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 2023.10.27.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 2023.10.27.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건강을 위해 체중 감량과 꾸준한 운동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주목받고 있다. 헬시 플레저는 고통스러운 건강관리에서 벗어나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챙기려는 트렌드를 말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레디 투 드링크(RTD) 단백질 음료 브랜드인 ‘셀렉스 프로핏’은 이런 헬시 플레저에게 적합한 음료로 꼽힌다. 

셀렉스 프로핏에는 분리 유청 단백질과 여러 아미노산이 첨가돼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 프로핏은 100% 분리 유청 단백질을 사용해 빠르게 흡수되는 프로틴 음료”라며 “분리 유청 단백질 20g과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4800㎎을 추가해 근육 성장을 잘 도울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셀렉스 프로핏에 쓰이는 분리 유청 단백질에는 지방과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다. 유제품을 소화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음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회 분량당 열량은 100㎉ 미만으로 낮고, 설탕도 첨가돼 있지 않다. 

셀렉스 프로핏은 체중을 줄이기 위해 운동하는 다이어터에게도 부담 없는 단백질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복숭아와 초콜릿, 커피 등 다양한 맛으로 출시돼 운동 후 시원한 음료를 마시듯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도 했다.

분리 유청 단백질은 유청에서 유당과 지방을 제거해 얻는 단백질이다. 단백질 순도가 90%에 달한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 꼽힌다.

매일유업은 매일헬스뉴트리션을 통해 성인영양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21년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했다. 셀렉스 제품군을 다양화하며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