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뮤지엄 ‘트릭아트’ 모습. 뮤지엄은 10개의 빈 점포에 전시·체험공간 등 다양한 이색주제관이 준비돼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8.6
별별 뮤지엄 ‘트릭아트’ 모습. 뮤지엄에는 중앙지하도상가 빈 점포에 전시·체험공간 등 다양한 이색주제관이 준비돼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8.6

빈 점포에 전시·체험공간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코로나19로 휴관됐던 중앙지하도상가 문화예술공간 ‘별별 뮤지엄’을 오는 8일부터 올해 말까지 재개관한다고 6일 밝혔다.

‘별별 뮤지엄’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문화예술 분야 긴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지하상가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조성된 바 있다.

뮤지엄은 휴관 동안 콘텐츠를 보강하고 시설을 재정비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할 예정이다.

별별 뮤지엄은 진주교 방면부터 중앙광장 A구역까지 13개의 빈 점포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포토존과 아동·청소년을 위한 체험공간 등 이색주제관을 선보인다.

주제관은 ▲빛의 벙커 ▲그림자 공방 ▲라키비움 별별진주 ▲트릭아트 ▲아트북 라운지 ▲뮤지엄 힘 ▲유·무채색의 공간 ▲확장의 방 등 다양한 전시·체험이 준비돼있다.

체험프로그램인 라이트박스, 진주어록 필사, 작가와의 만남, 직업체험, 옵아트 체험, 명화 탐구, 진주의 옛 놀이 체험 등은 현장 접수로 운영된다.

시는 앞으로도 관람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뮤지엄 주제관과 연계해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별별 뮤지엄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생활문화예술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앞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작은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별별뮤지엄 ‘무채색의 공간’ 모습. 뮤지엄은 10개의 빈 점포에 전시·체험공간 등 다양한 이색주제관이 준비돼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8.6
별별 뮤지엄 ‘무채색의 공간’ 모습.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8.6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