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성문(왼쪽)·이지수(오른쪽) 마포갑 예비 후보.
더불어민주당 홍성문(왼쪽)·이지수(오른쪽) 마포갑 예비 후보.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갑에서 출마를 준비해온 예비후보들이 25일 “마포갑 전략공천은 민심을 잃고 민주당의 필패를 부르는 행위”라며 공정한 경선을 촉구했다.

마포갑 지역구에 출마를 준비해온 홍성문·이지수 예비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전략 선거구 지정을 통해 마포·마포구민도 모르는 후보를 일방적으로 공천한다면, 마포구민 중 누구도 이 공천에 대해 공감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마포갑을 전략 지역으로 지정한 이유와 근거, 절차를 제시하라”고 당에 촉구했다.

앞서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마포갑의 현역 의원인 노웅래 의원을 뇌물 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는 점을 고려해 컷오프(공천배제) 했다. 이어 마포갑 지역구를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했다.

두 예비후보는 “마포갑의 모든 예비후보는 공정한 공천을 요구한다”며 “오랜 세월 당에 헌신해온 예비후보자들에게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고 지역당원의 여론과 지역 민심을 반영해야만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다”고 호소했다.

두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은 마포갑 구민들과 예비후보자들을 무시하는 행위”라며 “이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모든 사람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주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략공천은 4.10 총선에서 필패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두 예비후보는 당에 “지금까지 준비해온 예비후보자들 모두를 배제하고 이름도 성도 모르는 후보를 넣고 여론조사를 한 책임자와 그 내용을 밝히라”며 공정경선 기회를 보장하라고 재차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