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댓글조작 의혹 관련 ‘드루킹’ 김모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에 마련된 특검 사무실로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6.28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댓글조작 의혹 관련 ‘드루킹’이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에 마련된 특검 사무실로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드루킹 여론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7일 오전 드루킹 김동원씨를 소환해 조사 중이다.

지난 4일 열린 네이버 댓글 조작 사건의 결심공판에서 드루킹이 혐의를 부인하는 듯한 취지의 발언을 한 후 이뤄지는 첫 조사다.

드루킹은 이날 오전 10시경 서울 강남역 인근 특검 사무실에 도착했다. 그는 “결심공판에서 무죄를 주장한 것이냐” 등의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드루킹은 지난달 28일과 30일 두 차례 특검 조사에서 적극적인 태도로 각종 혐의에 대해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는 결심공판에서 “네이버 약관에 자동화 프로그램을 금지하는 규정이 없었다”며 무죄 취지의 주장을 펼쳐 태도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드루킹은 전날 공소유지를 맡은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이진동 부장검사)의 소환 조사에 불응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