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후 첫 방문… 제품 직접 구매도
상인, 의원들과 뭉티기로 함께 오찬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대구 북구 칠성종합시장을 방문, 미나리를 판매하는 상인과 악수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대구 북구 칠성종합시장을 방문, 미나리를 판매하는 상인과 악수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대구 칠성종합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구 대표 전통시장인 칠성종합시장을 찾아 시장 점포를 둘러보며 상인들을 만났다. 윤 대통령이 칠성종합시장을 방문한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두부, 젓갈, 채소, 생선, 제과 등 여러 가게를 방문해 현장 상인을 격려하고 시장 상황을 청취했다. 또 제품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을 응원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시장 상인, 지역 국회의원과 오찬을 함께하며 대화를 나눴다. 오찬은 소곰탕과 대구식 생고기인 ‘뭉티기’가 준비됐다.

윤 대통령은 오찬 자리에서 “민생경제 근간인 전통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시장 방문에 관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정책 최우선 순위로 삼고 금융 부담 완화, 내수 활성화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대통령 의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