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설가 박범신(왼쪽)과 이형규 서울국제도서전 집행위원장(오른쪽)이 홍보대사 위촉장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한출판문화협회)

[천지일보=김성희 기자] 소설가 박범신 씨가 ‘2013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형두)는 29일 ‘2013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로 소설가 박범신 씨를 위촉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형규 서울국제도서전 집행위원장은 “영원한 청년작가로 불리며 지난 40년간 끊임없는 작품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박범신 씨가 이번 도서전 개최 의미와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박범신 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책 전시회인 서울국제도서전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이 새로운 출판문화 창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앞으로 박범신 씨는 ‘저자와의 대화’ 등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2013 서울국제도서전’은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9~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총 20개국 500여 개의 국내외 출판사가 참여해 아동도서를 포함한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전 분야 신ㆍ구간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