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 베이직 라인 4종. (제공: 아모레퍼시픽)
려, 베이직 라인 4종.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일 다양한 뷰티·패션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려, 고민 맞춤형 4종 출시… ‘1000인의 체험단 모집’ 이벤트 진행

려(RYO)가 베이직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체험단을 모집하는 ‘국민샴푸 려 찐팬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려 베이직 라인은 2008년 론칭 이후 1억병 이상 판매되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장수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에는 탈모 증상 완화 효과가 추가되고 고객들의 다양한 헤어 두피 고민에 맞춘 ‘극손상·영양’ ‘볼륩·모근강화’ ‘딥클렌징·쿨링’ ‘민감·순한’ 4종으로 구성됐다.

여주 쌀 유래의 식물성 트리플 콜라겐 기술이 적용돼 모근강화, 두피장벽, 두피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글로벌 조향사와 협업해 호불호 없이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이 담겼다.

이벤트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려 샴푸’를 검색하거나 해당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사용하는 욕실 속 려 샴푸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1000명에게는 새로 출시된 려 샴푸 본품이 증정된다.

려 브랜드 관계자는 “려 브랜드의 진성 고객들에게 신제품 출시를 알리고 체험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솔직한 제품 후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 (제공: 애경산업)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 (제공: 애경산업)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 출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10년 동안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에센스 팩트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아 더 새로워진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THE ORIGIN ESSENCE PACT)’를 출시했다.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는 에센스 팩트의 오리지널리티인 광채 나는 피부 연출과 커버, 자연스러운 톤 보정에 초점을 맞춰 원래 좋은 피부처럼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는 피부의 3대 구성 요소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콜라겐·엘라스틴 성분이 담긴 ‘3중 오리진 에센스’가 포함된 에센스가 72% 함유돼 광채 있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특히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가 담긴 AGE20’S의 독자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이 적용돼 메이크업과 동시에 스킨케어한 듯 촉촉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는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균일하고 매끈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에어리 스킨 파우더’와 ‘피지 흡착·피지 케어 성분’이 함유돼 장시간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 연출은 물론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였다.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는 선케어와 톤 보정, 베이스 메이크업이 한 번에 가능한 3in1 베이스가 적용됐으며 피부 톤에 따라 베이스 컬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푸석해 보이는 노란 피부톤에 생기를 더해주는 핑크 톤업 파우더와 브라이트닝 성분의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핑크 라떼’ ▲진정이 필요한 붉은 피부를 위해 화이트 톤업 파우더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화이트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구딸, 윈 포레 도르 캔들. (제공: 아모레퍼시픽)
구딸,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 (제공: 아모레퍼시픽)

◆구딸,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 ‘윈 포레 도르 캔들’ 출시

구딸(GOUTAL)이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윈 포레 도르’ 캔들을 출시한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윈 포레 도르 캔들은 겨울 숲의 차갑고 깨끗한 향과 따뜻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마다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구딸의 오랜 고객에게는 하나의 크리스마스 전통이 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캔들이다.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은 ‘눈 내리는 겨울 밤, 한 소녀가 발견한 신비로운 책(THE MAGICAL BOOK)’이라는 콘셉트로 구딸만의 이야기가 담겼다. 감각적 플라워 패턴과 금박의 솔방울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일러스트로 디자인돼 소장 가치가 더해졌다.

또한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의 크리스마스 무드가 담긴 오브제들이 함께 증정된다. 캔들과 같은 향의 ‘크리스마스 센티드 세라믹 오너먼트’와 미니 캔들, 성냥 등으로 함께 구성돼 연말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홀리데이 에디션. (제공: 버츠비)
홀리데이 에디션. (제공: 버츠비)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준비하세요”​… 버츠비,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버츠비가 연말을 맞이해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러브유(Love you)’ ‘땡큐(Thank you)’ ‘위시유(Wish you Luck)’ 세 가지 테마를 가진 립케어 듀오 세트로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각각 다른 메시지가 담겨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연말 선물의 대상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버츠비 관계자는 패키지에 대해 “크리스마스트리에 달린 장식구를 연상하는 다이아몬드 오너먼트 형태로 제작했다”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 로맨틱하고 반짝이는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패키지의 일러스트는 윤세영 작가와 함께 콜라보된 것으로 팝하고 플레이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버츠비 홀리데이 에디션은 그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립밤과 스페셜 립케어 라인인 립트리트먼트 혹은 컨디셔닝 립스크럽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자연에서 유래한 보습 성분으로 건조한 겨울에도 건강하게 입술을 케어할 수 있다.

