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출처: 연합뉴스)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발생한 출동에 대해 심석희가 “고의가 아니다”라고 주장한 것과 달리 최민정 측이 “고의충돌 의혹을 밝혀달라”고 강력히 호소했다.

피해자인 최민정이 적극적으로 반박하고 나서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빙상경기연맹뿐 아니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국가대표팀 관리 및 운영 총괄의 책임이 있는 대한체육회에 지난 11일 공문을 발송해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 고의충돌 의혹을 비롯해 심석희와 국가대표 A 코치 관련 의혹을 낱낱이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올댓스포츠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에 공문을 보내 최민정에 대한 보호와 함께 심석희 및 당시 국가대표팀 A코치의 고의충돌 의혹과 관련한 진상조사 및 진위여부 확인과 이에 연관된 향후 대처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고의충돌 의혹은 심석희를 상대로 3년여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구속된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측이 법정에 체줄했던 ‘변호인 의견서’ 내용이 한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커졌다.

당시 의견서에는 심석희와 A코치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주고받은 것으로 보이는 사적인 문자 메시지들이 포함됐는데, 국가대표 동료들을 향한 욕설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당시 대화 내용에서 심석희는 동료 선수를 욕하고 비하하는가 하면 중국 선수를 응원했으며 “브래드버리 만들자”는 코치의 말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거졌다.

스티븐 브래드버리(호주)는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전에서 앞서 달리던 선수들이 엉켜 넘어지는 바람에 어부지리로 금메달을 따낸 선수다.

당시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는 심석희와 최민정이 출동해 넘어졌다.

심석희는 페널티로 실격 처리됐으며, 최민정은 4위로 밀려 두 선수 모두 메달 획득을 하지 못했다.

구동회 올댓스포츠 대표는 “당시 최민정은 팀 동료와의 충돌로 인해 금메달을 어이없게 놓쳤을 뿐만 아니라, 무릎 인대를 다쳐 보호대를 착용하고 절뚝거리며 걸을 정도로 심하게 다쳤다”며 “최민정을 고의로 넘어뜨려 ‘브래드버리’를 했다면 이는 승부조작을 넘어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한 범죄행위라고 볼 수 있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의 이에 대한 진상 파악 및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그러면서 “메신저 대화 내용에서 1000m 경기를 앞두고 심석희와 A코치가 ‘브래드버리 만들자’라는 얘기를 반복해했으며, 실제로 경기에서 둘 사이에 오간 대화와 똑같은 상황이 현실로 나타났다”며 “서로 칭찬하고 기뻐하는 대화 내용은 심석희와 A코치가 의도적으로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빙상연맹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심석희에 대해 ▲대표팀 강화 훈련 제외 ▲월드컵 시리즈 1~4차 대회 출전 보류 ▲조사위원회 구성을 통한 ‘고의 충돌 논란’ 조사 등을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