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맞춘 상권 입점
쇼핑에 놀거리까지 다 모았다

모델들이 홈플러스 가양점의 실내테니스 연습장에서 테니스를 즐기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홈플러스 가양점의 실내테니스 연습장에서 테니스를 즐기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홈플러스가 지역 특성 몰 점포 전략으로 몰 입점 브랜드를 다양화하면서 방문 고객 수 증가·수익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의 몰사업은 몰 임대를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쇼핑거리를 제공한다.

홈플러스 몰에 입점된 매장은 점포마다 면적, 브랜드, 구성 등이 각기 다르다. 지역 상권에 맞춰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고객 층과 성별, 연령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컨텐츠를 한다.

홈플러스 가양점·구월점(인천)은 지난해 로컬 브랜드의 테니스장을 입점했다. MZ세대들의 테니스에 관심과 지역내 테니스 연습장이 많지 않은 점에 착안했다.

테니스장의 적극적인 SNS 홍보와 지역내 동호인의 적극적 이용으로 주말 코트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운동 후 입점 된 카페와 푸드코트 이용까지 이어지며, 방문 고객 증가와 수익 개선에서 뚜렷한 효과를 보고 있다.

홈플러스 강서점의 뚜스뚜스, 영등포점 제주스브런치는 가성비 브런치 까페로 입소문을 탔다. 제주스브런치는 월드컵점에도 2월중 추가 오픈 예정이다.

홈플러스 신도림점의 경우, 매장의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VIP골프아카데미를 입점시켰다. 유튜브 뻐꾸기골프 TV를 통해 유명해진 박사장의 골프연습장이다.

몰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전략적이고 빠른 판단이 주효했다. 이외에도 골프존 GDR 아카데미, 카카오골프 등 다양한 스크린 골프연습장 브랜드들이 이미 여러 곳의 홈플러스 몰에 입점했다.

다양한 점포들의 테넌트 입점은 집객수 증가와 수익성 기여에 한 몫을 했다. 최근 2년간 골프연습장, 브런치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신규 입점한 곳은 방문 고객수와 매출 모두, 평균 두자리 수 이상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이외에도 유니클로, 올리브영, 다이소, 에잇세컨즈 등 여러 유명 브랜드는 물론, 어린이수영장, 대형 키즈카페, 롤러스케이트장, 동물병원, 서점 등 여러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몰링 브랜드 입점을 통해 고객 방문과 수익 개선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몰링은 복합 쇼피몰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도 즐기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김소희 홈플러스 몰기획팀장은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쇼핑과 몰링의 재미를 편안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성비 몰링’이 장점이다”며 “홈플러스와 입점주 분들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공간이자 전 연령대의 고객이 만족하는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