핑크 다이아몬드 형태의 러브유 세트는 수줍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패션프룻 앤 카모마일 립트리트먼트와 스트로베리 립밤이 담겼다. 연말을 맞아 감사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땡큐 세트는 옐로우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레몬 소르베 립트리트먼트와 만다린 립밤이 포함돼 있다. 블루 다이아몬드 세트인 위시유 세트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컨디셔닝 립스크럽 모카와 허니 립밤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2023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공: 이니스프리)
2023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공: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2023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이니스프리가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A JOYFUL HOLIDAY IN THE ISLE)’을 출시했다.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은 지난 3월 진행된 리브랜딩 이후 선보이는 첫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이니스프리 섬에서 숨겨진 피부의 보물을 찾아 떠나는 즐거운 모험이라는 브랜드 세계관이 담겼다.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에는 이니스프리 대표 컬러인 액티브 그린 외에도 다양한 컬러와 톡톡 튀는 그래픽이 담겼고 제품별 베네핏이 액티브한 모험과 연계한 타이포그래피로 표현돼 경쾌하고 생기 넘치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가 가득 담긴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은 이니스프리 대표 스테디셀러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리필 세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대용량 단품 세트 ▲비타C 잡티 토닝 세럼 대용량 단품 세트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대용량 단품 세트 ▲마이 퍼퓸드 핸드크림 2종 세트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리필 세트 등 총 6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환경을 생각한 패키지인 ‘리필 세트’와 알찬 구성의 ‘대용량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니스프리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은 탄력 효능 성분 ‘청각 유래 유사 콜라겐’에 피부 장벽 케어에 효과적인 ‘그린티 유래 세라마이드’가 더해진 포뮬라로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고효능 콜라겐 크림이다.

피부 수분 보습은 물론 처진 피부 탄력으로 인한 탄력 고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 콜라겐 크림 홀리데이 에디션은 겨울철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탄력장벽 크림을 본품 용량의 리필이 포함된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어 연말에 선물하기 제격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무한한 가능성과 즐거움을 가득 담은 이니스프리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 모델컷. (제공: 티르티르)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 모델컷. (제공: 티르티르)

◆티르티르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 출시… 데일리 안티에이징 완화 효과

티르티르(TIRTIR)가 집념의 장인 정신으로 탄생한 슈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투명한 도자기 빛 피부를 선사하는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한 티르티르의 베스트셀러 ‘도자기 크림’의 매끄럽고 쫀쫀한 텍스처가 그대로 구현됐다는 점이 알려지며 론칭 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은 POPTIDE(고리형 펩타이드)와 STELLIGHT(별자리 펩타이드)의 조합으로 탄생된 슈퍼 펩타이드 성분이 담긴 데일리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TRTR이 국내 최초로 공수한 POPTIDE(고리형 펩타이드)는 펩타이드 전문 연구 기업인 LIPOTRUE(리포트루)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불안정한 단백질 구조의 안정성과 막 투과성을 높인 성분이며 특허 성분 STELLIGHT(별자리 펩타이드)는 이마, 눈꺼풀, 아이 컨투어, 볼 보조개, 팔자주름, 입가 등 칙칙해지기 쉬운 얼굴의 6군데 스팟에 광채 효과를 부여해 멜라닌이 생기는 처음 시작부터 피부로 이동하는 단계까지 올 케어해 결점 없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특히 단 하루 사용으로 피부 치밀도부터 보습, 눈가 주름, 볼 리프팅, 탄력까지 케어해 데일리 안티에이징 완화 효과와 함께 4주 만에 피부 노화 리턴 지수를 14% 개선해 즉각적으로 투명한 도자기 빛 피부 효과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하며 제품력을 검증했다.

