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후 경기도 고양실내체육관에서 2014 인천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금메달을 획득한 구본길(오른쪽)과 은메달을 획득한 김정환이 메달을 깨물어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한국 남자 펜싱의 에이스 구본길(25,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구본길은 21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구본길은 김정환(31, 국민체육진흥공단)과의 맞대결에서 15대 13으로 승리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정환은 은메달을 추가했다.

펜싱의 세 번째 한국 선수 간 결승 맞대결에서 구본길과 김정환은 국제펜싱연맹(FIE) 랭킹 1위와 2위의 맞대결다운 명승부를 펼쳤다.

두 선수는 한 번도 상대에게 4점차 이상의 리드를 허용하지 않는 대접전을 펼쳤다.

구본길은 2010년 광저우아시안게임에 이어 대회 2연패에 성공하며 한국 펜싱 선수단은 대회 이틀째까지 펜싱에 걸린 금메달 4개를 독식했다.

앞서 한국은 여자 플뢰레 개인전 결승에서 전희숙(30, 서울시청)이 금메달을 차지했다. 남현희(33, 성남시청)는 대회 3연패를 노렸으나 4강에서 전희숙에게 져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은 전날 여자 사브르 금·은메달, 남자 에페 금·은메달에 이어 이날 여자 플뢰레 금·동메달, 남자 사브르 금·은메달을 따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