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 (제공: 티몬)
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 (제공: 티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5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티몬, 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 시작… 우수 인재 적시 채용

티몬이 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

올해 첫 시작되는 상시 인턴제도는 3개월의 근무 기간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이다. 티몬은 인재풀 상시 지원 시스템과 연계해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고 잠재력과 미래 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육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지원 방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마감 기한 없이 티몬 채용페이지의 인재풀(Pool)에 이력서를 등록만 하면 된다. 채용담당자가 지원 서류들을 상시 검토해 적합한 지원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전형은 채용 부문별로 상이하며 등록한 이력서는 6개월간 보존된다. 기간 만료 이후에는 새로 등록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상품발굴과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MD ▲온사이트 고객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마케팅 등 두 개 직군이다. 인턴십 기간은 채용 후 세 달간 실시되며 현업에 배치돼 실무 역량을 쌓고 직무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티몬은 현직 실무자의 1:1 밀착 멘토링과 직무 코칭 등을 진행하며 신규 인력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티몬은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상시 인턴제도의 모집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20여개 부문에서 신입, 경력직 00명 채용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먼저 디지털카테고리MD, ▲검색운영담당자 등에서 신입을, ▲식품MD ▲콘텐츠 에디터 ▲캠페인 마케팅 기획 등 다채로운 직군에서 역량 있는 경력직 인재들을 모집한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회사들이 경력자만 채용하면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아야 하느냐는 얘기를 한다. 티몬은 지난해 인턴 절반 이상이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일하고 있”며 “앞으로 티몬과 함께 국내외 이커머스 환경을 경험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플레이타임즈’ 키즈카페 입장권 단 하루 최저가 판매. (제공: 쿠팡)
‘플레이타임즈’ 키즈카페 입장권 단 하루 최저가 판매. (제공: 쿠팡)

◆쿠팡, 골드박스서 ‘플레이타임즈’ 키즈카페 입장권 단 하루 최저가 판매

쿠팡이 이날 단 하루 와우 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플레이타임 전국 키즈카페’ 입장권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쿠팡은 추운 겨울 날씨로 실내 활동이 늘어난 부모 및 아이들을 위해 플레이타임중앙 브랜드 입장권을 최저가로 판매한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플레이타임 키즈카페를 비롯해 전국 59개 지점의 다양한 놀이공간 입장권을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타임중앙은 도심형 실내 키즈 테마파크 기업으로 ▲플레이 브랜드 ▲아트 브랜드 ▲베이비 브랜드 등 총 15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전국에 200여개의 매장이 있으며 대부분 복합 쇼핑몰,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입점해 있어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니고 있다.

쿠팡은 이 중 연령대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놀이체험공간인 플레이타임, 애플키즈클럽, 리틀란드 ▲스포츠 놀이체험공간인 챔피언1250, 챔피언 등의 입장권을 골드박스를 통해 판매한다. 방학 기간이라는 점,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이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아이들과 실내 놀이 공간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학기 책가방 대전. (제공: 롯데온)
신학기 책가방 대전. (제공: 롯데온)

◆롯데온 ‘신학기 책가방 대전’ 진행… 최대 25% 할인

롯데온이 빨라진 새학기 준비 트렌드에 맞춰 내달 4일까지 ‘신학기 책가방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유아동 책가방을 비롯해 패션, 학생가구, 완구 등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최대 25% 할인 판매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근 1월 졸업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신학기 준비 시기도 앞당겨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는 1월부터 겨울방학을 보내고 2월에 졸업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학사일정이 자율화되면서 겨울 방학식과 함께 1월 졸업식이 진행되고 3월에 곧바로 개학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졸업식 선물 및 신학기 준비 시기도 빨라졌다. 덩달아 책가방 판매 시기도 1월 중순에서 1월 첫째 주로 2주 이상 앞당겨졌다.

