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을 촉구하는 7차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최순실 게이트’ 특검 활동 모니터링 태스크포스 구성

[천지일보=이지수 기자] 촛불집회 주최 측인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현재 황교안 총리 대행체제가 ‘도로 박근혜’ 돼서는 안 된다며 박 대통령이 추진했던 정책들의 즉각 중단과 헌재의 신속한 탄핵처리를 촉구했다.

퇴진행동은 15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17일 8차 주말 광화문 광장 촛불집회에서 “박근혜 없는 박근혜 체제에서 새로운 권력자로 떠오른 황교안 권한대행의 사퇴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박근혜 직무정지 이후 대행체제가 박근혜 2기가 되면 안 된다”며 “국정농단과 적폐 진실을 밝히고 책임자 처벌을 위해 특검과 국정조사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퇴진행동은 이러한 기조를 담아 17일 촛불집회 제목을 ‘박근혜 즉각 퇴진 공범처벌·적폐청산의 날’로 정했다. 또 박 대통령과 황 권한대행의 퇴진 외에도 촛불집회에서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 처리를 요구하는 내용의 집회를 담아내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퇴진행동은 주말 촛불집회에서 청와대 방면뿐만 아니라 정부서울청사, 총리공관, 헌법재판소 앞으로 행진해 황 권한대행의 국정운영과 헌재의 탄핵처리를 압박할 예정이다.

촛불집회와 별도로 퇴진행동은 ‘최순실 게이트’ 특검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는 한편 ‘적폐청산 특위’를 만들어 활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퇴진행동이 청산하겠다고 한 6대 적폐는 ▲ 세월호특별법 개정 ▲ 언론부역자 척결·방송장악 방지법 추진 ▲ 백남기 농민 특검 ▲ 역사교과서 국정화 중단 ▲ 성과·퇴출제 폐지 ▲ 사드배치 동결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