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가리 어묵·만두. (제공: 하림)
용가리 어묵·만두. (제공: 하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2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하림 ‘용가리 어묵·만두’ 출시… 용가리 브랜드 확장

㈜하림이 최근 ‘용가리 땡’을 선보인 데 이어 공룡 모양 어묵인 ‘용가리 어묵’과 아이들 입에 쏙 들어갈 크기의 ‘용가리 만두’를 새로 출시하며 ‘용가리’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하림은 1999년에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공룡 모양으로 만든 치킨 너겟 ‘용가리 치킨’을 처음 선보였다. 용가리 치킨이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다 보니 어린 시절 용가리 치킨을 반찬이나 간식으로 접했던 세대가 이제 자녀와 함께 즐기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하림은 ‘용가리 떡갈비’ ‘용가리 돈까스’ 등 아이들의 흥미와 영양을 고려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용가리를 키즈 반찬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이번에 출시된 용가리 어묵은 고급 생선살로 꽉 채워졌다. 고급 생선 실꼬리돔 연육 82.8%에 다시마가루와 멸치가루가 들어가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 파라사우롤로푸스 등 다섯 가지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용가리 만두는 돼지고기와 메인 채소 모두 100% 국내산 재료가 사용됐을 뿐 아니라 만두피도 우리밀이 사용됐다. 찹쌀가루가 들어가 쫀득한 식감까지 살렸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만두에 야채가 곱게 다져져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물만두로 즐기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바삭한 식감이 별미다.

하림은 용가리 땡에 이어 용가리 어묵과 용가리 만두에도 16종의 ‘용가리 AR 카드’를 랜덤으로 한 장씩 담았다.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와 협업해 제작된 용가리 AR(증강현실) 카드는 플레이큐리오 사파리 앱을 다운로드한 뒤 휴대폰 카메라로 비추면 공룡이 움직이는 실감나는 3D 이미지와 생생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림 용가리 어묵과 용가리 만두는 쿠팡에서 단독 선론칭돼 일주일간 판매되며 이후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과 할인점, 중소형 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용가리 브랜드가 키즈 반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은 물론 아이들의 식탁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제공: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제공: 코카-콜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공개

코카-콜라가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을 오는 6월 1일 출시한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의 글로벌 협업으로 탄생됐으며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브랜드를 이색적이고 독창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지난해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이색 아이디어와 협업, 문화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XP맛 한정판은 LoL의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내고자 했다. 국내에도 수많은 팬을 보유한 리그 오브 레전드와의 만남을 통해 게이머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시각적으로도 전하기 위해 코카-콜라와 LoL 두 브랜드의 상징이 융화된 디자인으로 패키지가 차별화됐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키지 하단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로고는 LoL의 상징적인 문양과 푸른 광채가 어우러져 제품의 독특한 정체성이 강조됐다. 또한 코카-콜라 고유의 스펜서체 로고는 LoL 여정의 최종 목표인 ‘넥서스’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돼 한정판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35㎖ 캔 1종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8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오는 6월 1일부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디렉터인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팬과 게이머들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의 이색적이고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거라 생각했다”며 “라이엇 게임즈와의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선보인 새로운 맛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통해 일상 속에서 경험치가 쌓이는 듯한 짜릿한 순간들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십 책임자인 데이비드 멀홀(David Mulhall)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게임 협업이라 영광스럽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인 코카-콜라와의 독창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이머들이 새로운 +XP맛을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해 2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우주맛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선보였다. 이후 국내 두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해 7월 글로벌 아티스트 DJ MARSHMELLO(마시멜로)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를 공개하고 이어 10월에는 현실 속에서 꿈의 세계가 펼쳐지는 꿈나라맛이 담긴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하다 헛개차. (제공: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헛개차.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헛개차’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이눌린·치커리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 표시 제품 ‘더하다 헛개차’를 출시한다.

더하다 헛개차는 이눌린·치커리추출물 함유뿐 아니라 100% 국산 헛개 추출물 함량을 2만 2000㎎(고형분 55%)로 높여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식이섬유도 5.4g 함유됐다.

