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상품권. (제공: 컬리)
컬리상품권.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컬리, 온라인 ‘상품권’ 출시… 응모권 이벤트 진행

컬리가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이다. 상품권은 3만원부터 5만원, 7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 등 총 6종이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에서 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충전된 컬리캐시로 결제할 수 있다.

컬리상품권 구매와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컬리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안내 알림톡 또는 문자가 바로 전송된다. 컬리 사이트에 있는 마이컬리 메뉴의 상품권 보관함에서도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달받은 문자 또는 상품권 보관함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사용하기’ 버튼만 누르면 컬리캐시가 바로 충전된다.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간편하다. ‘전달하기’ 화면에서 받을 이의 휴대전화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된다.

한편 컬리상품권을 통해 충전한 컬리캐시로 결제하면 1%의 추가 적립금도 제공받을 수 있다. 대량 구매 시에는 구매 금액의 3% 할인 또는 3% 적립금 혜택까지 부여된다.

다음달 8일까지는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품권 구매 시 제공하는 응모권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고객에게 컬리상품권(5만원권)이 증정된다.

컬리 관계자는 “구매와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선물하기 기능에 초점 맞춰 컬리상품권을 개발했다”며 “컬리상품권이 고객들에게 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슈퍼세일. (제공: 위메프)
삼성슈퍼세일. (제공: 위메프)

◆위메프, 20일까지 ‘삼성슈퍼세일’ 진행… 최대 26% 할인

위메프가 오는 20일까지 ‘삼성슈퍼세일’을 개최하고 주요 가전과 IT 기기를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삼성슈퍼세일은 가전부터 IT 기기까지 삼성전자의 모든 카테고리 제품이 할인 판매되는 대규모 특가 행사다. 쿠폰 및 카드사 제휴 혜택 포함, 특정 모델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이 제공돼 최대 26%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냉장고와 세탁기 등 생활 필수 가전이 초저가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은 ▲양문형 냉장고(846L)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2인용)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19㎏) ▲4K UHD TV(70형) 등이다.

이 외에도 ▲JBL 사운드바 ▲JBL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등 떠오르는 혼수품 중 하나인 음향기기 제품도 특가다.

위메프 관계자는 “삼성슈퍼세일은 행사 상품과 할인 면에서 손꼽히는 행사“라며 “결혼 등 중대사를 앞두고 가전 및 IT기기 구매가 필요한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미디어커머스 진출 지원 사업’을 펼치고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 특별 영상을 제작 지원한다.

명륜데이 프로모션. (제공: 티몬)
명륜데이 프로모션. (제공: 티몬)

◆티몬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 이용권 단독 할인 판매

티몬이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단독 프로모션 ‘명륜데이’를 열고 무한리필 이용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명륜데이는 오는 11월까지 진행 예정이며 첫 행사는 다가오는 황금연휴 외식 수요를 겨냥해 오는 12일 오픈된다.

‘화요일은 명륜데이’라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직 티몬에서 만날 수 있는 단독 프로모션이다.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 1인 이용권(성인)’이 10% 할인된 1만 7000원에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명륜데이는 격주 화요일마다 실시돼 11월까지 3개월간 이어진다. 9월에는 황금연휴 등 외식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오는 12일 자정 1차 딜이 개최되고 이후 19일 2차 딜이 연달아 오픈된다.

또한 이날까지 진행되는 사전 이벤트로 0원 응모 딜 구매 후 상품문의 게시판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된 50명에게는 상품권이 증정된다. 오는 12일 행사 오픈 후에도 명륜진사갈비 금액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전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첫 번째 명륜데이에서 선보이는 이용권은 ID당 최대 5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구매 직후 실시간 문자로 이용권이 전송되며 테이블당 사용 수량 제한이 없어 1인당 1매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연휴는 물론 평일·주말·공휴일, 점심·저녁에 상관없이 새롭게 리뉴얼된 전국 500여곳 명륜진사갈비(특수매장 제외)에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다. 한층 새로워진 명륜진사갈비에서는 돼지갈비 외에도 다양한 구이류, 샐러드 바를 마음껏 맛볼 수 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최장 12일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인기 브랜드 명륜진사갈비와 오직 티몬에서 만날 수 있는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며 “11월까지 이어지는 명륜데이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는 물론 다가오는 연말까지 든든한 한 끼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인 ㈜명륜당은 티몬과 함께하는 명륜데이 프로모션에서 발생하는 할인 금액, 모바일쿠폰 수수료 등 비용 일체를 가맹점에 단 1%도 부담하지 않고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쏘카 100만원 쿠폰팩 100원딜’을 단독 진행하는 가운데 모델들이 이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G마켓)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쏘카 100만원 쿠폰팩 100원딜’을 단독 진행하는 가운데 모델들이 이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G마켓)

◆G마켓, 쏘카와 ‘100원딜’ 이벤트 진행… “귀성길·여행에 안성맞춤”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쏘카 100만원 쿠폰팩 100원딜’을 단독 진행한다. 추석 귀성길이나 여행 차량 렌트 시 교통 경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는 기회다.

