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브리지톡 제로’ 3종. (제공: 풀무원)
풀무원샘물 ‘브리지톡 제로’ 3종. (제공: 풀무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0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풀무원샘물,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3종 출시

풀무원이 탄산수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350㎖)’ 3종을 출시했다.

‘피치블랙티 제로’는 톡 쏘는 탄산수에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지역에서 재배된 찻잎이 더해져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완성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진저에일 제로’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레몬토닉 제로’는 최근 주류 트렌드로 떠오른 ‘하이볼(위스키+토닉워터)’이나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등 알코올 음료와 섞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주, 와인, 과일청 등과 섞으면 전문점에서 맛보던 칵테일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천연향료만 사용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기존 브리지톡 탄산수 3종(플레인, 라임, 자몽)의 경우 500㎖ 용량으로 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하고 싶을 때 마실 수 있는 반면 새롭게 선보이는 ‘브리지톡 제로’ 3종은 단맛이 첨가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350㎖ 소용량으로 설계됐다. 브리지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돼 믿고 마실 수 있다.

이달 중순부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브리지톡 제품 2종(신제품 3종 중 택 2)과 캠핑폴딩박스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시음회와 공유오피스 위워크 주요 6개 지점에서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담당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무더운 여름철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제로 탄산음료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애락 터닝미. (제공: 정관장)
화애락 터닝미.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화애락 터닝미’ 리뉴얼 출시… 효능별 특화 라인 구축 계획

정관장의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의 대표제품인 ‘화애락진’이 ‘화애락 터닝미’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연간 1200억원 규모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화애락 터닝미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료와 세련된 디자인을 앞세워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누구보다 ‘나’ 자신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살아가는 여성의 ‘나다움’이라는 콘셉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화애락 터닝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뿐 아니라 항산화,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화애락 여성건강 조성물’ 특허가 적용된 갱년기 여성케어 전용 제품이다.

여기에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 관심사에 맞춰 콜라겐, 비타민C, 비오틴, 건조효모(글루타치온), 세븐베리 농축액, 석류, 녹용 등 항산화 및 이너뷰티에 특화된 부원료가 첨가돼 제품력이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도 나다움을 뜻하는 ‘me’의 ‘m’이 심볼 이미지로 형상화돼 인생의 전환점에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문이 표현됐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면서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2016년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화애락 진’ 출시 후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KGC인삼공사와 한국갤럽이 지난 21년도 40대 이상 여성 6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갱년기’ 관련 건강식품 브랜드 상기도에서 정관장과 화애락이 각각 45.0%, 42.4%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정관장 화애락은 과거 여성들의 연령별 생애주기 브랜드에서 자아와 개성을 중시하는 젊어진 X세대 여성들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화애락 터닝미 리뉴얼을 시작으로 4060 여성을 위한 효능 특화 브랜드로 재편한다는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년간 차별화된 여성건강 솔루션과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면서 대표적인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에도 항산화, 기억력, 관절, 연골케어 등 다양한 건강이슈에 맞춘 효능별 특화 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오는 8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화애락 터닝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터닝미’ 3포를 추가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도 마련됐다.

일품진로 오크43. (제공: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로열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43’ 출시

하이트진로가 로열프리미엄급 초고도주를 선보이며 고도수 증류주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창사 99주년을 맞아 국내 대표 주류 명가의 양조 노하우와 정통성으로 만든 ‘일품진로 오크43’을 출시한다. ‘12년 목통 숙성 원액’이 첨가된 알코올 수 43도의 로열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최근 ‘나심비’와 홈술 트렌드 영향에 의한 증류주 시장 내 고도주 성장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실제 알코올 도수 40도 이상의 초고도수 증류주는 지난 2020년 이후 2년간 연평균 판매 증가율이 116.7%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 오크43 출시를 통해 10년 이상 목통 숙성 원액의 깊은 향과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일품진로 10년 숙성’ 제품을 대체해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로써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진로1924헤리티지(30도)’, 매년 출시되는 ‘일품진로 고연산(31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까지 증류주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일품진로 오크43은 원료부터 로열프리미엄급이다. 하이트진로의 엄격한 온도, 습도 관리하에 오랜 시간 보관해온 ‘12년 목통 숙성 원액’이 첨가됐다. 12년 목통 숙성 원액은 깊고 부드러운 풍미, 향긋한 향을 완벽한 조합으로 블렌딩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원료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음용 방식에 따른 각각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원료뿐 아니라 제품의 외형까지 로열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했다. 라벨은 블랙, 제품명과 왕관은 골드색으로 포인트가 주어졌다. 전체적으로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에 집중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증류주 시장 선도를 위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이트진로의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초고도수 증류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만든 술인 만큼 진정한 로열프리미엄 증류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로열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43은 정식 출시 전 미니팝업스토어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오는 13~1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트페어에 참석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핵심 타켓층에 대한 시음, 목통 전시 등의 브랜딩 홍보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센텔리안24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3종.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3종.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올리브영 통해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3종 출시

센텔리안24가 피부의 ‘미운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케어하는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3종을 올리브영을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은 유분, 피지, 자극, 수분 부족,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과 트러블을 단 1회 사용만으로 빠르게 케어해 주는 토털 클리어 케어 라인이다. ▲마데카 아크니언스 모공 팩 클렌저 ▲마데카 아크니언스 크림 ▲마데카 아크니언스 스팟 앰플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라 케어할 수 있다.

