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왼쪽)와 전 부인 매켄지 스콧 (출처: 로이터통신, 연합뉴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왼쪽)와 전 부인 매켄지 스콧 (출처: 로이터통신, 연합뉴스)

[천지일보=방은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전 부인 매켄지 스콧(53)이 지난해 한 해 동안 14조원어치 아마존 주식을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와 프랑스가 인도에서 헬리콥터를 공동 생산하기로 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1943년 폴란드 바르샤바 게토(유대인 강제격리구역) 봉기 당시 고아가 된 남성이 80년 만에 DNA 검사로 혈육을 찾았다. 주일한국문화원은 27일 도쿄 문화원에서 6년 만에 세종학당 수강생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국과 라오스의 수도 방콕과 비엔티안을 연결하는 철도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4월 정식 개통된다. 중국의 지방정부들이 농촌 총각들을 결혼시키려 중매자들을 대상으로 현금 보상을 지원한다. 일본 도쿄에서 28일 오전 9시 3분께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달로 클라우드 산업에 대한 주목도가 올라간 가운데, 한국의 클라우드 관련 총지출이 아시아 국가들 가운데 중간 수준에 불과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 외에도 천지일보는 28일 지구촌 한줄뉴스를 모아봤다.

◆베이조스 전처 스콧, 지난해 아마존 주식 14조원어치 매각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전 부인 매켄지 스콧(53)이 지난해 한 해 동안 14조원어치 아마존 주식을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콧은 지난해 1년간 보유하고 있던 아마존 주식 가운데 6530만주를 매각했다고 최근 규제당국에 신고했다.

◆인도·프랑스 방산 협력

인도와 프랑스가 인도에서 헬리콥터를 공동 생산하기로 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27일 힌두스탄 타임스에 따르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전날 뉴델리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방위산업과 원자력 등에서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혈육 찾은 홀로코스트 아이

1943년 폴란드 바르샤바 게토(유대인 강제격리구역) 봉기 당시 고아가 된 남성이 80년 만에 DNA 검사로 혈육을 찾았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이스라엘에 살고 있는 샬롬 코레이(83)씨는 바르샤바 게토 출신이다.

◆日 세종학당 교류회 재개

주일한국문화원은 27일 도쿄 문화원에서 6년 만에 세종학당 수강생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세종학당 수강생의 교류회는 2018년을 마지막으로 학사일정과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되다가 지난해 대면 수업 재개를 계기로 이번에 6년 만에 열렸다.

◆태국·라오스 철도 마무리

태국과 라오스의 수도 방콕과 비엔티안을 연결하는 철도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4월 정식 개통된다. 27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국영철도(SRT)는 오는 4월 방콕에서 라오스 비엔티안까지 연장되며, 다음 달 시험 운행을 시작한다고 전날 밝혔다.

◆中지방정부 결혼 당근책

중국의 지방정부들이 농촌 총각들을 결혼시키려 중매자들을 대상으로 현금 보상을 지원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8일 보도했다. 중국 지방 당국은 중매자가 30세 이상 총각에게 여성을 소개해 결혼에 성공하면 600∼1천위안을 보상하겠다고 발표했다.

◆일본 도쿄서 규모 4.8 지진

일본 도쿄에서 28일 오전 9시 3분께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진원지는 도쿄 앞 바다 지역인 도쿄만의 깊이 80㎞로 추정됐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도쿄 23구와 가나가와현 동쪽 지역에서는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한국 클라우드 관련 지출, GDP의 0.29%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달로 클라우드 산업에 대한 주목도가 올라간 가운데, 한국의 클라우드 관련 총지출이 아시아 국가들 가운데 중간 수준에 불과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28일 아시아개발은행(ADB)이 만든 싱크탱크 ADB 인스티튜트 보고서 등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클라우드 관련 총지출은 국내총생산(GDP)의 0.29% 수준으로 추산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