판매 상품은 쏘카 할인쿠폰팩 8종이다. ▲20만원 쿠폰(30만원 이상 대여 시) 3장 ▲10만원 쿠폰(18만원 이상 대여 시) 3장 ▲5만원 쿠폰(8만원 이상 대여 시) 2장으로 구성됐다.

쿠폰팩 구입 후 G마켓 ‘선물함(e쿠폰함)’에서 쿠폰 번호를 확인하고 복사해 쏘카 앱에서 쿠폰을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폰팩 활용 시 할인가에 쏘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례로 쏘렌토 차량을 2박 3일(52시간) 대여하면서 20만원 쿠폰을 적용하면 기존 35만 7870원에서 56% 할인된 15만 787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쏘카 전용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빌린 곳이 아닌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편도 서비스’, 쏘카존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곳에서 차량을 받을 수 있는 ‘부름 서비스’, 한 달 단위로 원하는 차량을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는 ‘쏘카 플랜’ 등이 있다.

라이브방송도 준비됐다. 오는 12일 오후 6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쏘카 최초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방송 중 특별 혜택으로 ‘쏘카 모바일상품권’이 50%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랜덤 추첨 이벤트도 있다. 방송 중 쏘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이 증정된다. 구매 인증을 완료하고 실시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텔 1박 숙박권’이 증정된다. 또한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한 고객 중 3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이 주어진다.

최진영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최소 6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귀성길 이동이나 여행 등의 목적으로 차량을 대여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G마켓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자 쏘카와 단독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온×아모레퍼시픽 원브랜드 페스타. (제공: 롯데온)
롯데온×아모레퍼시픽 원브랜드 페스타. (제공: 롯데온)

◆롯데온, 아모레퍼시픽과 ‘원브랜드 페스타’ 진행

롯데온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오는 17일까지 ‘원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해 추석 맞이 뷰티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다.

원브랜드 페스타는 롯데온이 선정한 한 개 브랜드와 단독 혜택, 메인페이지 노출 등 집중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행사다. 이달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인기 상품이 할인 판매되고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등 연중 최대 혜택이 준비됐다.

롯데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아모레퍼시픽을 이달 원브랜드 페스타 대상자로 선정했다. 롯데온은 지난달 6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뷰티 선물 고를 때 1순위 고려 요소’로 ‘인기 브랜드’라고 답변했으며 ‘선물로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를 꼽았다.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화수를 포함해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10여개 인기 브랜드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상품이 최대 15% 할인 판매되고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롯데온 앱(App)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이 증정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가 최대 2만점 적립된다.

특히 오는 13~14일에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결제 혜택이 확대돼 아모레퍼시픽 행사 참여 브랜드를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설화수, 헤라의 인기 선물세트 3종 구매 시 선착순으로 엘포인트 3000점이 적립되며 설화수 퍼펙팅 쿠션 및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본품과 동일한 용량의 리필 및 샘플이 추가 증정된다.

롯데온은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고 선물 포장 서비스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설화수 탄력케어 에센셜 리추얼 세트(탄력 3종)’과 ‘설화수 자음생 데일리 루틴 세트(자음생 2종)’ ‘설화수 자음생크림 클래식(60㎖) 기획세트’ 등 설화수 인기 선물 세트 구매 시 ‘설화수 스킨케어 디럭스 8종’이 증정되며 선착순으로 설화수만의 특별한 ‘지함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헤라, 프리메라, 아이오페, 구딸, 에스트라, 한율,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 및 추가 증정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페셜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 인기 상품 10종의 샘플로 구성됐으며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매일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총 1400명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17일까지 추석맞이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랑콤, 에스티 로더, 키엘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13%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매일 ‘단 하루 특가’ 행사를 통해 일별로 인기 상품에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고자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설화수, 헤라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 및 선물 포장 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추석 맞이 특별한 선물로 마음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F 보리보리, 베리베리 세일.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베리베리 세일. (제공: LF 트라이씨클)

◆“추석 황금연휴 대비하세요”… LF 보리보리 ‘베리베리 세일’ 개최

LF 보리보리가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오는 15일까지 ‘베리베리(Benefit of BORIBORI) 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가위를 보름가량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귀성길 혹은 여행길에 오르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여아∙남아 한복 및 장신구, 가을 의류부터 이동 중에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유식 및 간식, 선물 세트 등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LF 보리보리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최대 8000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신규회원이라면 추가 7% 할인 및 적립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매일 자정, 12시, 오후 6시에는 타임 특가 행사가 개최되고 앱솔루트 분유, 뽀로로∙타요 선물세트, 루솔 배도라지즙 등이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이 기간 젤리스푼, 몰리멜리, 밀크마일, 헤이미니, 앤디애플 등 인기 아동복 브랜드를 보유한 뉴키즈온의 패밀리 세일도 함께 진행된다. LF 보리보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균일 특가와 무료배송 혜택은 물론 사은품까지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LF 보리보리 입점 브랜드들이 가을 패션 상품을 신규 오픈하며 출산∙육아용품, 장난감, 도서∙완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김현정 LF 보리보리 사업본부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행사를 마련했다”며 “아이들 한복과 의류, 식품, 선물 세트까지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으니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오쏘몰 바이탈. (제공: CJ ENM)
CJ온스타일, 오쏘몰 바이탈. (제공: CJ ENM)