티르티르의 신제품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은 오는 26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싱글 구성과 더블 구성 2가지 구성으로 판매가 진행돼 최대 64.7%의 할인율로 구입할 수 있어 판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방송 종료까지 본방송을 시청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미리 주문도 오픈된다.

한편 출시 전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한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 사전 체험단은 해당 제품을 사용 후 “쓰자마자 도자기 빛 광채가 피부에 올라온다. 반사판 크림이라고 부르고 있다” “올 겨울은 펩티필 크림! 정식 론칭만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홀리데이 주얼리 컬렉션. (제공: 스타일러스)
홀리데이 주얼리 컬렉션. (제공: 스타일러스)

◆스타일러스, 루이지 작가와 함께한 2023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스타일러스(STYLUS)가 특별한 구성의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타일러스는 이번 시즌 ‘스프링샤인’ 소속의 루이지 작가와 함께 협업을 통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메시지 카드·파우치·엽서를 제작하며 홀리데이 컬렉션 구매 고객들을 위한 스페셜 기프트를 준비했다.

이번 협업은 발달장애 예술가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 주얼리 소셜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한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의 ‘주얼리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통해 성사됐다. 콜라보레이션 파트너인 루이지 작가는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한층 재치 있게 표현하며 그 속에 담긴 가치를 보다 의미 있게 전달하고자 한다.

스타일러스는 총 세 가지 무드의 홀리데이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정교한 세공력으로 탄생된 모던한 쉐입에 볼륨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더해져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제품 중앙에 세팅된 다이아몬드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복돋아 연말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스타일러스 마케팅 관계자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기념할 수 있는 구성의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이 스타일러스와 함께 사랑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일러스는 홀리데이 시즌과 연말을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라스 리버스 다운 모델컷. (제공: 아이더)
카라스 리버스 다운 모델컷. (제공: 아이더)

◆아이더, 캐주얼 무드 ‘사파리형 다운 자켓’ 3종 선봬

아이더가 캐주얼 무드의 사파리형 다운 자켓 ‘카라스’와 ‘타이탄’ 그리고 ‘플라워’까지 새로운 컬러감과 스타일, 향상된 퀄리티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카라스(KARAS) 리버스 다운‘은 소매 포켓과 전면 빅 아웃 포켓이 포인트로 된 야상 스타일의 시그니처 다운 자켓이다. 다양한 포켓 디자인이 캐주얼한 사파리 분위기를 더하는 동시에 활용도 높은 수납력을 제공한다.

힙 라인을 살짝 덮은 중기장이며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충전재는 가볍고 따뜻한 구스 충전재가 사용됐다. 남녀 공용 제품이며 색상은 다크 그린, 샌드 베이지, 살사, 블랙 4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더의 또 다른 시그니처 다운 ‘타이탄(TITAN) 리버스 다운 자켓’은 롱 다운에 버금가는 긴 기장의 제품이다. 강력한 보온성과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야상형 디자인이 갖춰져 일상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실용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 양쪽 밑단 옆 트임 적용으로 인해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한다.

후드 모자에는 내추럴 라쿤 퍼 트리밍이 디자인돼 멋스럽다. 소매 포켓과 전면 빅 아웃 포켓을 통한 수납도 용이하며 절제미가 느껴지는 깔끔한 스타일로 연출 활용도가 높다. 남녀공용 제품이며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와 블랙 2가지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플라워(FLOWER) 헤리티지 다운 파카’는 데일리한 무드의 미들 기장 사파리 다운 스타일이다. 친환경 섬유인 케이폭 섬유와 유럽산 리사이클 다운이 배합된 충전재로 최상의 보온력과 함께 환경에 미치는 영향 또한 최소화됐다.

