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건축기사 자격증은 건축물을 둘러싼 주변 환경과 건물의 용도 및 경제적 비용에 대한 기본적인 계획에서부터 인간 생활을 공간에 기능적으로 구현하는 설계를 바탕으로 실제 구축하는 시공의 전 과정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건축 업무를 수행할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건축기사가 수행하는 업무는 건축물의 형태 및 설계에 관한 필요조건 등을 결정하고 사용자재, 부대설비, 공사비 등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하는 것이며, 공사 작업 진행이 설계와 일치하는지 확인·감독하는 역할도 한다.

건축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 건축 관련 전공자나 취업준비생이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종합 건설 회사를 비롯해 건설엔지니어링 업체, 전문 건설 업체, 감리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또 건축직 및 도시 계획직 공무원 채용과정에서 5%의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의 응시인원은 총 2만 8041명이며 이중 9444명이 합격해 33.6%의 합격률을 보였다. 에듀윌은 건축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에듀윌은 올해 2회 건축기사 필기와 실기시험에 합격할 경우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한다. 불합격할 경우 수험표 제출 후 수강기간 4회차 실기 시험일까지 강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환급+연장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이나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에 다시 도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6개월 단기합격반’도 선보여 수험생의 커리큘럼 과정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에듀윌이 마련한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 대비 과정에 대한 세부사항과 수강신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