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폐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에게 “자신을 소환하라”고 말한 민주당 문재인 의원을 향해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화록 실종의 총체적 책임이 있는 문 의원이 침묵으로 일관하다 ‘정치적 검찰’을 운운하며 선동성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또 “NLL 대화록과 관련한 친노세력의 대응이 점입가경”이라며 “문재인 의원을 비롯한 친노진영이 핵심에서 어긋난 궤변으로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사초 실종 사건을 ‘5대 불법’으로 규정하고 문 의원에게 의원직 사퇴 등을 요구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대화록을 열람하자고 처음 제안한 사람이 문 의원이다. 온 나라를 시끄럽게 만든 장본인”이라며 “사초 폐기에 대해 진심 어린 사죄 없이 느닷없이 ‘짜 맞추기’ 수사를 운운하는 뻔뻔한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특히 정상회담 대화록 폐기를 둘러싼 문제는 원본을 삭제한 ‘사초폐기’, 사초를 이관하지 않은 ‘사초은닉’, 개인 사저로 가져간 ‘사초절취’와 ‘국가기밀 유출’ 국민을 기만한 ‘사기행위’ 등 5대 불법으로 규정할 수 있다”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