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가 23일 충남도청을 방문한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만나 환담을 하고 있다. (제공: 김태흠 페이스북) ⓒ천지일보 2023.11.23.
김태흠 충남지사가 23일 충남도청을 방문한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만나 환담을 하고 있다. (제공: 김태흠 페이스북) ⓒ천지일보 2023.11.23.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23일 ‘총선 역할론’을 요구받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향해 “스스로 좋은 결단을 내려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충남도청에서 김태흠 충남지사를 예방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두 사람이) 움직이는 것 자체가 혁신위에 큰 도움이 된다”며 “다른 분들도 이들을 보고 내려놓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며 슬슬 움직이기 시작하면 더욱더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정치권에서는 원 장관과 한 장관의 총선 출마를 기정사실화하는 분위기다. 앞서 ‘험지 출마’를 시사한 원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출마를 저울질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 위원장도 원 장관의 출마 가능성 소식에 “고마워서 눈물이 난다”고 치켜세운 바 있다.

이날도 인 위원장은 김 지사와의 면담에서 “그나마 다행인 게 두 장관께서 움직이기 시작했고, 이틀 전에 원 장관이 전화 와서 '깊은 고민 하고 있는데 고민해보고 올바른 길로 가겠다'고 해서 큰 힘이 되고 고맙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최근 지역 일정이 부쩍 늘어나면서 정치권에선 출마 선언 ‘초읽기’를 점치는 분위기다. 인 위원장은 한 장관과의 접촉이 있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제가 (법무부) 이민정책위원 일을 많이 해서 (한 장관과) 친한 사이지만, 최근 통화나 대화를 나누진 않았다”면서도 “행동하시는 걸로 봐서는 좋은 일이 있지 않을까 막연히 기다리고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 위원장은 당 지도부·중진·친윤(친윤석열) 의원들을 향한 압박을 이어가기도 했다. 그는 “이 자리를 빌려 이야기하는데 희생을 감수해달라. 이제는 국민 대신 정치인이 나라를 위해 희생해야 한강의 기적뿐 아니라 여의도의 기적을 이룰 수 있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