패키지는 주원료인 헛개 사진과 기능성 표시 문구가 전면에 표기돼 제품 성분과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용량은 500㎖로 무균 충전 공법이 적용된 어셉틱(Aseptic) 페트병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헛개차 특유의 풍부한 향과 구수한 맛에 기능까지 더해진 이번 제품은 전국 편의점, 대형 마트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더해 기존 헛개차와 차별화했다”며 “앞으로도 더하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 표시 식품을 선보이고 소비자에게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한정판 패키지. (제공: 버드와이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한정판 패키지. (제공: 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한정판 패키지 출시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 공식 후원을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 바탕에 두 브랜드의 엠블럼이 부각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신조가 적힌 문양과 나비, 왕관, 눈동자가 결합된 투모로우랜드의 엠블럼이 제품 전면에 크게 배치됐다.

투모로우랜드 패키지는 500㎖ 용량의 캔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올해 7월 벨기에에서 열리는 투모로우랜드 페스티벌 관람권 등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달 25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이후 26일 공개된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음악을 사랑하는 소비자들과 세계적 EDM 페스티벌의 열기를 함께 나누고자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이색 디자인의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올해 맥주에 음악을 접목한 트렌디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모로우랜드는 벨기에에서 2005년 시작된 EDM 페스티벌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매진되는 탑 EDM 페스티벌 중 하나다.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 이후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재개된 지난 2022년에는 전 세계 음악팬 약 60만명과 아티스트 800여명의 참여를 끌어냈다.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 (제공: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 (제공: 아모레퍼시픽)

◆“근본 손상 케어”…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신제품 이너플렉스 라인을 출시했다.

노워시 트리트먼트, 샴푸 전 쓰는 트리트먼트 등 기존 루틴과 유형을 탈피한 제품들로 확장하는 헤어 케어 시장의 흐름에 맞춰 손상모의 근본을 케어하는 이너플렉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모발강화제는 이전에 없던 신유형 제품으로 일시적 부드러움 케어가 아닌 모발의 근본적인 손상 원인을 케어한다. 아모스프로페셔널과 공동 개발한 INNERPLEXTM이 적용돼 끊어진 손상모의 내부 결합을 새롭게 형성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00배의 모발 강화율로 마치 손상된 적 없었던 머릿결과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사용법은 주 1~2회 사용 권장으로 샴푸 전 젖은 모발에 모발강화제를 바르고 5분 후 헹궈내면 된다.

이너플렉스 라인은 샴푸 전 사용하는 0단계 모발강화제부터 모발강화 샴푸, 모발강화 트리트먼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돼 기존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홈케어 라인이 완성됐다.

전 제품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이너플렉스 10일 이상 사용으로 강화된 모발은 펌 형성력도 개선돼 탈색모를 비롯한 손상모로 펌을 하지 못했던 고객들의 고민 해결을 도와준다.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은 전국 올리브영 및 올리브영 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론칭 기념 특별한 혜택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0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 (제공: 푸마)
20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 (제공: 푸마)

◆푸마, 20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 출시

푸마(PUMA)가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C, 맨체스터 시티)의 현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으로의 이전 20주년을 기념해 2023-24 시즌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를 출시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2003년 기존의 홈 구장이었던 메인 로드를 떠나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이전한 바 있다. 이번 20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는 당시의 역사적인 순간을 에티하드 스타디움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 팬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출시됐다.

맨체스터 시티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던 당시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홈 유니폼은 에티하드 스타디움의 상징적인 특징이 반영되고 이전 직후인 2003-04 시즌에 착용됐던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유니폼 전면의 그래픽은 에티하드 스타디움 외부 4개의 포탑을 상징하는 줄무늬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2003-04 시즌 당시 선수들이 착용했던 유니폼의 흰색 브이넥 칼라 디자인이 차용됐으며 경기장의 우편번호를 목 뒷면에 새겨 이전 20주년 기념의 의미가 더해졌다.

최적의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 역시 적용됐다. 무게와 마찰을 줄여주는 울트라위브(ULTRAWEAVE) 원단으로 제작돼 선수들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드라이 셀(Dry Cell) 기술이 적용돼 격한 운동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레플리카 버전은 100% 재생 폴리에스터로 제작됐고 마찬가지로 드라이 셀 기술이 적용됐다.

