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과목 기초이론 특별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제공:에듀윌)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과목 기초이론 특별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과목 기초이론 특별강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초보 수험생들이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면서 시험에 대한 감을 잡고, 과목별로 학습방향을 잡아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전과목 기초이론 특별강의’를 신청하면 3일간 ‘나의 강의실’에서 전과목 기초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수강 외에도 별도의 학습 자료를 제공해 학습에 대한 효율성을 높였다.

과목별 제공 내용을 살펴보면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민법총칙과 물권법, 계약법을 학습할 수 있고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부동산학 총론과 각론, 감정평가론을 수강할 수 있다.

‘부동산공법’은 부동산공법의 기초이론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을 전달한다.

‘중개사법령 및 실무’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과 중개실무를, 그리고 ‘부동산공시법’은 등기법 입문서와 지적 입문서 ‘부동산세법’은 조세 총론과 지방세, 국세 등을 전달한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시험과목은 1차 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평가하고, 2차는 부동산중개업법령 및 실무, 공시법령 및 관련세법, 부동산공법을 평가한다.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최신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반영한 ‘무료진단 실력테스트’를 제공 중이다. 테스트 후에는 ‘나의 점수’와 함께 ‘전체 평균점수’ ‘상위 10% 평균점수’가 공개된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나의 강의실’에서 테스트에 참여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