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제공: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5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개최… 매주 인기 디저트 추천

컬리가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추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인기 상품 등이 선별돼 새롭게 판매된다. ‘컬리온리(Kurly Only)’와 유명 브랜드 상품 등 180여개 상품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주간 빵집투어는 크게 판매 급상승, 뉴신상, 빵지순례, 디저트 랭킹, 식사빵 랭킹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돼 진행된다. 판매 급상승 상품의 경우 최근 한 주간 마켓컬리에서 눈에 띄게 많이 팔린 빵이 추천된다.

뉴신상의 경우 출시된 지 한 달 이내의 신상 베이커리 상품만 모아서 판매된다. 현재 ‘널담’ 고단백 배꼽베이글, ‘서울쿠키컴퍼니’ 오브니 휘낭시에, ‘삼립’ 얌 무테식빵 등을 선보이고 있다. 뉴신상 상품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의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이기도 하다. ‘올드페리도넛’ 시그니처 4종 세트의 경우 3월 출시 이후 품절 대란이 생기기도 했다.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유명 오프라인 맛집의 빵을 소개하는 빵지순례도 인기 코너 중 하나다. 컬리가 직접 오프라인 브랜드가 선별돼 매주 핫한 빵들만 모아서 추천된다. ‘도제’ 촉촉한 생식빵, ‘노아베이커리’ 치아바타, ‘우드앤브릭’ 호밀빵 등 20여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매주 인기 있는 빵을 소개해 새로운 맛을 찾는 재미 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베이커리 상품과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 등을 마켓컬리에서 만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박스서 서울랜드 이용권 최대 62% 할인 판매 이미지. (제공: 쿠팡)
골드박스서 서울랜드 이용권 최대 62% 할인 판매 이미지. (제공: 쿠팡)

◆쿠팡, 골드박스서 서울랜드 이용권 최대 62% 할인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서울랜드 이용권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오는 17일과 21일에 서울랜드 이용권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17일에는 서울랜드 6개월 시즌권이 제공된다. 시즌권은 골드박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대인과 소인 시즌권을 각각 7만 4000원, 5만 5000원에 준비됐다. 시즌권은 구매 후 오는 4월 7일까지 등록 및 발급이 가능하며 등록일로부터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21일에는 종일권이 할인 판매된다. 서울랜드 종일권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 온 상품 중 하나다. 이전에 2인권이 판매됐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고객 수요가 높은 1인권이 준비됐다. 최대 62% 할인돼 대인과 소인 공통으로 1만 9900원 특가에 선보인다. 종일권의 유효기간은 오는 4월 21일까지다.

서울랜드는 대한민국 최초 테마파크로 계절별 축제와 다양한 놀이시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오는 4월 멀티 플레이짐 ‘크라켄 아일랜드’를 선보이기로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파트 6층 높이의 대규모 시설인 크라켄 아일랜드는 초대형 슬라이드부터 물놀이까지 풀 패키지로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쿠팡은 2021년 7월부터 와우 회원을 위해 다양한 여행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 호텔, 리조트 등 전 세계 숙박을 비롯해 다양한 패키지와 티켓 상품이 업데이트된다.

지난해 9월부터는 골드박스에서도 인기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와우 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은 700여개로 따뜻해진 날씨에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 관계자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서울 근교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와우 회원을 위해 다양한 인기 여행상품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매일혜택. (제공: 티몬)
매일혜택. (제공: 티몬)

◆티몬, 봄맞이 고객 전용 혜택 강화… “매일혜택·0원E득 등 다양”

티몬이 새봄을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매일혜택’, 카테고리별 0원 응모딜만을 모은 월간 행사 ‘0원 E득’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먼저 티몬은 매일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앱 전용 이벤트 매일혜택을 준비했다. 봄맞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적립금·할인쿠폰, 경품 라인업 등을 기존 대비 강화하고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

대표적으로 매일 1회 참여 가능한 ‘100% 당첨 행운룰렛’이 있다. 오는 31일까지 주말(금·토·일) 기준, 최대 5만원 적립금, 최대 55% 할인쿠폰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그중 오는 18일 ‘티몬데이’ 때는 최대 100만원 적립금, 최대 90% 할인쿠폰 등 역대급 혜택이 선물된다. 7일간 매일 행운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티몬 적립금 7000원이 지급된다.

히트 상품을 초특가에 득템할 수 있는 ‘럭키티몬박스’는 매주 월·수·금 새로운 아이템이 공개된다. 에어팟맥스, 위닉스 공기청정기, 렉슨 미나램프 등 인기 상품들이 출동하며 상품별 응모 고객을 추첨해 최대 98% 파격 할인가에 구매 기회를 전한다.

이번주 당첨자는 오는 25일 오후 1시 ‘티몬플레이’ 라방에서 실시간 공개 예정이며 당첨되지 않더라도 전액 티몬캐시로 환불된다. 이 외에도 0원으로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럭키딜’ ▲‘무료 운세·타로보기’ 콘텐츠도 무료다.

