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이준석, 대구와 전혀 연고 없어”
이 “선명한 목표 있어서 힘내 맞선 것”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천지일보DB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이 신당 창당을 시사하는 것과 관련해 “대구에서 이준석, 유승민 바람은 전혀 불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는 “어려우니까 도전하겠다”고 응수했다.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16대 총선 당시 대구에 자민련(자유민주연합) 바람이 불었던 것은 YS(김영삼) 정권 출범 당시 대구에 설립 예정이던 삼성 상용차를 부산으로 가져간 데 대한 반감과 중심인물로 거물인 박철언 장관이 있었기 때문인데 지금 윤석열 정권은 대구시 정책을 전폭적으로 밀어주고 있고 이준석은 대구와 전혀 연고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같이 거론되는 유승민은 아직 배신자 프레임에 갇혀 있다. 따라서 대구에서 이준석, 유승민 바람은 전혀 불지 않을 거다”라고 했다.

또 홍 시장은 “대구에서 18대 친박연대 바람이 분 것은 친이계의 공천 학살과 유력한 차기 주자인 박근혜 의원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준석 신당은 전혀 대구 민심을 가져갈 만한 하등의 요인이 없다”며 “상황인식의 오류이고 정세 판단의 미숙”이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현실을 무시하는 바램(바람)만으로 현 구도를 바꾸기는 어렵다”며 “비례대표 정당에 올인하는 게 맞지 않겠나”라고 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홍 시장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홍 대표님(홍 시장) 말씀이 정확하다. 어려운 도전”이라며 “신당이 만약 차려진다면 대구에서의 승부를 피하지 않는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도전이기에 비상한 각오를 하고 시작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하지만 정치개혁이 수박 겉핥기식으로 진행되지 않으려면 핵심적인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며 “지역 내 패권에 안주한 정치세력이 경각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어려워서 도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어려우니까 도전하겠다”며 “레지스탕스가 무기가 많아서, 병력이 충분해서 용기 있게 맞선 것이 아니다. 선명한 목표와 명분이 있어서 힘을 내어 맞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