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데이마켓. (제공: G마켓)
1월의 데이마켓. (제공: G마켓)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G마켓, 14일까지 가전·디지털 특가… “삼성 제품 더블 할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1월의 데이마켓’을 열고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32% 할인가에 판매한다. 혼수, 이사,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쇼핑 니즈가 커지는 품목이 엄선됐다.

데이마켓은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가 선정돼 특가 판매되는 G마켓, 옥션의 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일주일간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번 행사는 ▲대형가전 사는 날(9일) ▲디지털 사는 날(10일) ▲태블릿·모바일 사는 날(11일) ▲홈&리빙가전 사는 날(12~14일)로 쇼핑테마가 진행된다.

전체 행사 상품은 기본 할인 혜택이 포함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삼성, 쿠첸 등 일부는 브랜드 전용 쿠폰을 제공하는 등 추가 혜택이 마련됐다. 브랜드 쿠폰은 상품별로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품은 카드사 7% 할인도 제공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5대 카드(스마일카드·NH농협·비씨·삼성·KB국민)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할인된다.

한정 특가 상품은 ‘타임어택’ 딜을 통해 매일 단 3시간 동안 판매된다. 이날 상품은 ‘갤럭시 워치6(40㎜)’ ‘LG 프라엘 더마세라(BLQ1)’ ‘삼성 자급제 갤럭시 S23울트라(256㎇)’가 준비돼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픈되는 갤럭시 워치6은 정가 대비 27% 할인된 23만 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타임어택은 G마켓만 진행하며 진행 시간 및 상품 수는 일자별로 다르다.

이 외에도 매일 오후 70여종의 ‘오늘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이날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삼성전자 Q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컨벡션오븐(32L) ▲일월 네오 빗살패턴 카본매트 등을, 옥션은 ▲LG전자 LG O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푸드쇼케이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판매한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9일 필립스 ▲10일 유닉스 ▲12일 삼성전자 방송을 선보인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삼성전자와 ‘메가 브랜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전용 쿠폰을 제공하고 특가 상품도 매일 1종씩 공개해 행사 기간 내 더욱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박진수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이번 프로모션은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가전·디지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기획했다”며 “혼수, 이사, 신학기 등 쇼핑 시즌에 맞춰 인기 제품들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제공: 컬리)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제공: 컬리)

◆컬리,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한정 출시

컬리가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함께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컬리 온리로 출시했다. 현지 농장 발굴부터 판매까지 컬리가 전 과정을 기획해 만든 첫 올리브오일로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국내 올리브오일 소비는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식문화 시장 확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오일은 컬리에서도 인기 품목 중 하나다. 컬리 유지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에서 올리브오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0%로 매년 30%씩 성장해 왔다.

올리브오일 종류도 다양하다. 현재 컬리에서 판매되는 수입 올리브오일만 100여개로 이는 2020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다. 컬리는 지난 수년간 축적된 올리브유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올리브오일에 대한 컬리만의 기준을 만들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는 컬리가 생각하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의 원칙이 모두 담겼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스페인 현지 올리브 농장을 발굴했고 100년 이상 된 올리브나무 보유, 수상 경력, 패키지 디자인 독창성 등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핀카듀에르나스(Finca Duernas)’를 최종 파트너사로 선택했다.

핀카듀에르나스는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 지역에서 200년 넘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만 생산하는 곳으로 모든 제조 과정이 안전하고 탁월하게 관리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부여되는 ‘SIQEV(Seal for International Quality of Extra Virgin)’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엑스트라 버진인 동시에 햇 올리브 오일이다. 최상의 맛과 향을 위해 유기농 올리브나무에서 지난해 가을 가장 먼저 채집한 햇 올리브만 고집했다. 보통 국내에서 햇 올리브유는 이듬해 3~4월에만 맛볼 수 있지만 출시 시기를 앞당겨 올해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햇 올리브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산도는 0.25%로 엑스트라 버진 중에서도 최상급을 자랑한다.

품종은 피쿠알이 단일 품종으로 사용됐다. 피쿠알은 오메가 9계열의 올레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이 가장 높은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사람이 직접 재배하는 ‘핸드 피킹’ 방식으로 올리브의 손상이 최소화됐다. 프리미엄 품질에도 가격은 합리적이다. 500㎖ 기준 4만 4800원으로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컬리는 올리브오일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8시 30분 컬리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단 50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됐다. 방송에서 올리브오일을 구매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발로나 초콜릿, 유기농 아가베시럽, 리오마레 참치 세트 등이 선물로 증정된다.

