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나타난 민간경비원이다. 즉 특정한 상황 혹은 요청에 의해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감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경비지도사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특수 경비원 제도 신설로 경비지도사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다. 2001년 개정된 경비업법에 따라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담당하는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면서 기존에 경찰과 청원경찰이 담당하던 각종 발전소, 송전설비, 유류저장소 등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일반 경비업체에서 담당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일반 경비원들의 교육 및 관리를 담당하는 경비지도사의 채용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현재 경비 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고 새로운 첨단 경비 상품과 장비가 개발되면서 경비 요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할 경비지도사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신변안전 수요에 따른 경호서비스의 증가로 매년 7.3%씩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경찰공무원 채용 시 4점의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에듀윌은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우선 2019년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에 최종합격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돌려받을 수 있으며, 불합격시에도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 연장이 가능한 ‘100% 환급 평생회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 경비지도사 2차 시험에서 고득점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19 2차 고득점 합격반’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이 제공하고 있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과정 모두 고득점을 올릴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기본이론’ 단계와 ‘핵심&문제풀이’ 단계, ‘실전 모의고사’, ‘기출 해설특강’으로 기초 이론과 개념에서부터 실전 대비 문제까지 준비할 수 있다. 에듀윌의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대비 과정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