3종 모두 동국제약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피크노제놀), 토타롤(토타라나무), 티트리추출물, 알란토인 등 5가지 액티브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동국제약의 클리어 케어 독자성분인 ‘테카밍(TECALMING)’이 함유됐다.

또 병풀추출물에 피지케어 특허 성분인 AC 발효워터(Dermatic AC 3)가 배합된 ‘병풀 클리어 워터’가 한층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 환경을 만들어 준다. 피부 일차 자극테스트와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가 진행됐으며 제품이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마데카 아크니언스 모공 팩 클렌저는 한 가지 제품을 각각 클렌징과 모공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투웨이(2-way) 제품이다. 피부에 물을 묻힌 후 거품을 내 클렌저로 사용하거나 마른 피부에 도포한 후 약 1분 뒤 닦아내는 클레이 모공 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병풀잎가루와 그린클레이 성분이 함유돼 모공 속 쌓여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자극 없이 제거하고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임상을 통해 1회(3분)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단단하게 굳은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 주는 것이 확인됐다.

마데카 아크니언스 크림은 피부에 남아있는 잡티 흔적을 케어해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주는 잡티 크림으로 수분감이 가득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를 채워 준다. 비타민C, 트라넥사믹애씨드 등 브라이트닝 케어 성분과 솔비톨, 판테놀 등 수분케어 성분이 함유됐으며 1회(5분) 사용만으로 얼룩덜룩한 피부톤 개선과 피부 유수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오는 8월 발매 예정인 마데카 아크니언스 스팟 앰플은 국소부위의 진정 케어를 위한 농축 앰플이다. 한 방울씩 사용이 가능한 용기가 사용돼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콕콕 찍어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1회(5분) 사용만으로 울퉁불퉁한 스팟 부위의 진정 효과와 아직 보이지 않는 숨은 스팟 부위 개선 및 주변 부위 피부의 깊은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피부의 트러블을 빠르고 강력하게 케어하길 원하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마데카 아크니언스 3종과 함께 피부 고민에 맞는 맞춤형 케어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텔리안24는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출시를 기념해 이달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마데카 아크니언스 모공 팩 클렌저 단독 기획세트(본품 120㎖+증정품 60㎖)를 선보이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몰에서 마데카 아크니언스 라인 제품을 구매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제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보테니컬 비건 케어 신제품 3종. (제공: 비더스킨)
보테니컬 비건 케어 신제품 3종. (제공: 비더스킨)

◆비더스킨, 보테니컬 비건 케어 신제품 3종 출시

비더스킨이 안전한 성분으로 건강한 환경에 기여하는 보테니컬 비건 케어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비더스킨에서 선보인 신제품은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토너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세럼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크림 등 3종이다.

자극없는 편안한 수분감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원한다면 순한 리얼 식물 토너로 만든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토너를 추천한다. 알프스 청정 빙하수에 함유된 천연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진정 정화시켜준다.

피부에 부족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원한다면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세럼이 제격이다. 6가지 허브 성분이 미세 수분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촉촉함과 보습을 유지해준다. 식물성 다당체 성분이 외부 보습인자를 끌어당겨 오랫동안 수분 장벽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보테니컬 에너지 비건 크림은 자연 유래 보습제가 다량 함유돼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줘 생기 가득한 밝은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성준제 비더스킨 대표는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건강한 처방으로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비건 제품을 만들었다”며 “아름다운 피부와 함께 환경에 기여하는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강혁×크록스 클래식 클로그 연출컷. (제공: 크록스)
강혁×크록스 클래식 클로그 연출컷. (제공: 크록스)

◆크록스 ‘강혁’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한정 판매

크록스가 글로벌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듀오 디자이너 브랜드 ‘강혁’과 만나 ‘강혁×크록스’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강혁은 영국 런던 RCA(영국왕립예술학교) 남성복 석사 동기인 최강혁과 손상락이 론칭한 브랜드로 2019년에는 LVMH PRIZE의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며 새로운 소재, 유니크한 아이디어, 미래 지향적 디자인이 대표 특징이다. 크록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듀오 강혁과 협업을 통해 클래식 클로그를 재해석한 제품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강혁×크록스 클래식 클로그(KANGHYUK×Crocs Classic Clog)’는 크록스의 대표제품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을 기반으로 강혁만의 시그니처인 바코드 엠보 디자인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록스의 독자적인 제작 기술력과 강혁만의 독창성과 창의성이 더해져 완성됐다.

이번 협업 제품은 폐기된 합성수지가 활용됐으며 깨끗한 화이트 색상의 클래식 클로그에 대담한 레드 스티치가 대조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에어백 원단이 활용돼 컬렉션을 선보이는 강혁의 시그니처 에어백 미학이 크록스의 편안한 착화감과 완벽하게 어우러졌으며 맞춤형 핏을 위해 조절 가능한 힐 스트랩으로 안정감을 선사한다.

신발 갑피에는 리사이클 마크, 바코드 등 강혁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지비츠 참(Jibbitz Charms) 6종이 부착돼 디테일을 살렸다. 캐쥬얼한 룩부터 스트릿 무드까지 연출할 수 있어 일상에서도 힙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