조기훈 컬리 커머스 그로서리팀 팀장은 “올리브오일은 컬리 고객들이 정말 사랑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로 품질에 타협하지 않은 컬리 만의 완벽한 올리브오일을 만들기 위해 10개월 넘게 노력했다”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가격대의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을 라이브 방송에서 단 50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 (제공: 쿠팡)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 (제공: 쿠팡)

◆쿠팡, 겨울 패션템 최대 80% 할인… 1만여개 상품 준비

쿠팡이 겨울철 인기 패션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에서 ‘패션 클리어런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겨울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은 패션의류·이너웨어·홈웨어·신발·잡화카테고리의 1만여개 상품이 대상으로 진행된다. 푸마·아디다스·몽벨·지오지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할인율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 ‘일주일 특가’ 코너에서는 쿠팡이 카테고리별로 엄선한 제품들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패딩·아우터, 원피스, 잠옷 등 패션 아이템이 종류별로 분류된 ‘인기 패션 키워드’ 코너, ‘금주의 신상’ 코너, 나이키·아디다스·노스페이스·휠라 등 유명 브랜드가 총망라된 ‘겨울 인기 브랜드’ 코너 등이 준비됐다.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는 ▲MACCI 남녀공용 양털 후리스 집업 ▲지오지아 남성 구스다운 패딩 더블 코트 ▲푸마 여성 잠옷 긴팔 긴바지 세트 ▲몽벨 여성 스포츠 하프넥 레이어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 3종 세트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이 한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상품들을 찾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2주년 특집 ‘펫스티벌’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2주년 특집 ‘펫스티벌’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고양이 상품 신장률이 강아지 넘었다”

SSG닷컴이 지난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양이용 상품 매출신장률이 강아지용 상품 신장률보다 28%p 높았다고 밝혔다.

고양이용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것은 ‘위생용품(100%)’이었다. 천연 성분이 사용된 치약이 매출 1위에 올랐고 칫솔질 스트레스 없이 구강 관리할 수 있는 액체형, 분사형 구강용품도 잘 팔렸다.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간식·영양제(48%)’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소고기, 북어 등 영양가 높은 원재료가 건조돼 만들어진 간식류 매출이 높았다. 영양제 중에서는 사람이 먹어도 무관한 ‘휴먼 그레이드’ 원료가 사용된 츄르 형태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매출 비중은 여전히 강아지용 상품(62%)이 고양이용 상품(37%)보다 높았다. 강아지용 상품 가운데서도 ‘악세서리(90%)’ 매출이 가장 크게 증가한 가운데 퀼팅 재킷이나 고글 등의 상품이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사람과 반려동물 인기상품의 경계가 없어지는 추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쇼핑 수요를 공략하고자 오는 14일까지 전문관 ‘몰리스 SSG’ 오픈 2주년을 기념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2021년 9월 첫선을 보인 몰리스 SSG은 특화 서비스와 폭넓은 구색의 프리미엄 상품이 특징이다.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반려동물 필수품이 한데 모인 ‘쓱배송’ 탭, 본제품 구매 전 상품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는 ‘무료체험단’ 탭 등이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후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쓱1DAY배송’ 상품, 금주의 특가 상품, 월동용품 등이 한데 모아져 최대 30%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장바구니 쿠폰도 매일 선착순 제공된다.

김보라 SSG닷컴 반려 카테고리 바이어는 “지난해 반려동물용품 시장 트렌드는 ‘고양이용품의 약진’과 ‘프리미엄’으로 압축된다”며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익일 쓱1DAY배송 상품 구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 휴온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휴온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휴온스’ 양춘사 추출물 건기식 최초 론칭

CJ온스타일이 올해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카테고리 첫 주자로 헬스케어 브랜드 ‘휴온스’를 선정하고 양춘사 추출물을 활용한 다이어트 건기식을 유통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원플랫폼 캠페인은 신상품 인지도 제고, 브랜드 리뉴얼 등 협력사 목적에 맞게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독보적 성과를 일구는 CJ온스타일 대형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에 참여한 주요 건기식 브랜드 14개사의 취급고를 분석한 결과 평균 약 10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수치다.

