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종 식빵, 탕종 토스트 3종. (제공: 감성커피)
탕종 식빵, 탕종 토스트 3종. (제공: 감성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2022년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15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감성커피 ‘탕종 식빵·토스트’ 등 신메뉴 4종 출시

감성커피가 두 번째 탕종 베이커리 시리즈로 ‘탕종 제빵소’를 테마로 한 신메뉴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 3종’을 출시한다.

이번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는 감성커피가 지난 1월 선보인 이후 큰 인기를 끄는 ‘감성 탕종베이글’에 이은 두 번째 ‘탕종 베이커리’ 시리즈다.

탕종 식빵은 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탕종 기법으로 만들어져 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통식빵 형태로 선보여 샌드위치, 토스트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두께로 즐기거나 손으로 찢어 탕종 식빵만의 고소한 맛과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도 있다.

크림치즈 스프레드 3종(플레인, 바질, 갈릭)과 잼 3종(딸기, 누텔라, 카야) 등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탕종 식빵 레시피를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탕종 토스트는 토스팅된 탕종 식빵에 버터와 다양한 잼 등이 활용된 토핑이 곁들여진 메뉴로 ‘겉바속촉’한 식감의 토스트를 다양한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

탕종 토스트는 ▲일명 ‘악마의 잼’으로 불리는 달콤한 누텔라 초콜릿 잼과 고소한 카야잼이 어우러진 ‘누텔라카야 빅토스트’ ▲상큼달콤한 딸기체리잼과 카야잼, 풍미가 가득한 버터가 가미된 ‘딸기체리 빅토스트’ ▲카야잼에 두툼한 버터가 듬뿍 들어가 ‘단짠’ 하모니를 이루는 ‘카야버터 빅토스트’ 까지 총 3종으로 출시돼 아침 대용뿐 아니라 간식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고물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베이커리 신메뉴들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음료 메뉴 외에도 이른바 ‘빵지순례’ 명소로 감성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맞아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의 새로운 라인업인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상큼한 맛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투썸의 베스트 라인업 중 하나다. 특히 붉은 장미꽃이 그대로 표현된 ‘장미 요거 생크림’, 동그랗고 귀여운 하트 모양의 ‘요거 하트’ 등 비주얼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믿고 먹는’ 투썸 요거트 케이크로 인기를 공고화했다.

실제 지난 스트로베리 시즌 선보인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은 딸기 바구니를 그대로 옮긴 듯한 디자인과 상큼달콤한 맛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30% 이상 늘고 같은 모양의 미니 케이크가 하루 3000개씩 판매되기도 했다.

다양한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봄 본격적으로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춰 새로운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봄에 어울리는 상큼한 비주얼에 달콤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요거트×블루베리 조합의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통해 이번 봄 시즌 테마인 ‘블라썸 에브리웨어(Blossom Everywhere)’처럼 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달콤함을 선사할 계획이다.

외관에서부터 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은 고소한 크런치 베이스 위에 상큼한 블루베리 콤포트가 얹어지고 상큼한 요거트 무스와 생 블루베리가 가득 올라간 케이크다.

투썸의 베스트셀러로 사랑받는 요거트 케이크 라인업을 봄의 싱그러운 무드에 맞게 구현돼 동그란 형태로 귀여움을 더하고 하얀 요거트 생크림 위에 신선한 생블루베리가 올라가 맛과 비주얼이 극대화됐다.

함께 출시되는 조각 케이크도 홀케이크를 균등하게 잘라 제공하는 일반적인 삼각 형태가 아닌 홀케이크의 사이즈가 축소된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 스타일로 혼자서도 케이크 하나를 온전히 즐길 수 있어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주는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

