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전재수 의원) ⓒ천지일보 2020.6.15
(제공: 전재수 의원) ⓒ천지일보 2020.6.15

“수사 범위와 대상은 여야 협상 필요”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15일 대장동 특검과 관련해 “더 이상 미룰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를 도왔던 전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말을 안해서 그렇지 이재명 캠프 내부적으로 특검을 계속 검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의원은 그동안 특검에 대한 말을 꺼내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이 후보가 윤석열 후보에 비해 정책, 미래 비전, 국가경영능력 등에 비교우위에 있다”며 “특검을 하면 언론들은 그 이야기만 다루고 확인되지 않은 의혹들이 난무해 이재명 후보 우위점이 국민들께 알려질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 의원은 “(대장동 의혹) 수사가 전혀 이뤄지지 못하고 있고, 국민 여론도 저희들이 확인 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특검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특검과 관련해 여야 합의가 필요하다고 전제를 달았다. 전 의원은 “다만 대장동 특검 수사 범위와 수사대상에 대해서는 여야 협상 대상”이라며 “수사대상과 범위, 또 윤석열 후보와 관련된 본부장(본인, 부인, 장모) 의혹도 특검할 지를 여야가 협의해 특검에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시간 단축을 위해 ‘상설특검법’에 따라 특검을 도입하자는 요구와 관련해서도 “상설특검법도 수사대상과 수사범위 등은 여야 협상을 해야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