0원 E득 이벤트도 새롭게 열린다. 매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말일까지 실시되는 정기 행사로 ▲E쿠폰 ▲상품권 ▲컬처&티켓 등 카테고리별 경품 응모딜을 한데 모았다. 3월 경품으로 온더보더 5만원권, 배달의민족 1만원권, 문화상품권 5000원권,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 2인 관람권, 고급웨건 등이 있다.

참여방법도 간단하다. 원하는 상품의 ‘0원 응모딜’을 구매하고 각 상품문의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구매한 응모딜 썸네일과 선택한 경품을 갈무리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5일 개별 안내된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티몬에서는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선물 같은 이벤트들이 매일매일 펼쳐지고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도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재방문은 물론 신규고객 유입까지 이끌 수 있는 티몬만의 혜택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메가세일. (제공: 위메프)
위메프 메가세일. (제공: 위메프)

◆‘위메프 메가세일’ 파트너 셋 중 하나 거래액 100%↑

위메프가 지난 12일까지 개최한 글로벌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이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하고 행사참여 파트너 셋 중 하나는 거래액이 100% 상승하며 고객·파트너와 동반 성장하는 핵심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위메프는 6월에 2회차 개최를 확정하고 큐텐(Qoo10) 글로벌 관계사들과 함께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까지 전한다는 목표다.

자동 생성된 설명글로벌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의 첫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위메프는 큐텐(Qoo10) 관계사들과 함께 파격적인 혜택과 단독 구성 상품을 전한 결과 5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7억원 상당의 쇼핑 혜택을 고객들에게 선물하며 열기를 더했다.

위메프 메가세일에 함께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 신장률도 눈부시다. 행사 참여 이전인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평균 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2년 연속 판매를 계속한 파트너사 셋 중 하나는 100% 상승을 기록하며 위메프 메가세일이 동반성장을 이끄는 핵심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행사 기간 플랫폼 전체 거래액은 두 자릿수로 크게 성장한 가운데 ▲스포츠·자동차 356% ▲가구·홈데코 161% ▲식품·건강 135% 등 시즌 카테고리는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하루 1억원 이상 거래액을 기록한 브랜드도 전년 동기 대비 57% 늘었고 10억원 이상도 2배 넘게 증가했다.

하나투어와 함께한 세부 제이파크 여행상품은 하루 만에 16억을 돌파했고 LG 그램 노트북도 15억원을 넘어섰다. 이 외에도 ▲압타밀 프로푸트라 듀오 어드밴스 ▲오쏘몰 이뮨드링크 ▲오가닉코튼 반팔티셔츠 ▲한샘 샘키즈 슈퍼싱글침대 등 다채로운 상품들이 억대 판매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위메프는 앞으로 위메프 메가세일을 큐텐(Qoo10)의 글로벌 관계사들과 함께하는 쇼핑 축제로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두 번째 행사 개최는 6월로 확정된 가운데 매 분기 말인 3월, 6월, 9월, 12월을 중심으로 연간 4회 진행되고 파트너사와 협업해 압도적인 단독 구성 상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직구 플랫폼 위메프플러스와 함께 큐텐재펜의 ‘메가와리(메가할인)’는 물론 큐텐 글로벌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 해외 수출 기회도 전한다는 목표다.

서울 위메프 마케팅캠페인실장은 “큐텐 글로벌 플랫폼과 함께 압도적인 혜택을 전한 첫 번째 위메프 메가세일이 고객과 파트너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 매 분기 진행을 결정하면서 고객들에게는 위메프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경험을, 파트너들에게는 거래액 신장 기회를 전하는 핵심 행사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베이가 올해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뽑은 트렌드. (제공: 이베이)
이베이가 올해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뽑은 트렌드. (제공: 이베이)

◆“커지는 역직구 시장”… 이베이, 해외 판매 ‘수집품·북미·3월’ 주목

국내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역직구가 주목받는 가운데 올해 역직구 시장은 ‘수집품, 북미, 3월’이 중요한 키워드로 부상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2023년 한 해 동안 거래된 한국 판매자 매출 데이터와 국내외 이커머스 동향 등을 분석해 2024년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를 조명했다.

올해 역직구 시장에서는 해외판매 개인간거래가 활발해지며 ‘1인무역’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 지난해 한국 셀러 매출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 1, 2위는 개인간거래가 활발한 ‘수집품(Collectibles)’이 차지했다.

1위는 ‘트레이딩 카드’로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293%) 증가했다. 포켓몬 카드, 유희왕 카드 등이 인기를 끌며 MZ세대의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시계 및 부품으로 전년 대비 19% 늘었다. 롤렉스 등 고가의 명품시계가 리셀 가치를 인정받으며 활발하게 거래됐다. 국내 자동차 기업의 수출 증가와 함께 자동차 부품 매출도 12% 성장하며 뒤를 이었다.

