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5일5차 패밀리이벤트 진행 (자료제공: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원장 노용숙)은 오는 5월 5일 2015년도 1학기 5차 개강일을 앞두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5차 개강은 가정의 달 5월에 진행되는 만큼, 어린 학생부터 학습에 뜻이 있는 어른까지 남녀노소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만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자녀들은 꿈을 위해, 어머니는 재취업을 위해, 아버지는 인생2막을 위해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등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패밀리 이벤트는 놓치지 말아야 할 혜택이라고 덧붙였다.

패밀리 이벤트의 ‘이야기 패키지’를 활용하면 무려 절반이 넘는 55%의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각각 사회복지사 13과목 수강 시, 보육교사 16과목 수강 시, 건강가정사 12과목 수강 시에 과목당 6만원 대로 할인율이 크게 적용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수강해도 비용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추천 받은 회원이 신규로 7과목 이상 등록 시 추천자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이 지급돼, 가족 중 기존수강생이 있다면 추천을 받아 신규 등록하는 방법이 좋다.

더불어 올해 미수료한 과목은 2015년 동안 통과할 때까지 무료 재수강이 언제나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회사업무 후 짬을 내어 학습하는 아버지의 경우에도 시간 내 학습해야 한다는 압박을 덜 수 있다. 원격학습을 처음 시작하거나 스스로 학습 설계를 하는 것이 힘들다면 전문 학습플래너의 무료 학습 설계를 받을 수 있으며, 수업만 들어도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간혹 나이가 많은 어른의 경우 컴퓨터를 잘 다룰 줄 몰라 원격학습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은데, 학습자 등록지원 및 학습과정 시의 문제는 원격접속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 그 어려움을 없앴다.

모집일은 개강 하루 전인 다음달 4일까지이며, 학습기간은 5월 5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 4개월간이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차 개강은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가족 구성원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패밀리 이벤트의 다양한 혜택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사회복지사2급이수과목이 무엇이 있는지 등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세부적인 사항 또한 전문 학습플래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특성화 원격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18년간 축적된 원격교육 운영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 등으로 2009년 교육부 인가를 받았으며 2013년에는 원격평생교육기관 최초로 교육부 평가인정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2014년에는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곳에서 인정받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