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해양 경찰공무원은 우리나라의 영해의 치안과 안전을 수호하는데 꼭 필요한 조직이다. 해양 경찰공무원의 주요 업무는 해양 수색 및 구조 활동 등의 경비 구난, 해상교통 안전관리, 해상범죄의 예방 및 단속 등의 해상치안, 해양오염 감시활동 및 오염사고 예방 등의 해양환경보전, 해상 오염물질 유출의 예방과 방제활동 등의 해양오염방제, 해상 밀입국 단속 등 국제해상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교류협력 등이다.

특히 중국의 불법 조업 어선과 일본의 영해 침범 시도로 인해 날이 갈수록 해양 경찰공무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매년 해양 경찰공무원의 채용 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29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해양 경찰공무원의 경쟁률은 일반 경찰에 비해 낮은 편이다. 지난해 일반 경찰의 경쟁률은 남자의 경우 30.2:1을, 여자의 경우 59.1:1을 기록했다. 반면 지난해 해양 경찰공무원의 경쟁률은 남자의 경우 10.8:1을, 여자의 경우 25.5:1을 기록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해양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해양 경찰공무원 SUPER 평생패스’를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으로 2020년 12월 31일까지 해양 경찰공무원 공개임용시험에 합격할 경우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불합격 하더라도 매년 시험 응시 후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수강 과정은 해사법규와 해양 경찰학개론 과목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과목의 어려운 내용을 쉬운 사례로 접근하고 설명해 해양 경찰공무원 수험생이 완벽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초보 해양 경찰공무원 수험생을 위해 한국사와 영어, 형법, 형사소송법 및 해사 법규(용어특강)를 각 32강으로 준비해 주요 과목을 선행학습 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이 준비한 해양 경찰공무원 공개임용시험 대비 과정에 대한 세부사항과 수강신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