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전단지.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12.8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전단지.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12.8

[천지일보 의정부=송미라 기자] 의정부시보건소가 오는 11일 오후 4~6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보건소 최초 랜선 건강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의정부 건강인의 공감대 형성과 건강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 및 의정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페스티벌 내용은 ▲건강증진사업(걷기왕, 줄넘기왕, 건강일기왕) 우수 참여자 및 기관 표창 수여 ▲건강 상식을 확인하는 건강골든벨 (건강생활실천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축하공연(샌드아트, 뮤지컬 아카펠라, LED브라스밴드, 임창정) 등 다채롭게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페스티벌은 ZOOM 화면영상회의(사전신청 필수)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돼 보건소와 시민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2020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150명을 사전에 신청받는다.

축제 이후 의정부의 명물인 부대찌개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을 하지 않은 시민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관람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의정부시보건소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링크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선검사를 진행한 행사진행요원 및 출연자를 제외하고 행사장 출입이 금지된다.

개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열 측정, 리허설 및 행사 전‧후 철저한 소독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지금 2020년 한 해 동안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민이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위로를 받고 힐링을 하며 2021년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