◆CJ온스타일 ‘오쏘몰 바이탈’ 최화정쇼서 론칭

CJ온스타일이 동아제약이 공식 수입하는 독일 인기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의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을 대한민국 최초로 론칭한다. 오쏘몰 바이탈은 남성용 ‘바이탈 M’과 여성용 ‘바이탈 F’ 두 가지 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은 2020년 독일 오쏘몰사로부터 오쏘몰 이뮨을 단독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오쏘몰 이뮨은 액상과 타정이 섞인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으로 유명세를 얻으며 동아제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 M과 바이탈 F로 라인업을 확장해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이 오쏘몰 바이탈을 최초 론칭한 배경에는 원플랫폼 전략이 유효했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결합해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의 신제품이 국내에 출시되는 만큼 동아제약은 원플랫폼을 활용해 초반 기세를 잡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 역시 오쏘몰 바이탈 매출 극대화를 위해 TV쇼핑과 라이브 커머스를 연이어 편성하고 제품을 매력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는 콘텐츠와 마케팅을 수반해 론칭 파급력을 높일 예정이다.

오쏘몰 바이탈 M(남성용)과 F(여성용)은 CJ온스타일 대표 기획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오는 13일 오후 8시 45분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국 여성과 남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해 과학적인 성분배합이 개발된 것과 더불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오쏘몰 바이탈 F는 여성 특화형 종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쏘몰 라인업 중 최다 성분이 포함됐다.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칼슘), 혈액 생성(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주로 포함됐다. 오쏘몰 바이탈 M은 남성 특화형 제품으로 남성 건강 관리(비오틴, 아연)와 단백질 이용(비타민B6) 등이 강화됐다.

두 제품 모두 기본적으로 현대인의 3대 주요 건강 고민인 정상적 면역 기능, 혈행 개선,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일 1회 1병을 식후 섭취를 권장한다.

최화정쇼 방송 중 구매 시 오쏘몰 바이탈 3박스(90병, 남성용·여성용 중 선택)를 약 10만원 이상 할인받아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쏘몰 바이탈 6박스 특별 구성 구매 시에는 2만원 추가 할인도 증정된다.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쏘몰 바이탈 휴대용 트위드 파우치가 선물되고 추석 선물용 쇼핑백도 제공된다.

최화정쇼를 놓친 고객은 다음날 14일 오후 7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서 방송인 김호영이 진행하는 오쏘몰 바이탈 방송을 보면 된다.

이지현 CJ온스타일 헬스푸드사업팀장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비타민 시장 규모는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련 시장을 리딩하는 오쏘몰의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을 대한민국 최초 론칭하는 만큼 좋은 구성으로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후 단독 상품을 지속 발굴 및 확대해 ‘최초 론칭 채널’로서 지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11일 오전 주한 탄자니아대사관에서 진행된 글로벌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성료에 따른 감사장 전달식에서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11일 오전 주한 탄자니아대사관에서 진행된 글로벌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성료에 따른 감사장 전달식에서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글로벌 캠페인’ 주한 탄자니아 대사 감사장 받아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진행한 아프리카 의류 기부 글로벌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탄자니아 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현대홈쇼핑은 서울 중구 주한 탄자니아대사관에서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캠페인 성료에 따른 감사장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 등이 참석했다.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는 고객으로부터 입지 않는 옷을 기부받아 선별·세척 과정을 거쳐 아프리카 동부 국가 탄자니아로 전달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eam)’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당초 고객 참여 접수는 3월 말부터 3주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5일 만에 고객 1만명 참여 목표를 달성하며 조기 종료된 바 있다.

현대홈쇼핑은 기부 의류 중 현지 날씨 등 환경과 현지인 수요에 맞는 옷 중심으로 선별하고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및 직매입 새 의류 상품 약 1억 7000만원 규모를 추가해 총 7만 6000벌을 탄자니아에 보냈다.

해당 의류는 학교, 병원, 보육원 등을 통해 현지 아이들과 주민 약 2만 5000명에게 전달됐다. 고객들이 옷과 함께 보내온 엽서, 친환경 다회용 위생용품 등도 함께 전달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는 “탄자니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부품을 모아 전달해 아이들에게 함박웃음을 안겨 준 현대홈쇼핑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아프리카 현지 주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일을 무엇보다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