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 (제공: 사조대림)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 (제공: 사조대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사조대림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 출시

사조대림이 100% 우리쌀을 사용한 ‘대림선 쌀어묵’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조대림의 신제품은 국내산 쌀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100% 우리쌀 사각어묵 ▲100% 우리쌀 떡어묵볶이 ▲100% 우리쌀 어묵면볶이 ▲100% 우리쌀 모둠어묵탕 등 프리미엄 어묵 4종이다.

100%우리쌀 사각어묵은 고소한 연육과 쌀가루가 만나 더욱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다. 사각형 어묵이 5장씩 넉넉히 담겨 어묵볶음 반찬이나 떡볶이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제품도 내놨다. 100% 우리쌀 떡어묵볶이는 떡처럼 쫀득한 식감이 구현된 ‘쌀떡어묵’이 더해져 떡 없이도 떡볶이를 먹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00% 우리쌀 어묵면볶이의 ‘쌀어묵면’은 국수가락처럼 길쭉한 형태의 쌀어묵으로 한층 더 쫀쫀하고 탱글한 식감이 주요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매콤 달콤한 특제양념이 동봉돼 소스를 만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쌀어묵 3종과 어묵면, 깊은 풍미의 액상 가쓰오 소스 등 다양한 구성이 한 데 담긴 100% 우리쌀 모둠어묵탕을 출시하며 쌀어묵을 활용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간편식 라인업이 완성됐다.

한편 사조대림은 지난 8월 구례군 및 구례농협, 오메가3영농조합법인 등 3개 기관과 오메가3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조대림은 이를 통해 오는 2024년 수확 예정인 오메가3쌀 원료 500t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쌀어묵 외에도 장류, 죽을 비롯해 건강식,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허강혁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은 “이번 신제품 100% 우리쌀 어묵은 국내산 쌀이 사용돼 안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이번 신제품인 쌀어묵 외에도 우리 쌀을 활용한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광법성포 마른굴비. (제공: 프레시지)
영광법성포 마른굴비.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영광법성포 마른굴비’ 출시… 롯데호텔 협업 프리미엄 추석 선물

프레시지가 추석 명절을 맞아 롯데호텔과 협업해 국내산 참조기만을 엄선해 담아낸 ‘영광법성포 마른굴비’를 롯데홈쇼핑 라이브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프레시지가 한가위를 앞두고 선보인 영광법성포 마른굴비는 44년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호텔의 미식 철학이 담겨 엄격하게 선별된 마른굴비에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으로 세심하게 신경 써 완성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프레시지와 롯데호텔이 공동 기획해 전남 고흥 소록도 앞바다에서 양식한 최소 20㎝ 이상의 참조기만 엄선해 담겼다. 질 좋은 참조기가 굴비의 고장 영광 실내 덕장에서 20~30일가량 건조돼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별히 굴비 맛을 크게 좌우하는 소금과 염장 방식에도 많은 공을 기울였다. 국내산 천일염으로 섭간(양쪽 아가미와 입, 몸통에 간수를 충분히 뺀 천일염을 뿌리는 염장법)하는 전통 방식으로 굴비 고유의 진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또한 고급 지함 케이스와 아이스팩, 보냉 가방이 사용된 정성스러운 포장으로 명절 선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프레시지가 롯데호텔과 손잡고 선보이는 영광법성포 마른굴비는 이날 오후 9시 45분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오랜 전통의 롯데호텔과 협업해 제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엄격하게 선별한 참조기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선사하는 영광법성포 마른굴비로 더욱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효버터 소금빵. (제공: SPC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 (제공: SPC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 출시

파리바게뜨가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발효버터가 들어간 반죽이 고온에서 구워져 속은 촉촉하고 빵의 밑면은 바삭한 식감이 구현됐다. 또한 고소한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이 맛있게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합이 완성됐다.

특히 소금빵의 생명인 버터의 경우 깊은 풍미가 매력적인 발효버터가 사용돼 한층 더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고소한 풍미와 겉바속부(겉은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은 커피 또는 티와 함께 가벼운 디저트로 제격이며 신선한 야채와 계란, 햄 등의 토핑이 더해져 이색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발효버터를 활용해 소금빵의 정석에 가까운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음료, 토핑 등과 함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드벨벳 음료’ 2종. (제공: 공차코리아)
‘레드벨벳 음료’ 2종.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티벤처 캠페인 신메뉴 ‘레드벨벳’ 2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티벤처(Tea Venture)’ 캠페인의 두 번째 여행지로 미국을 선정하고 레드벨벳을 활용한 '레드벨벳 음료' 2종을 출시한다.

