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지난 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IJ Global Award 2016’ 시상식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전 해외사업처 강봉완 부장, 한전 라빅법인장 최백운 부장 , 한전 해외전략금융처 문형일 실장. (사진=한국전력)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지난 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IJ Global Award 2016’ 시상식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전은 이번 시상식에서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풍력부문 ‘Deal of the Year(요르단 푸제이즈)’와 ‘차환 부문 Deal of the Year(사우디 라빅)’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2년 멕시코 노르떼2 가스화력사업 수상 이후 두 번째다.

푸제이즈 풍력발전사업(89.1㎿)은 한전이 단독으로 지분 100% 투자해 수주한 사업으로 PF방식 금융조달에 성공했다. 총사업비는 약 1.84억 달러로 전체 사업비 중 절반 이상을 한국수출입은행과 국제상업은행 등으로부터 경쟁력 있는 금융조건의 PF방식으로 조달해 본 사업의 성공을 견인한 바 있다.

사우디 라빅 화력사업(1204㎿)은 한전이 사우디 ACWA Power와 함께 ‘2009년 수주한 사업으로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난 2013년 4월 상업운전을 개시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 차입금의 차환을 추진했다. 이로 인해 약 230억원에 상당하는 수익을 거뒀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MENA 지역에서 한해 2개 사업에 걸쳐 탁월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해외사업을 통해 축적된 한전의 Financing 역량이 글로벌 TOP임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게 됐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