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가평=김성규 기자] 경기도 가평군 가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동규)가 2월 1일부터 26일까지 가평군 농업인 1500명으로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관내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교육이다.

올해에는 기존에 실시하던 공통교육(읍면별 순회교육) 추진이 어려워짐에 따라 교육 동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플랫폼을 이용해 송출한다.

교육은 친환경벼농사, 사과, 포도, 양봉, 고추, 농식품, 스마트농업, 친환경인증 총 8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원활한 교육을 위해 정부 보급종 종자신청 안내, 초유은행Q&A,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행동요령, 가축전염병 확산 방지 등 유익한 내용을 교재로 제작해 농가에 배부할 계획이다.

또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강이 어려운 경우, 읍면 농업인 상담소에 모니터를 설치, 교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할 예정이다.

가평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향조정에 따라 농업인의 안전이 중요한 만큼 집합교육이 불가능했고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한해 농사 설계에 실직적인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읍면별 농업인 상담소와 가평군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