티벤처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아이템에 공차 티(Tea)를 블렌딩해 신메뉴를 선보이는 공차의 글로벌 프로젝트다. 지난 8월 한국에서 ‘더블 피치 음료’ 소개에 이어 미국을 두 번째 여행지로 공개했으며 올해는 한국과 미국을 포함해 총 4차례의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 여행지 미국에서 만나볼 신메뉴는 ‘레드벨벳 밀크티’와 ‘레드벨벳 스무디’ 2종으로 시즌 한정 출시된다. 부드러운 식감과 붉은색 시트가 매력적인 레드벨벳은 미국에서 시작된 디저트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디저트로 알려져 있다.

공차는 인기 디저트 아이템인 레드벨벳 케이크를 밀크티로 구현하기 위해 실제 레드벨벳 케이크 크럼블을 토핑해 부드러운 풍미를 살리고 단짠 조합이 좋은 치즈폼을 더해 한층 더 레드벨벳 케이크와 같은 맛을 냈다. 여기에 4시간마다 최적의 비율로 우려 향긋한 ‘블랙티’를 조합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레드벨벳 밀크티는 레드벨벳 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살려 케이크 시트의 바디감과 크림치즈, 초콜릿의 향미가 풍부하게 표현됐다. 하얀 크림 위에는 실제 케이크와 같이 레드 크럼블이 더해져 식감과 입맛을 한층 돋우며 레드벨벳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레드벨벳 밀크티는 핫과 아이스 두 가지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레드벨벳 스무디는 레드벨벳 케이크의 달콤함이 강조된 메뉴로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을 스무디 형태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레드와 화이트의 화려한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타피오카 펄을 추가하면 달콤하고 쫀득한 맛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는 티벤처 신메뉴 레드벨벳 음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0월11일 ‘레드벨벳 구매 영수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레드벨벳 음료를 1종 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촬영해 QR 코드에 접속하고 영수증 이미지를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200명에게는 미니 캐리어, 러기지 택, 기내용 세트(목베개, 안대)등으로 구성된 공차 트래블 키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공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는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공차 음료를 알아볼 수 있는 음료 성격 테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여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그 대응에 따라 성격을 파악해서 공차의 메뉴를 추천해준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8월 티벤처 캠페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두 번째 메뉴 공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며 “레드벨벳 음료는 케이크와 티(tea)라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특별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공차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제공: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제공: 일화)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출시

일화가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을 출시했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은 홍삼이 발효된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일화의 브랜드 대표 상품 ‘진스트15 컴파운드K’의 후속 제품이다.

특허받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체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흡수율은 최대 94배, 흡수 속도는 최대 4배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효능은 SCI급 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또 제품에는 합성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등 인공첨가물이 배제돼 식품 안전성을 높였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원료가 활용돼 경쟁력까지 갖춰졌다. 주원료로 사용된 일화 홍삼 원료는 세계적 권위의 식품 품평회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9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으며 제조 방법, 원료 등 국내외에서 특허 16종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천궁, 숙지황, 계피, 감초 등 홍삼의 영양 흡수를 돕는 부재료들이 황금비율로 배합됐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인포벨’의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인포벨이 운영하는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제품 광고가 송출된다. 향후에는 국내 면세점, 온라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뿐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정진출 일화 건기식해외사업본부장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누구나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포닌 흡수율과 속도를 대거 높인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을 출시하게 됐다”며 “일화의 신제품과 함께 건강하게 환절기를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활맥주, 골드 하이볼. (제공: 데일리비어)
생활맥주, 골드 하이볼. (제공: 데일리비어)

◆생활맥주 ‘골드 하이볼’ 출시… 레드하이볼 10만잔 판매 기념

생활맥주가 9월 신규 하이볼 라인업으로 ‘골드 하이볼’을 출시했다.

생활맥주는 대표적인 국산 수제 맥주 플랫폼으로 전국 각지 50여개 이상의 양조장과 협업해 특색 있는 지역 수제 맥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골드 하이볼은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하이볼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골드 하이볼은 올 여름 출시된 ‘레드 하이볼’이 단기간에 10만잔 판매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는 신규 하이볼 라인업이다. 앞으로도 생활맥주는 MZ세대의 주류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볼 라인업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골드 하이볼은 향긋한 베르가못 향과 아메리칸 위스키 원액이 들어가 풍부한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이볼이다. 생활맥주의 메뉴 중 페어링이 좋은 메뉴로는 바삭 황태구이, 크리스피 텐더와 새우, 백화점 육포와 땅콩 등이 있다.

생활맥주와 협업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세계적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에서도 독일의 흥겨운 맥주 축제를 365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옥토버훼스트라는 맥주 브랜드를 만들었다. 또한 독일의 맥아와 홉으로 양조하며 국내에 몇 되지 않는 효모 연구소를 가지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소개해 드리고자 골드 하이볼을 출시하게 됐다”며 “레드 하이볼과 또 다른 매력의 하이볼이니 가을 저녁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