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후보가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0.1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후보가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0.11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 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경기지사가 3차 선거인단 경선에서 참패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한 민심이 반영된 결과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 지사가 선출됐다”며 “그런데 후보 선출 결과보다 투표 내용이 더 흥미롭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낙연 전 대표가 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62.37%를 얻어 28.3%를 얻은 이 지사를 크게 앞질렀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은 “쏟아지는 증거와 전황, 수사 선상에 오른 인물들이 범죄의 몸통으로 이 후보를 지목하고 있는데도 ‘국힘 게이트’로 덮어씌우기를 하고 있다”며 “아무리 민주당 지지라 할지라도 쉽게 수긍할 수 있겠냐”고 비난했다.

또 “이 후보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안하무인, 적반하장 식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심지어 어제는 ‘미개인이 아닌 국민은 이 사건이 국힘게이트, 이재명의 최대 치적임을 금방 파악하십니다’며 국민을 향해 막말을 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윤 전 총장은 “당신 일성으로 대장동 게이트가 ‘국힘 게이트’라고 또 다시 외쳤다”며 “이 후보의 대처법은 ‘거짓말도 계속하면 진실이 된다’는 괴벨스 식 ‘국민세뇌 선동’이자, 정파별로 국민을 두 패로 나눠 싸움을 붙이는 일”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어 “저는 민주당 경선 3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민주당 지지층도 대장동 게이트를 이재명 게이트로 인정한 것으로 해석한다”며 “민주당을 지지하는 분들도 이 지사의 행테를 크게 걱정하고 있다. 특검을 조속히 도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