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 관련 상임위 조속 가동 합의

▲ 여야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파행을 겪고 있는 국정원 대선 개입 댓글의혹사건 등 현안 국정조사관련 회담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민주당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 전병헌 원내대표,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여야는 11일 회동을 갖고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열람위원 10명의 명단을 확정했다.

열람위원은 새누리당 황진하 김성찬 심윤조 김진태 조명철 의원, 민주당은 우윤근 전해철 홍익표 박남춘 박범계 의원으로 결정됐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와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귀빈식당에서 만나 이같이 합의했다.

10명의 열람위원은 국가기록원에서 보관 중인 열람대상 자료가 도착하는 15일부터 열흘간 열람한다.

여야 위원들은 12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상견례를 갖는다. 이후 성남의 대통령기록관을 방문해 자료 목록들과 비교한 뒤 필요한 자료들을 요구할 계획이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관련 발언에 줄곧 문제제기를 해 온 정문헌 새누리당 의원은 열람위원에 포함되지 않았다.

여야 원내대표는 또 감사원의 4대강 사업 감사결과 발표, ‘남양유업 방지법’과 같은 현안에 대해선 관련 상임위를 조속히 열자는 데 합의했다.

하지만 민주당 김현·진선미 의원의 국정원 국정조사 특위위원 제척에 대한 이견차는 이날 회동에서도 끝내 좁히지 못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