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는 추석 프로모션. (제공: 티몬)
티나는 추석 프로모션. (제공: 티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8일 이커머스·홈쇼핑 업계 소식을 전한다.

◆티몬 ‘티나는 추석’ 프로모션 시작… 시즌별 특가 릴레이

티몬이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티나는 추석’ 프로모션을 열고 특가 릴레이를 펼친다.

기간에 따라 추석 준비와 임박, 맞이 등 3차례로 테마를 나눠 릴레이 행사가 열리고 명절 선물과 황금연휴 나들이 준비는 물론 시즌별 필요한 상품이 큐레이션돼 특가 판매된다.

오는 17일까지 1차 행사인 ‘티나는 추석 준비’ 기획전이 개최돼 명절 선물은 물론 식료품, 생활용품 등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들이 다채롭게 소개된다. 또 10% 전용 선착순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KB국민카드 8% 선착순 결제 할인을 더해 최대 18% 중복 할인도 전한다.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선물 준비, 황금연휴 등 인기 카테고리 전문관도 선보인다. 특히 ‘선물 준비관’에서는 초저가로 만날 수 있는 선물세트가 엄선돼 득템 기회를 전한다. 이날은 ▲‘셀트리온’ 셀린온 바이오 가드 리프팅 스킨케어 3종(72% 할인) ▲‘롯데’ 프리미엄 혼합 7호 선물세트(58% 할인)가 파격 특가다.

아울러 ‘황금연휴관’에서는 최고의 혜택만 전하는 투어 올인데이, 라이브방송 편성표 등 핵심 행사 소식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는 9일에는 ‘티몬×쿠쿠 올인데이’를 통해 전기압력밥솥, 인덕션, 에어프라이어 등 인기 생활가전이 최대 60% 할인 판매된다. 선물로도 제격인 ▲파워클론청소기(48% 할인) ▲렌털 안마의자(35만원 상품권 혜택) 등이 대표상품이다.

이 외에도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 렌털 상품 라인업도 다채롭다. 제품 설치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상품권 등 1억원 상당의 경품도 증정된다.

더불어 ‘티몬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이 선착순 발급된다. 티몬에서 판매되는 추석 선물세트에도 적용 가능하며 상대방이 티몬에 가입돼 있지 않더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다.

‘한가위 여행라운지’ 프로모션. (제공: G마켓)
‘한가위 여행라운지’ 프로모션. (제공: G마켓)

◆G마켓, 추캉스 겨냥 ‘한가위 여행라운지’ 운영

G마켓과 옥션이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오는 11~26일 ‘한가위 여행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 전후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외 인기 여행상품이 엄선되고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다양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해외호텔은 ▲두짓 비치 리조트 괌 ▲힐튼 괌 리조트·스파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힐튼 도쿄 ▲스위소텔 난카이 오사카 ▲신라 모노그램 다낭 ▲칼튼 호텔 싱가포르 등이 있다.

해외패키지 상품으로는 ▲하이난 5성급 리조트(20만원대~) ▲코타키나발루 5성급 패키지(50만원대~) ▲스페인·포르투갈 일주(100만원대~) 등이 제안된다.

국내 여행상품도 특가 판매된다. G마켓에서 단독 판매되는 ‘알펜시아 스키 시즌권’과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국내 주요 레저시설과 ▲파라다이스시티 ▲제주신라호텔 ▲소노리조트 비발디·델피노·쏠비치 등 지역별 인기 호텔·리조트도 선보인다.

국내외 렌터카도 실시간 최저가 검색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 가능하며 다양한 해외 패스·입장권 상품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G마켓과 옥션 모든 회원에게 지급되는 ‘20% 할인’ 등의 2종 쿠폰으로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동일한 쿠폰이 한 번 더 제공된다. 스마일·삼성·KB국민·롯데·비씨카드로 결제 시 추가 적용되는 카드사 할인도 있다.

