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리뉴얼.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리뉴얼.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워진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에 가장 가까운 맛과 청량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하이트맥주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잡미와 잡향을 완전 제거하고 목젖을 때리는 시원한 본연의 맛을 찾았다는 설명이다. 일본과 유럽 등 해외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들과의 전반적인 맛 선호도 비교 평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맛의 변화와 함께 주된 차별화 포인트는 ‘올 프리(All Free)’이다. 알코올 제로는 물론 칼로리 제로와 당류까지 제로화된 이번 제품은 올프리 제품으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만이 아니라 고칼로리 고당류의 기존 탄산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탄산음료로까지 영역을 확장한 제품이다.

하이트제로0.00의 첫 번째 특징은 알코올이 일체 없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라는 것이다. 시장에는 무알코올을 표방하지만 소량의 알코올이 함유된 비알코올 제품도 일부 있어 알코올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구매 시 주의를 요한다.

리뉴얼 제품의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무칼로리라는 것으로 하이트제로 한 캔(350㎖)의 열량은 13.8㎉에 불과해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 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당 4㎉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세 번째 특징은 당류 제로라는 것이다. 당은 물론 나트륨 0㎎으로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이나 야식과 함께 즐겨도 부담스럽지 않아 푸드페어링 탄산음료로도 기대가 높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