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이마트24에서 딸기크림샌드를 고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에서 딸기크림샌드를 고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5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이마트24, 딸기크림샌드 1위 등극… ‘딸기초코크림샌드’ 선봬

이마트24가 지난 7일부터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샌드위치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이마트24가 매출을 확인한 결과 딸기크림샌드가 출시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에서 ‘딸기크림샌드’가 1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의 딸기 샌드위치는 겨울 시즌 대표 과일인 딸기의 당도가 높아지는 12월 중순 출시 돼 기온 증가로 딸기가 물러지기 전에 3월까지 생산되는 시즌 샌드위치로 매년 1/4분기 샌드위치 상품군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딸기크림샌드(3500원)’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인 탕종빵(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공법)과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딸기가 사용됐다.

이번 딸기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경도영 이마트24 FF팀 MD는 지난 8월부터 딸기 산지를 찾고 맛을 테스트해보면서 상품을 준비했다. 딸기의 당도, 샌드위치에 알맞은 딸기 크기, 가격 등을 고려해 여러 산지의 딸기를 수십 차례 먹어보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샌드위치 빵 사이에서 가장 적당한 사이즈인 16g의 딸기가 들어가며 당도도 11brix 이상의 것으로 선별돼 넣어졌다.

이번 딸기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딸기샌드위치 외에도 이마트24는 달콤한 초코크림이 들어가 차별화된 ‘딸기초코크림샌드’를 내년 1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각 시즌에 맞는 과일이 활용된 디저트형 샌드위치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매년 매출이 증가하는 편의점 디저트 상품군의 구색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경도영 이마트24 FF팀 MD는 “딸기 샌드위치가 편의점에서 매년 겨울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상품 준비를 위해 공을 들였다”며 “편의점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딸기샌드위치가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이 GS25에서 갓세일 홍보물을 들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모델이 GS25에서 갓세일 홍보물을 들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갓세일’ 월 평균 약 173.3% 이상↑… 연간 약 1억개 덤 상품 증정

고객에게 알뜰 실속 쇼핑 행사로 인정받는 GS25 갓세일이 2023년 한 해 동안 600종의 상품 행사를 진행하며 연간 약 1억개 이상 상품을 덤 증정하고 더 큰 고객 혜택 및 물가 안정에 기여했다.

GS25는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물가 안정과 고객 혜택을 위해 엄선한 상품으로 구성한 파격 행사 ‘갓세일(GOD SALE)’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 진행된 갓세일의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총 618종 상품이 월별 평균 80종씩 진행됐다. 행사 기간 총 1억 2000만여개 상품이 판매됐으며 1+1, 2+1, 추가 증정 등 덤 증정을 통해 약 1억개의 상품이 제공됐다. 또한 할인 행사를 통해 약 30억원 수준의 가격 인하 효과도 발생했다.

GS25는 갓세일이 고물가 시대 생활필수품 중심의 파격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 혜택을 제공한 것이 높은 호응을 받으며 월별 평균 행사 실적이 비교 기간 대비 평균 약 173.3% 이상 상승하며 점포 매출 증대에도 유효한 효과를 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12월 갓세일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기존 운영 상품 수보다 62.5% 확대된 130종으로 오는 16일부터 말일까지 운영된다. 음료, 스낵, 일반식품, 냉동식품 등 생활 필수 상품이 1+1 위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야쿠르트그랜드280 5종, 핫식스, 넷플릭스트러플팝콘, 햇반반공기 130g, 유어스보솜이물티슈 20매, CJ맛있는콩부침용 300g, 맥스봉오리지널 70g, 비비고365교자 287g 등이 1+1로, 제주밀감, 화산송이감귤, 신선특별시딸기 500g(팩), 체리, 산지애착한사과들이 초특가로 판매된다.

GS 페이로 결제 시 브레디크)순우유식빵(국산밀), 순우유모닝롤(국산밀)은 1+1,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호빵 9종에 대해서 50% 페이백 행사로 진행된다.

GS25는 연말을 맞아 갓세일을 통한 물가 안정과 더불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소비자들이 더 재미있고 풍족한 시즌을 보낼 수 있도록 코카콜라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폴라베어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코카콜라 머그컵 등이 증정되는 여러 체험 이벤트가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은 “GS25는 고물가 시대 고객에게 조금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대한 민국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갓세일이 월별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시즌에 적합한 상품 구성으로 진행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