원플랫폼 전략이 브랜드 매출 상승에 절대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풀이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휴온스를 취급고 100억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은 휴온스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했다. 휴온스는 다변화된 건기식 수요에 맞춰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다이어트 건기식 ‘살사라진’,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메리트C’ 등의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다.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건기식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은 휴온스와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4일까지 휴온스 원플랫폼 캠페인을 열고 신제품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신상품 론칭 성공 사례를 축적하고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캠페인 기간 TV·모바일·라이브커머스 등 CJ온스타일 보유 채널을 통해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를 전략적 편성하며 매출 규모화를 일궈내겠다는 포부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 개별인정형 원료 ‘양춘사 추출물’이 활용된 건기식이다.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 추출물’도 함유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1일 1회 1정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돼 간편하다. 오는 11일 오전 9시 20분 CJ온스타일 ‘강력한 쇼룸’에서 방송된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브랜드 ‘메노락토 프리미엄’도 최대 혜택으로 준비됐다. 메노락토 프리미엄은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 핵심 원료로 된 건기식으로 셀렌·비타민D·비오틴·비타민B1·엽산 등 갱년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5가지 성분이 더해진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2020년 첫 출시 이후 12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오는 13일 오전 7시 20분 CJ온스타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질적·양적 성장까지 돕는 사례를 다수 발굴하면서 전략의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었다”며 “올해 휴온스와 전략적 협업으로 취급고 100억 브랜드로 육성해 장기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트리플 로고.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 로고.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 2023년 항공권 발권액 1위… 2019년比 72% 성장

인터파크트리플가 해외여행 1등 플랫폼의 저력을 입증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Billing & Settlement Plan, BSP) 기준 지난 2023년 본사 기준 항공권 누적 발권액은 전년 대비 201% 성장한 1조 2502억원을 달성했다.

본사 기준은 물론 지점 합산 기준으로도 1위를 기록하며 해외여행 시장 내 굳건한 입지를 재확인했다. 특히 팬데믹 전 2019년과 비교 시 국내 여행업계 전체 BSP는 1% 하락한 반면 인터파크트리플은 72% 신장해 절대적 우위를 보여줬다.

인터파크트리플은 독보적인 콘텐츠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있다. 국내 최초 믹스 왕복 항공권을 선보이고 동반자 유형별 최적화된 패키지를 제안하는 ‘W트립’과 테마여행 패키지 브랜드 ‘홀릭’을 신규 론칭하는 등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해외항공·숙소 최저가 보상제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혜택으로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이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지난 한 해 해외여행 1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 결과 업계 표준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BSP 기준 2023년 1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중심 혜택으로 경쟁력을 갖춘 국내 대표 여행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
2024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 2024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DOPAMINE’ 선정

에이블리가 2024년 스타일 트렌드로 ‘D.O.P.A.M.I.N.E(도파민)’을 선정했다.

D.O.P.A.M.I.N.E은 ▲Ditto consumption(디토 소비) ▲Ornament ribbons(리본 장식 열풍) ▲Personalized deco(꾸미기에 빠진 MZ세대) ▲At-home beauty(홈뷰티) ▲Make it cropped(크롭 트렌드) ▲Introducing skincare(스킨케어 강조) ▲New era of footwear(풋웨어 시대) ▲Efficient time(분초사회 속 효율적인 소비 추구)을 의미한다.

빠른 속도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일명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도파민(Dopamine)’처럼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사하는 쇼핑 트렌드에 주목했다. 월 740만명의(MAU) 전문몰 앱 1위 규모 사용자 수를 보유한 만큼 2024년에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기민하게 움직여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자신의 취향 및 가치관이 유사한 인물, 콘텐츠, 채널 속 상품을 따라 구매하는 디토소비 트렌드가 이어질 전망이다. 고객이 직접 코디 콘텐츠를 올리는 에이블리 앱 ‘코디’ 탭 관련 상품 거래액이 급증하는 사례가 대표적이다.