푸마는 “우리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의 20주년을 기념해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보냈던 첫 시즌을 기념함과 동시에 이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이번 홈 키트에는 20년간 선수들이 보여준 놀라운 순간들과 이 모든 순간을 함께 한 팬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대한 헌정을 담았다”고 말했다.

20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해 푸마 일부 오프라인 매장(광복점·충장로점·청주점·화성봉담점), 싸카스포츠와 카포풋볼스토어의 온·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플레이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푸마는 지난 2019년 맨체스터 시티와 10년간 매년 6500만 파운드(약 1070억원) 규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래로 지속해서 성공적이고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매년 출시되는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은 맨체스터의 문화와 맨체스터 시티의 정체성을 잘 표현해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OIOI×Knotted’ 협업 컬렉션. (제공: 오아이오아이)
‘OIOI×Knotted’ 협업 컬렉션. (제공: 오아이오아이)

◆오아이오아이, 노티드와 협업 컬렉션 공개

오아이오아이(OIOI)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가 ‘OIOI×Knotted’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오아이오아이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문화를 선도하는 노티드의 협업 컬렉션은 두 브랜드를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담긴 아트웍을 기반으로 티셔츠와 매쉬캡, 에코백과 키링 등 총 10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노티드의 도넛이 위트 있게 재해석된 그래픽과 크림 버니와 슈가 베어 캐릭터를 비롯해 타이포 그래픽과 협업 라벨 등이 활용된 티셔츠 라인은 화사한 컬러로 경쾌한 무드가 가미됐으며 베이직한 실루엣과 크롭 스타일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또한 계절감이 돋보이는 매쉬캡, 미니 포켓과 스트링으로 실용성이 더해진 에코백, 어디든 조화롭게 매치되는 키링 등을 선보이며 협업 티셔츠를 입은 크림 버니 인형도 한정 판매된다. 또한 ‘O!Oi×Knotted, ENJOY MY TIME’을 주제로 두 브랜드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무드를 담은 화보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진행된다. 오는 6월 3일까지 노티드 청담과 롯데월드몰 노티드월드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는 이번 협업 상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콘들을 활용한 포토제닉한 공간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넛 4구 주문 시 전용 협업 패키지와 함께 오아이오아이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이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고 팝업스토어 방문 후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액세서리 1종이 증정된다. 특히 청담점에서는 두 브랜드의 협업 프레임으로 출력되는 포토 부스 운영으로 즐거운 추억도 남길 수 있다.

오아이오아이와 노티드의 이번 협업 제품들은 온라인몰과 무신사, 전국 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오아이오아이 공식몰과 무신사에서는 제품 구매 시 협업 스티커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지쿨 의류. (제공: 아성다이소)
이지쿨 의류. (제공: 아성다이소)

◆“쉽게 입는 시원함!”… 아성다이소 ‘이지쿨 의류’ 출시

㈜아성다이소가 ‘이지쿨(EASY COOL) 의류’를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편안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메쉬 소재, 냉감 소재, 따로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공법’이 사용된 상품들로 구성됐고 이너웨어, 속옷 총 3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너웨어로는 반팔 티셔츠와 런닝이 준비됐다. 반팔 티셔츠는 기본 티셔츠와 V넥, U넥 세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고 냉감 원단이 사용되거나 땀을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특징을 가진 메쉬원단이 사용돼 여름용 이너웨어로 적당하다. ‘프리컷 반팔 티셔츠’는 봉제선이 없어 편안한 착용감까지 준다. 런닝도 냉감 원단이 사용됐고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런닝’과 ‘암 라인, 넥 라인’에 마감 처리돼 내구성을 높인 ‘냉감 런닝’이 판매된다.

‘이지쿨 속옷’은 여성용 의류로 기획됐다. ‘프리컷 심리스 팬티’는 메쉬 소재가 사용돼 여름용 팬티로 알맞고 봉제선이 없어 팬티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메쉬 심리스 브라’는 패드 탈 부착이 가능하고 후크가 없는 디자인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준다. ‘냉감 캡내장 캐미솔’은 얇은 캡이 내장돼 브래지어 따로 착용하지 않고 단독으로 입어도 괜찮은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온이 높아질수록 편안하고 시원한 일상을 보내려면 이너웨어나 속옷의 선택이 중요한데 다이소 이지쿨 상품들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의 일상을 생각하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