실제 롯데온의 유아동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1월 첫째 주에는 책가방 매출이 전체 유아동 매출 중 30%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더불어 최근 일주일간(2023년 12월 28일~2024년 1월 3일) 책가방 매출은 지난주(2023년 12월 21~27일) 대비 40%가량 가파르게 늘며 본격적으로 신학기 준비에 나선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트렌드에 맞춰 신학기 책가방 대전 행사 시기를 앞당겼다.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나 올해는 1월 1일부터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앞으로 명절 및 신학기 등의 이슈에 맞춰 책가방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다음달 4일까지 신학기 준비 관련 용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닥스키즈, 빈폴키즈, 뉴발란스키즈, MLB키즈 등 주요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해 책가방 신상품 및 인기 상품과 신주머니, 실내화 등을 모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반짝이는 스팽글 장식으로 인기 있는 ‘닥스 키즈 시그니쳐 스팽글 책가방 및 보조가방 세트’가 24만 2000원대에, ‘피터젠슨 블링시그니처 책가방 및 신주머니 세트’가 15만 9000원대에 판매되며 깔끔한 기본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빈폴 키즈 코어 체크 책가방 세트’가 15만 9000원대에 판매된다.

김창수 롯데온 유아동담당자는 “1월 졸업식이 많아지면서 졸업 선물 및 신학기 준비를 위한 책가방 및 관련 용품의 매출 증가 시기도 빨라지고 있어 신학기 책가방 대전 행사 시기를 앞당겨 준비했다”며 “책가방을 구매하는 시기가 빨라진 만큼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의 경우 물량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롯데온 신학기 책가방 대전에서 일찍이 신학기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가전 슈퍼세일. (제공: 인터파크)
디지털가전 슈퍼세일. (제공: 인터파크)

◆인터파크쇼핑, 가전·디지털 상설관 ‘I 플라자’ 신설

인터파크쇼핑이 인기 전자제품을 한데 모은 상설 기획관 ‘I(아이)플라자’를 이달 정식 론칭하고 기획관 자체 프로모션인 ‘디지털가전 슈퍼세일’을 선보인다.

최근 미세먼지로 수요가 많은 공기청정기 등 인기 가전과 디지털 제품을 온라인 할인가에 최대 15% 중복할인까지 더해 만나볼 수 있다.

I 플라자는 큐텐 그룹의 통합 가전·디지털사업조직이 직접 운영하는 기획관이다. 인터파크쇼핑, 티몬, 위메프 등 큐텐 계열 플랫폼 판매 바탕의 대규모 소싱으로 상품 구색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인터파크쇼핑 고객 한정 할인 혜택과 상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디지털가전 슈퍼세일에서는 인기 브랜드 공기청정기를 특가로 전한다. 인터파크쇼핑은 지난해 12월 공기청정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로 증가하는 등 최근 미세먼지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를 고려해 공기청정기 인기 모델을 특별 가격으로 준비했다.

스테디셀러인 ▲LG 퓨리케어 오브제 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알파(110만원대)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S(17만원대) 모두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된다.

주요 인기 가전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헤어케어 인기 상품인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63만원대)’와 스팀물걸레까지 한 번에 활용 가능한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110만원대)’ 등도 추천 상품이다.

I 플라자의 한정 할인 혜택을 활용해 더 합리적인 상품 구매도 기대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온라인 할인 판매가에 최대 8%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카드사 청구할인까지 중복 적용하면 최대 15% 할인가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김관태 큐텐 그룹 통합디지털사업본부장은 “인터파크쇼핑에서 다양한 특가 디지털 상품들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 기획관을 준비했다”며 “큐텐 그룹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상품경쟁력 확보를 지속하는 한편 인터파크쇼핑 고객 대상의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 (제공: KT알파)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 (제공: KT알파)

◆KT알파 쇼핑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 지원금 증정에 한우까지

KT알파 쇼핑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총 2400만원의 설 쇼핑지원금과 추첨을 통한 25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혜택이 가득한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을 오는 8일부터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응모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적립금 2000원을 증정해 24일 동안 총 24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설 명절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설맞이 상품을 기획·편성하고 2월 12일까지 대상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10%, 최대 3만원의 적립금 및 결제금액의 7%, 최대 14만원의 카드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20명)도 증정될 예정이다.

갑진년 값진혜택 프로모션에서는 유명셰프 및 요리연구가, 셀럽 협업 제품부터 지역특산품, 신선·수산식품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육가공품(김하진 국내산 LA갈비, 레이먼킴 한우LA갈비, 빅마마 한우갈비찜, 윤상섭 왕구이 수제포갈비+갈비찜) ▲탕류(김하진 우족탕, 임성근 도가니탕·소한마리탕, 해화당 뼈없는 갈비탕) ▲지역 맛집 및 특산품(연안식당 아구찜, 강원도 감자 옹심이, 영광법성포 굴비, 오늘제주 갈치, 완도 활전복) ▲신선식품(농협 사과, 참바다 손질새우) 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