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원격 국가유공자 혜택 (자료제공: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원장 노용숙)이 국가유공자모임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가족을 대상으로 수강료 무료 혜택 소식을 공유한다고 1일 밝혔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국가 유공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더 널리 전하고자 국사모·보훈클럽 등 국가유공자모임을 통해 혜택을 알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 민주유공자를 대상으로 수강료를 100% 제공하고 있다. 독립유공자의 경우 손자녀까지, 국가유공자는 자녀까지 수강료 무료 혜택이 제공되며 대표 유망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가정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비용 부담 전혀 없이 모두 무료 수강할 수 있다.

비용 혜택과 더불어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올해 초 전체과목 평가인증을 성공적으로 마쳐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한 곳에서 종합반 형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 수업을 이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원격학습을 처음 시작하거나 스스로 학습 설계를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장년층의 유공자의 경우, 1:1 전담 학습플래너 제도를 이용하면 좋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은 물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이수과목이 무엇이 있는지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전문 학습플래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료 전액 지원 외에도 국가유공자 모임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음껏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