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AP/뉴시스]미얀마 반 쿠데타 시위대가 31일(현지시간) 미얀마 양곤에서 시위 도중 진압에 나선 미얀마군 병력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양곤=AP/뉴시스]미얀마 반 쿠데타 시위대가 31일(현지시간) 미얀마 양곤에서 시위 도중 진압에 나선 미얀마군 병력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퇴근 도중 미얀마 군경의 총에 맞아 치료를 받던 신한은행 미얀마 양곤지점 현지직원이 결국 숨졌다.

직원은 지난달 31일 오후 5시께 회사에서 제공하는 출퇴근 전용 차량을 이용해 귀가하던 도중 머리에 총을 맞았다. 당시 군은 인근에서 차량을 검문하고 있었으며, 신한은행 차량이 검문에 불응하자 사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직원은 머리에 총을 맞아 쓰러진 뒤 병원으로 옮겨져 전날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깨어나지 못하고 2일 오전 숨을 거뒀다.

지난 2월 1일 미얀마 쿠데타 사태 이후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직원 중 희생자가 나온 것은 처음이다.

그간 신한은행 양곤지점은 쿠데타 발발 이후 현지 중앙은행의 정상근무 지시에 따라 최소 인력으로만 영업해왔다. 위기상황 매뉴얼에 따라 최소 운용 인력을 제외한 모든 직원을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영업시간을 단축해 운영 중이다. 업무도 미얀마 진출기업 업무만 취급하고 있다.

이번 사건 이후 신한은행은 위기상황 3단계로 격상하고 양곤지점을 임시폐쇄하는 한편 주재원들의 단계적인 철수를 그룹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고 있다. 양곤지점 거래 고객을 위한 필수 업무는 한국 신한은행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