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월드, LG 클로이 가이드봇. (제공: 롯데호텔)
롯데호텔 월드, LG 클로이 가이드봇. (제공: 롯데호텔)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호텔 소식을 전한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롯데호텔 월드 ‘가이드봇’ 도입

롯데호텔 월드가 로비에서 고객을 맞이해주는 ‘LG 클로이 가이드봇(가이드봇)’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지난해부터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이번에는 롯데호텔 최초 안내로봇을 도입하며 확대된 DT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고객에게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의 주요시설 및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해 주고 만약 고객이 로비 내의 목적지를 검색하면 이동하며 음성과 함께 길을 안내해주기도 한다.

또한 호텔 로비 곳곳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알렉산더 작품 외에 4명의 유명 작가 작품들을 관람하고 이해할 수 있어 정서적 휴식이 가능하다. 이처럼 직원의 도움 없이 다양한 콘텐츠로 언택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관계자는 “가이드봇을 운영하면서 비대면 접촉을 선호하고 이색적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 플라워 클래스. (제공: 호텔신라)
서울신라호텔, 플라워 클래스. (제공: 호텔신라)

◆“거리두기 끝”… 서울신라·신라스테이 ‘대면 클래스’ 기지개

2년 1개월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발맞춰 ‘언택트’ 상품에 집중했던 호텔에서도 대면 클래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5월 26일까지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플라워 클래스를 소규모 모임으로 전환하며 계절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서울신라호텔 ‘블루밍 모먼트’는 객실에서의 휴식과 플라워 클래스의 참가 혜택이 포함된 봄 시즌 패키지다. 플라워 클래스는 최정상급 연예인과 유명인사의 결혼식 꽃 장식을 도맡아 온 신라호텔 플라워팀이 진행하는 만큼 올해 유행하는 꽃꽂이 콘셉트를 배우고자 고객들로부터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플라워 클래스에서는 화이트&그린톤의 봄꽃과 허브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꽃이 활용돼 나만의 하나뿐인 플라워 센터피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클래스는 호텔 19층에 위치한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동시간에 최대 5팀만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의 꽃꽂이를 배우려는 고객뿐 아니라 봄이 주는 설렘을 이어가고 싶은 고객, 연인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고객,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등이 매년 이 상품을 찾고 있다.

블루밍 모먼트 패키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플라워 클래스는 오는 5월 2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룸(1박) 기준 ▲플라워 클래스 참여(2인) ▲신라 에코백 미니 1개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 혜택(2인) 등이 제공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도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스프링 쿠킹 클래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샴페인과 어울리는 봄 피크닉 요리를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신라스테이의 스프링 쿠킹 클래스에서는 생연어∙익힌 새우∙채소∙달걀 지단 등이 흩뿌린 듯한 모습으로 ‘떠 먹는 초밥’이라 불리는 ‘지라시스시’나 밀가루에 수분이 가해져 만들어진 좁쌀 모양의 파스타 ‘쿠스쿠스’가 활용된 샐러드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이색 메뉴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오는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CJ 더키친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패키지 이용객 중 사전 신청한 고객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클래스 시간은 오전 11시와 오후 3시 30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 당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된다.

특별한 봄날의 추억을 선사할 스프링 쿠킹 클래스 패키지는 ▲객실 1박 ▲CJ더키친 쿠킹 클래스 2인 참여권 ▲신라스테이 리미티드 미니베어 세트 1개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26일까지 신라스테이 서울권 7개 호텔(광화문, 서대문, 마포, 서초, 역삼, 삼성, 구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이미지.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이미지.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전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달맞이 투숙객과 모모카페 이용 고객 대상으로 꽝 없는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이벤트는 농심과 협업해 다채로운 상품이 경품으로 준비된다. 최근 농심에서 출시된 ‘쁘띠 파리 롤 브레드’까지 상품 구성에 추가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인 쁘띠 파리 롤 브레드는 객실에서 특별한 날의 분위기를 조성해 줄 예정이다. 이 상품 외에도 시티뷰 디럭스 객실 1박과 모모카페 조식 뷔페 2인, 모모카페 뷔페 2인 식사권, 모모카페 5만 원 바우처, 농심 신상 스낵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의 행운이 선사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관계자는 “5월 가정의달맞이 온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인 만큼 보다 더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꽝 없는 100% 당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공식 홈페이지의 틈새 혜택을 잘 이용해 부담 없는 5월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과 함께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5월 5~31일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숙하는 고객과 모모카페 뷔페 이용 고객 대상에게 이벤트 참여권이 주어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