈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용 패키지 포장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공차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가랜드 증정 프로모션’은 윈터 보틀 음료 구매 시 한정판 가랜드가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이벤트다. 또한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 예약 주문 시 선착순으로 하트 초가 제공되며 데코픽과 함께 원하는 대로 배치해 자신만의 케이크를 만들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랜드와 하트 초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소비자 참여 릴스 캠페인’도 함께 실시된다. 윈터 보틀 음료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나만의 방법을 주제로 릴스를 제작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우수작이 선정돼 상품이 증정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공차를 방문하는 모든 분에게 기분 좋은 설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신메뉴와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차가 정성껏 준비한 크리스마스 윈터 보틀 음료와 타로 치즈 케이크와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술×곽철이 콜라보 2탄. (제공: 배상면주가)
심술×곽철이 콜라보 2탄. (제공: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심술×곽철이 콜라보 2탄 한정 출시

배상면주가가 스파클링 약주 ‘심술’과 인기 캐릭터 ‘곽철이’의 2차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오는 12월 1일 한정 출시한다.

귀여운 오리 모습의 곽철이는 IP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자 국내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앱 ‘콜리(Colley)’의 에이전트 캐릭터다. 배상면주가는 지난 10월 26일 곽철이와 첫 협업한 제품을 홈술닷컴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바 있다.

2차 콜라보 제품의 라벨에는 술자리에 있는 곽철이의 다양한 모습이 담겼다. 안주를 놓고 다투는 모습, 만취, 건배, 혼술하는 상황 등이 재치 있게 그려졌으며 4개의 라벨을 연결하면 명화 ‘최후의 만찬’처럼 하나의 그림이 완성된다.

심술과 곽철이 2차 콜라보 패키지는 홈술닷컴에서 오는 12월 1일 오전 10시 오픈된다. 홈술닷컴에서는 1차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한정판 라벨이 적용된 심술 4입과 곽철이 와인잔 2개로 구성돼 총 15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지난 1차 콜라보 때 곽철이 캐릭터 파워에 힘입어 심술 한정판이 뜨거운 인기를 끌어 추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전통주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리는 오는 12월 1~31일 한 달간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센트럴시티 1층에서 첫 ‘곽철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심술과 곽철이 2차 콜라보 패키지는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