패키지는 지난 스트로베리 시즌부터 함께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사키(Saki)’ 작가의 작품으로 블루베리와 어울리는 파란색, 움트는 새싹들이 연상되는 초록색이 조화롭게 사용돼 봄의 생동감이 한층 산뜻하게 표현됐다. 동그란 케이크 전체를 끈으로 감싸는 디테일까지 적용된 푸른색 계열의 패키지는 정성스럽게 포장한 선물처럼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블라썸 에브리웨어’ 봄 시즌 케이크 3종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라인업으로 사랑 받아온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산뜻한 봄에 맞춰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맛과 디자인의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준비했다”며 “실패 없는 블루베리와 요거트의 조합은 물론 크기에 상관없이 완벽한 비주얼로 다 함께 혹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식탁 위에서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봄 시즌 한정판 ‘메이플 피칸향’ 커피. (제공: 네스프레소)
봄 시즌 한정판 ‘메이플 피칸향’ 커피. (제공: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봄 시즌 한정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메이플 피칸향’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예년보다 빠르게 따뜻해진 날씨에 맞춰 달콤한 봄 내음을 담은 한정판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메이플 피칸향’ 커피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봄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더해진 가향 커피로 나른해지는 봄날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일부 나라에서 먼저 선보인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특유의 맛과 향의 조화로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입소문이 나, 본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캐러멜처럼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고소한 피칸향이 특징인 제품으로 비스킷향을 선사하는 아라비카 원두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밸런스 있는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네스프레소 버츄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커피 특성에 맞춰 최적으로 추출될 수 있는 네스프레소 버츄오만의 ‘바코드 브루잉’ 기술로 한껏 끌어올린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230㎖ 머그 사이즈로 그대로 추출돼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즐길 수 있으나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버츄오의 ‘아이스&라테 모드’를 이용해 아이스 커피 혹은 라테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아이스&라테 모드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과 버츄오 넥스트에서 지원되는 기능으로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아이스 커피와 라테로 즐기기에 최적화된 맛과 양의 커피로 추출된다. 아이스&라테 모드로 메이플 피칸향 커피를 취향에 맞춰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의 시즌 한정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지난 14일부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사전예약 이미지. (제공: 배스킨라빈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사전예약 이미지.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굿즈를 선보인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은 알파세대부터 MZ세대까지 사랑하는 파워퍼프걸 주인공 ‘블로섬(핑크)’ ‘버블(블루)’ ‘버터컵(그린)’ 각 캐릭터의 얼굴과 고유 컬러가 담겼다.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의 벨보아 소재로 포근함과 함께 투 포켓의 넉넉한 수납력으로 활용도까지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트 사이즈(98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돼 4900원에 판매된다. 이후 22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파인트 이상 구매할 경우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가 사랑하는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귀여움과 실용성을 한 번에 갖춘 파우치굿즈를 선보인다”며 “남은 3월도 사랑스러운 파워퍼프걸 기획 제품과 굿즈를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워퍼프걸은 미국 등 전 세계에서 25년간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강력한 초능력과 힘을 가진 슈퍼히어로 세 자매(블로섬, 버블, 버터컵)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

뚜레쥬르, 카카오페이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 400원 구매 프로모션.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카카오페이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 400원 구매 프로모션.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카카오페이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 400원”

뚜레쥬르가 ‘고단백 현미 식빵’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고단백 현미 식빵은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최근 출시한 고단백 라인의 주력 제품으로 탕종법이 사용돼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호두,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가 더해져 고소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는 고단백 현미 식빵을 널리 알리고 고객들의 즐거운 건강 관리를 응원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을 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참여 가능하며 영수 건당 1회로 인정된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유저 대상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 포인트 5000p를 기간 내 1회 증정하는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이름을 맞히는 초성 퀴즈 이벤트도 마련됐다. 뚜레쥬르 앱에서 고단백 신제품 이름을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정답자 전원에게는 뚜레쥬르 앱 할인쿠폰 3000원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 애플 워치 SE 등 건강 루틴을 관리할 수 있는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단백 현미 식빵은 100g당 단백질 11g, 식이섬유 5g이 포함돼 있어 식단 관리하는 사람뿐 아니라 누구나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뚜레쥬르 고단백 제품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제공: 이디야커피)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경계를 뛰어넘는 콜라보로 연속 흥행”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인기 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콜라보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캐릭터 IP와의 협업으로도 큰 이목을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콜라보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작년 6월 첫 출시 직후에는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콜라보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달콤한 매력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