지난해 11~12월 코디 콘텐츠 작성자 수는 약 5만명으로 태그된 상품 수는 10만개가 훌쩍 넘어섰다. ‘북마크(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관심을 의미)’ 수 기준 상위에 태그된 ‘애니원모어’ 쇼핑몰 ‘메리디 챠콜 레이어드 티셔츠’는 콘텐츠 등록 이후 일주일 만에 판매량이 61% 증가했다. ‘상품 태그(착장 상품 정보 등록)’ 기능을 통해 자신이 입은 제품을 공유하면 해당 상품을 따라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발레코어 룩과 함께 떠오른 ‘리본 장식(Ornament Ribbons)’ 관련 검색어가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다. 리본으로 머리를 묶거나 반묶음 머리에 리본 헤어핀 등 헤어스타일링 액세서리를 시작으로 리본 블라우스 및 원피스, 발레리나 토슈즈 형식의 리본 플랫 슈즈, 부츠에 벨벳 리본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리본이 포인트 액세서리로 자리 잡았다.

MZ세대 꾸미기(Personalized deco) 열풍으로 ‘폰꾸(스마트폰 꾸미기)’ ‘노꾸(노트북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등 ‘N꾸’ 검색어가 다양해졌다. 지난해 에이블리 라이프 카테고리 신발 꾸미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가방꾸미기’를 위한 ‘키링’이 인기다.

인형 소재부터 눈, 코, 입까지 자신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모루인형 만들기’가 새로운 꾸미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성품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 커스터마이징하며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간편하게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 뷰티와 함께 At-home beauty(홈뷰티)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에이블리 뷰티 데이터 분석 결과 ‘바비리스’의 ‘볼륨 웨이브 봉 고데기’, ‘보다나’의 ‘판 고데기’, ‘일소’와 ‘디디다’의 ‘블랙헤드 제거기’, ‘라피타’의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반영구 제모기’, ‘와이츄’의 ‘속눈썹 펌 키트’가 인기 상품에 올랐다. 헤어스타일링 기기부터 클렌징 및 피부관리, 속눈썹 고데기 등 홈뷰티 관련 상품이 고객 수요에 따라 각 분야별로 다양해지는 추세다.

여름 티셔츠부터 겨울 아우터까지 크롭 트렌드(Make it cropped)는 4계절 패션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크롭 패딩’ 거래액은 전년 대비 70%, ‘크롭 니트’는 147% 증가했다. 티셔츠뿐 아니라 가디건, 자켓, 니트, 패딩까지 다양한 품목에서 크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상세 품목 검색 외에도 크롭 키워드 검색 후 카테고리별로 탐색하는 쇼핑 경향도 돋보였다.

화장품은 스킨케어에 집중하는(Introducing skincare)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기간 ‘토너패드’ 검색량은 180% 이상 증가했으 ‘페이셜팩(135%)’ ‘수분크림(92%)’ 키워드도 검색이 늘었다. 피부만큼 입술 보습에 대한 관심으로 ‘립케어’ 검색은 55배 이상(5430%), ‘립밤’은 160% 상승했다. ‘에이프릴스킨’의 ‘클렌징 밤’과 ‘마녀공장’의 ‘클렌징 오일’처럼 클렌징 제형도 워터, 폼, 밤, 오일로 다양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신발 구매 시 기능성에 초점을 뒀다면 올해는 사계절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풋웨어(New era of footwear)’가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여름 장마철 인기 높은 ‘레인부츠’ 검색량은 전년 대비 255% 증가했으며 레인부츠의 대명사로 불리는 ‘헌터’는 440% 이상 많이 검색됐다. 굽 높이로 포인트를 살린 ‘플랫폼 샌들’은 420% 이상, 겨울 방한 부츠인 ‘어그’는 230% 검색량이 증가했다. 의류에 주로 사용되는 패딩 소재의 ‘패딩 슬립온(105%)’ ‘패딩슈즈(75%)’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간의 효율성을 추구하고 ‘시성비(시간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분초사회 속 효율적인 소비(Efficient time)가 주목받고 있다. 시간을 아껴주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타일 쇼핑도 ‘초개인화’가 강화될 전망이다.

에이블리는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객 빅데이터와 15년간 ‘개인화’를 연구한 팀이 모여 만든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쉽고 빠르게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주는 쇼핑환경을 추구하는 만큼 스타일커머스에서 ‘추천 기술’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