라쿤 퍼가 적용된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옷 안쪽 허리 스트링이 내장돼 있어 원하는 실루엣 연출이 가능하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컬러는 다크 카키, 샌드 베이지 2가지로 선보인다.

아이더 관계자는 “빅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야상 스타일은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 겨울 새로워진 컬러 구성과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돌아온 시그니처 사파리 다운 ‘카라스 리버스’ ‘타이탄 리버스’ ‘플라워’ 다운까지 주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모델컷. (제공: 코오롱FnC)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모델컷. (제공: 코오롱FnC)

◆코오롱스포츠,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겨울 시그니처 상품인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안타티카는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첫 출시됐으며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시즌에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를 스탠다드, 롱, 프리미어로 구성했으며 100% 나일론으로만 제작된 안타티카 랩(LAB)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안타티카의 겉감은 코오롱스포츠가 고어텍스와 수년간 공동 개발한 ‘안타티카 윈드스토퍼(Antarctica Wind-Stopper)’ 리사이클 소재로 R&D와 친환경의 의미가 모두 담겼으며 코오롱스포츠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소재이기도 하다.

안감은 일반 소재보다 발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그라핀 코팅 소재가 사용돼 보온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목과 안면처럼 살이 닿을 수 있는 부분은 부드럽고 촉감이 따뜻한 소재로 보강됐다.

서울대학교와의 산학협력 공동 R&D를 통해 몸판의 부위별로 최적의 다운량이 산출돼 가벼우면서도 극강의 보온력을 보여준다. 겨드랑이 부분은 체온으로 땀 배출이 발생하는 부분이므로 벤틸레이션이 가능한 울 충전재가 적용돼 통기성이 확대됐다.

안타티카 스탠다드는 엉덩이를 덮는 중간 정도의 길이로 겨울철 하이킹은 물론 데일리 아우터로도 활용도가 높다. 안타티카 롱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강추위에 가장 강력한 보온성을 보여준다. 안타티카 롱 울 프리미어는 겉감에 메리노 울 원단을 적용해 보다 고급스러운 코트형 실루엣을 보여준다.

본 메리노 울 소재는 RWS(Responsible Wool Standard, 울의 동물복지준수 여부와 원산지 및 생산 공정의 투명성을 보장함) 인증을 받은 뮬징 프리(Mulsing-Free, 생산성을 위해 양의 엉덩이 부분을 강제로 도려내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인증) 울 소재인 것이 특징이다.

안타티카 롱 프리미어는 하이엔드 소재에 특화된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로로피아나 울 패브릭이 사용됐다. 울 원단이지만 발수, 방풍, 가벼운 방수 기능까지 포함된 그린스톰시스템 소재가 선택돼 적용됐다. 또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PFC(과불화합물)가 사용되지 않은, 가공을 거쳐 만들어진 친환경 소재이기도 하다.

안타티카 랩(Lab)도 올해 업그레이드 출시된다. 안타티카랩은 패션 산업의 순환모델과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하는 코오롱스포츠의 모노 머티리얼(mono-material) 상품으로 말 그대로 100% 단일 소재로만 제작되는 상품이다.

의류 상품은 원단도 다양한 섬유소재들이 합섬(섬유 단계에 혼합된 형태), 혼방(실이나 원단에 혼합된 형태)돼 있기도 하고 원단 외에 지퍼, 단추 등 부자재도 각기 다른 소재로 만들어진다.

이런 상품들은 상품 사용 주기가 끝나고 재활용 단계에 들어서면 하나하나 분리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코오롱스포츠는 이 점을 착안, 상품 전체를 아예 하나의 소재로 만들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해 안타티카 랩은 긴 길이의 패딩 점퍼 스타일이며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양선미 코오롱스포츠 기획팀장은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상품이자 R&D, 스타일, 지속가능 철학까지 담은 상품이다. 극강의 보온성과 한결 심플해진 스타일, 컬러까지 이번 시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며 “올 겨울에도 한결 따뜻한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