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출처: 연합뉴스)
황의조.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불법 촬영’ 논란이 된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에 대해 국가대표 퇴출 촉구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경찰이 또 다른 피해자로 추정되는 여성을 조사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25일 경찰과 언론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18일 유포된 황의조 관련 영상에서 밝혀진 피해자 외에 또 다른 피해 여성 A씨를 조사했다. 경찰은 황의조 선수의 휴대전화를 포렌식 분석 중이라며 추가 피해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지난 6월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한 여성이 황의조 휴대전화에 있던 사생활 사진과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유포하며 불거졌다. 추후 이 여성이 황의조의 친형수로 드러나면서 논란이 커졌다.

경찰은 유포된 영상에서 A씨의 신원을 확보하고 최근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황의조가 촬영한 사실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황의조 휴대전화를 압수해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하고 있다. 피해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열어놓은 경찰은 포렌식 결과가 나오는 대로 황의조의 추가 소환 일정도 조율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단체인 체육시민연대는 지난 24일 성명서를 내고 성행위 영상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황의조의 국가대표 퇴출을 촉구했다.

체육시민연대는 “성관계 불법 촬영으로 피의자가 된 축구 선수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경기에 뛸 자격이 있는가”라며 “마땅히 자숙하고 스스로 출전을 포기하거나 국가대표 자격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직격했다.

이어 황의조의 월드컵 예선 경기 출전과 관련해 “유죄나 징계가 확정되기 전에도 몇몇 증거로 관련 문제가 제기되는 것 자체로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논란이 해소되기 전까지라도 출전 중지 등 조치를 취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축구협회는 즉각 공개 사과하고 불법 촬영, 2차 가해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