지난해 한국 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지역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으로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해 다른 국가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내 K팝, K자동차 등 인기로 K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위는 유럽으로 19%, 3위는 아시아, 호주 등 지역이 13%를 차지했다.

일년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시기는 2월에서 3월로 나타났다. 미국 내 세금 환급 기간이 반영된 결과로 해외직구 최대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기간은 명품, 카메라 등 고가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만큼 매출 상승 적기로 판단된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시기인 11월부터 12월이 두 번째로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 관계자는 “올해 치열한 내수시장과 고환율 등 국내외 상황과 역직구 개인 간 거래가 확산됨에 따라 1인 무역 및 창업 활성화가 두드러지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 셀러가 이베이 플랫폼 특성을 활용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매출을 꾀할 수 있도록 신규 셀러 교육 등 다양한 판매자 친화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성 에티켓 상품 판매 동향. (제공: 인터파크쇼핑)
남성 에티켓 상품 판매 동향. (제공: 인터파크쇼핑)

◆인터파크쇼핑, 남성 대표 에티켓 상품 니플패치 PB ‘찌티커’ 출시

‘외모를 가꾸는 남자’, 그루밍족의 증가와 함께, 남성 에티켓 상품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대표적인 남성용 에티켓 상품인 니플패치, 각종 제모용품, 코털제거기 등이 3월에 접어들면서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먼저 니플패치는 셔츠나 얇은 티셔츠를 입을 때 민망한 상황을 방지해 주는 핵심 상품이다. 지난 1~14일 인터파크쇼핑에서 판매된 니플패치는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이미지 관리에 중요한 코털제거기도 동기간 51% 늘었다.

복장자율화 등과 맞물려 제모에 신경 쓰는 남성들도 증가하는 분위기다. 남성 제모용품 또한 최근 판매량이 전년 대비 124% 상승했다.

남성화장품 라인도 단순히 스킨, 로션이 아니라 에센스부터 마스크·팩, 남성용 메이크업 제품들까지 점점 다양화되고 있다.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 남성용 아이케어 제품의 판매량이 133% 증가한 점도 눈에 띈다.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인터파크쇼핑은 남성용 니플패치 PB 제품 ‘찌티커’를 출시한다. 찌티커는 남성들의 민망함을 해소하고 깔끔한 외모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미엄 니플 밴드다. 얇은 옷을 입거나, 활동성이 많은 운동을 할 때, 중요한 만남이 있을 때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기존 제품의 피부 자극이나 작은 크기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찌티커 출시를 기념해 인터파크쇼핑은 오는 21일까지 52매 한 박스를 23%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S포인트 4000포인트가 지급된다. 묶음구매 시 최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 박스 구매 시 한 박스가 추가로 증정되고 여섯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로 받아 최대 6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박현규 인터파크커머스 상품개발본부장은 “남성들의 외모 관리와 자신감 향상을 위한 상품으로 찌티커는 새로운 에티켓 상품의 기준을 제시한다”며 “인터파크쇼핑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콘서트팩. (제공: 여기어때)
여기어때 콘서트팩. (제공: 여기어때)

◆여기어때, 속초서 다섯 번째 ‘콘서트팩’ 개최

여기어때가 강원도 속초에서 다섯 번째 콘서트팩을 개최한다. 산과 바다가 보이는 속초에서 누리는 호캉스에 공연을 더해 새로운 형태의 여행을 선보인다.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활약 중인 ‘성시경’이 공연에 참여하면서 어느 때보다 콘서트팩의 인기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국내 프리미엄 숙소 숙박권과 공연을 결합한 여기어때 오리지널 패키지다. 여행지에서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으로 매번 오픈과 동시에 2030의 높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제주 섭지코지 ▲일본 오사카 ▲경주 ▲평창에 이어 올해 속초까지 지역별 관광지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로도 작용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팩은 오는 5월 17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의 2박과 ▲성시경 ▲멜로망스 ▲스텔라장 가수들이 함께하는 프라이빗 공연이 포함됐다. 초대 가수로 발라드 황제 성시경을 비롯해 믿고 듣는 가수 멜로망스, 독특한 시선으로 일상을 노래하는 스텔라장이 공연할 예정이다.

콘서트팩은 ‘응모 후 추첨' 방식(래플)으로 판매된다. 다음달 10일까지 1000원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후 응모자 전원에게 여기어때 포인트로 환급된다. 당첨자는 총 400팀(1인 2매, 총 800명)을 선발해 다음달 22일 발표된다.

윤희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플래닝3팀장은 “콘서트팩은 음악을 통해 여행지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패키지”라며 “속초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숙박부터 플레이리스트로만 접했던 아티스트의 공연을 라이브로 즐기는 경험은 새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