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12.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12.20

김명수 거취 결정 촉구·탄핵 가능성도 시사

“보궐선거서 국민의 심판 무서움 보여줘야“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8일 임성근 부장판사의 탄핵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해 “헌정사상 초유의 법관 탄핵이 거대 괴물 여당과 괴물의 눈치만 살피는 쫄보 수장의 합작품이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대법원장은 임 판사의 탄핵을 세 번이나 반려하고 여당은 탄핵안을 꺼내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수준이 아니라 짜고 치는 노름판의 냄새가 물씬 풍긴다”고 직격했다.

안 대표는 “1987년 민주화 이후 많은 선배 법관들의 노력 속에 국민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곳으로 거듭났으나 그런 사법부가 지금 수장의 잘못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다”며 “국민들은 대법원장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국민의 믿음을 배신했다 생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탐욕에 눈이 먼 몇 명 때문에 사법부의 독립과 민주주의가 훼손돼야 하느냐”라며 “여당에서는 대법원장의 거짓말은 탄핵 사유라는 본질과 상관이 없다고 주장하는데 틀렸다. 본질은 사법부 수장이 사법부와 재판 독립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수호할 의지가 없다는 것이 본질”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전임 대통령 탄핵 결정의 가장 큰 이유는 헌법수호 의지가 없다는 것이었다”라며 “헌법수호 의지가 없는 사법부 수장에 합당한 처분이 무엇일지 자명하다”고 탄핵 필요성을 피력했다.

안 대표는 “김 대법원장은 언제까지 그 자리를 지키고 있을 건가. 후배들에 부끄럽고 국민에 면목 없는 짓 그만하시고 거취를 결정하라”라며 “집권 세력은 진작에 썩었고 입법부는 권력을 견제하지 못 한 지 오래지만 그나마 법원 만은 부끄러움을 아는 곳이길 바라는 국민적 기대마저 외면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법치주의 보루인 사법부마저 청와대와 여당 눈치 보는 사람들의 전횡으로 흔들리는 사이 가장 신이 난건 문재인 정권의 권력자들”이라며 “정권의 전횡이 심해진다는 건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뜻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대표는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국민의 심판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자”라며 “고름은 깨끗이 짜내야 새 살이 돋아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당과 저는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국민의 기대를 모아, 이번 보궐선거에서 국민 무서운 줄 모르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며 “안철수 개인이 이기는 선거가 아니라 야권 전체가 이기는 선거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