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준비위원회가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 서울영동교회에서 ‘사회정의: 법 종교개혁’을 주제로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를 열었다. 기도회에 참석한 박득훈 목사를 비롯한 교인들이 찬양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종교개혁 500주년 맞아 기도회

[천지일보=이지솔 인턴기자] 기독법률가들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열린 기도회에서 법과 정의를 외면하고, 사회에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지 못했다며 눈물로 회개 기도를 드렸다.

한국교회와 사회 전반을 새롭게 만들기 위해 구성된 ‘종교개혁500주년 연합기도회 준비위원회(연합기도회)’는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 서울영동교회에서 ‘사회정의: 법 종교개혁’을 주제로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연합기도회는 지난 2월부터 한국교회와 종교개혁 정신의 회복을 위해 매월 세월호, 교육 등을 주제로 기도회를 열고 있다.

▲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준비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 서울영동교회에서 ‘사회정의: 법 종교개혁’을 주제로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를 열었다. 공익법센터 어필 이일 변호사가 한국사회의 법적 불의와 기독법률가의 법칙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공익법센터 어필(APIL) 이일 변호사는 ‘한국사회의 법적 불의와 기독법률가의 책임’을 주제로 설교했다. 그는 “뜨거운 신앙적 열정을 가졌다는 기독법률가들이 언론에 오르내리며 사회적 지탄을 당해왔다”고 지적하며 “기독법률가들이 공평한 기계적 중립을 지킬 수 있도록 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봐 달라”고 당부했다.

▲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준비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 서울영동교회에서 ‘사회정의: 법 종교개혁’을 주제로 ‘종교개혁500주년연합기도회’를 열었다. 기독법률가회 이병주 변호사가 교회의 사회적 실패와 한국평신도의 시대적 책임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기독법률가회(CLF) 이병주 변호사는 ‘교회의 사회적 실패와 한국교회 평신도의 시대임 책임’을 주제로 한 설교에서 “21세기 종교개혁의 과제는 사회에 독을 뿜어내고 있는 교회의 사회적 실태를 극복하는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이 변호사는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평신도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평신도들이 (종교개혁 주체로) 나선다면 한국교회의 회복은 물론 전 세계 기독교의 갱신을 위해 시대적이고 역사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 연합기도회는 선교한국과 함께 ‘선교운동의 반성’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 남서울교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