명절증후군을 없앨 ‘포스트 추석’ 여행상품은 라이브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오는 14일 오후 10시 G마켓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다낭 vs 푸꾸옥 빈펄리조트’ 편이 진행돼 업계 최저가 수준인 40만원대에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방송 중 추첨을 통해 빈원더스 1일권 및 리조트 식사와 레이트체크아웃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괌 PIC vs 리가로얄 편(17일 오후 12시) ▲레고랜드 리조트 편(21일 오후 10시) 등의 여행 라방이 진행된다.

박선영 G마켓 여행사업팀 매니저는 “추석 임시공휴일이 확정되고 최소 6일의 황금연휴가 만들어지면서 국내외 여행상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근 인기 있는 여행지를 엄선한 만큼 추캉스를 계획하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뷰오리’ 브랜드관. (제공: SSG닷컴)
‘뷰오리’ 브랜드관. (제공: SSG닷컴)

◆SSG닷컴, 미국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뷰오리’ 공식 브랜드관 오픈

SSG닷컴이 미국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뷰오리(Vuori)’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국내 자사몰인 에스아이빌리지(S.I VILLAGE) 외 유일 입점으로 캐나다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룰루레몬’에 이어 미국 액티브웨어 뷰오리를 추가해 북미 양대 산맥 공식 브랜드관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뷰오리는 현재 미국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액티브웨어 브랜드로 2015년 조 쿠들라(Joe Kudla)가 활동적인 캘리포니아 해안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핀란드어로 ‘산(山)’을 뜻하며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러닝, 피트니스, 요가,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뿐 아니라 여행, 출근 등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 및 실용성이 고루 갖춰진 것이 특징이다.

운동 및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라운지’, 운동에 보다 충실한 기능성 ‘피트니스’, 패딩 및 조끼 등 아우터 위주로 구성된 ‘아웃도어’, 깔끔한 비즈니스룩인 ‘트래블&커뮤트’ 총 4가지 라인, 14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부드러운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진 ‘드림니트 컬렉션’, 에어 브러시 마감 처리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는 ‘데일리 컬렉션’, 활용도가 높은 ‘코어 쇼츠’ 등이 소개된다.

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뷰오리 에코백’이 증정된다. 오는 17일까지는 전 품목 추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합리적인 가격에 신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은 높은 애슬레저룩 성장성에 주목하며 브랜드를 지속 확장 중이다. 올 1~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인기 애슬레저 브랜드의 평균 매출 신장률이 5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반영해 쓱닷컴은 국내외 다양한 애슬래저 브랜드를 제안하며 여러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날 강남점 5층에 국내 첫 뷰오리 매장을 오픈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선보인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1담당은 “글로벌 인기 브랜드 뷰오리를 고객에게 새로이 소개하고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며 “기능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뷰오리 상품과 함께 일상의 활력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이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10년 연속 콜센터 서비스 품질 1위… “고객만족 위한 혁신 선도”

현대홈쇼핑이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현대홈쇼핑의 홈쇼핑 콜센터 서비스 품질은 2014년부터 10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상담 서비스의 신뢰도, 친절도 등 7가지 부문에서 총 39개 평가항목으로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표준협회(KSA)가 매년 발표한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 현대홈쇼핑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고객 만족(CS) 시스템을 도입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TV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콜센터 시스템에 AI 기술을 전면 도입한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를 올해 초부터 본격 운영했다. AICC에는 고객과 상담원 간 대화를 텍스트로 전환해 내용을 분석하는 STT(Speech To Text) 및 TA(Text Analysis) 기술과 상담 내용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상담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상담 어시스트, 지식관리시스템(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등이 적용돼 고객 불만과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있다. 단순 문의의 경우 AI 스스로 답변하는 보이스봇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현대홈쇼핑은 상담사 역량 강화 및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상담 통계를 바탕으로 고객 문의량을 예측해 상담사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했으며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상담사 처우 향상을 위한 월 1회 정기 워크숍을 통해 고충상담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도 제공하고 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고객의 시각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야 한다는 기조 아래 차별화된 CS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쇼핑 환경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는 경영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